현대해상, 2022년 전문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 [보험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해상, 2022년 전문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 [보험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9.06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손해보험, 상반기 기업설명회 개최…“IFRS17·K-ICS 본격화”
NH농협생명, NH헬스케어 쌀사랑 이벤트 전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현대해상 제공
현대해상은 전국의 지점총무 직군을 선발하는 2022년 6급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현대해상 제공

현대해상, 2022년 전문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

현대해상은 전국의 지점총무 직군을 선발하는 2022년 6급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지원자격은 전문대학 졸업예정자와 기졸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접수기간은 오는 13일까지로 현대해상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고, 지원자는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AI면접 △최종면접 선발절차를 거쳐 11월 1일 입사 예정이다.

아울러 현대해상은 채용담당자와 지점총무 직무 선배들을 만날 수 있는 메타버스 채용설명회를 9월 7일 개최한다. 현대해상 채용관계자는 “현대해상에 입사를 꿈꾸는 지원자들이 별도 사전신청 없이 알찬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고 밝혔다.

 

ⓒ롯데손보 본사
롯데손해보험은 애널리스트와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2022년 상반기 기업설명회를 대표이사 주관으로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롯데손보 본사

롯데손해보험, 상반기 기업설명회 개최…“IFRS17·K-ICS 본격화”

롯데손해보험은 애널리스트와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2022년 상반기 기업설명회를 대표이사 주관으로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기업설명회는 대주주 변경 이후 지속적으로 강화되고 있는 ‘보험업 본연의 경쟁력’을 시장참여자에게 설명하고, 새 국제회계기준(IFRS17)과 지급여력제도(K-ICS)에 대비한 롯데손해보험의 전략과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진행된다.

앞서 6분기 연속 흑자로 경쟁력을 증명한 롯데손해보험은 IFRS17과 K-ICS 도입을 본격화하고, 장기보장성보험 중심의 보험 포트폴리오 개선과 안전자산 위주의 투자자산 리밸런싱으로 대표되는 ‘보험업 본연의 경쟁력 강화’를 지속한다.

롯데손해보험의 상반기 경영실적은 영업이익 660억 원·당기순이익 475억 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상반기 사옥 매각의 일회성 효과를 제외한 영업이익 467억 원·당기순이익 349억 원보다 각각 41.3%·36.2% 성장했다.

신계약가치가 우수한 장기보장성보험의 원수보험료는 상반기 9105억 원을 기록해 지난해 상반기 대비 7.8% 증가했다. 원수보험료 중 장기보장성보험 비중은 2020년 상반기 64.4%, 2021년 상반기 73.6%에 이어, 올해 상반기에는 80.8%까지 확대됐다.

최적가정의 변동 및 외부검증 결과에 따라 일부 유동적이지만, 롯데손해보험의 상반기 계약서비스마진(CSM)은 1조3430억 원 수준으로 추산된다. 이는 올해 초 1조1431억 원에 비해 반년 사이 17.5% 늘어난 것으로, IFRS17 도입 이후 CSM상각을 통해 롯데손해보험이 인식할 수 있는 보험영업이익이 증가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순자산은 IFRS4 기준인 올해 초에 비해 IFRS17 적용 이후 상반기 118.6% 성장하고, 부채는 같은 기간 IFRS17 적용 이후 16.5% 감소하는 것으로 산출된다.

최근 롯데손해보험은 1400억 원의 후순위채 발행을 통해 자본확충 작업을 마무리했다. 이를 통해 새 국제회계기준과 지급여력제도의 도입을 본격화하고, 새 제도 도입 전 선제적으로 안정적인 자본건전성과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

롯데손해보험 관계자는 “시장에 보험업 본연의 경쟁력 강화를 통한 IFRS17 도입을 통해 당사가 얻는 긍정적 효과를 알리겠다”며, “앞으로도 내재가치 중심 경영을 통해 기업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이겠다는 비전을 보여주겠다”고 전했다.

 

ⓒNH농협생명 제공
NH농협생명이 6일부터 30일까지 총 25일간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인 ‘NH헬스케어’에서 ‘쌀사랑! 이벤트’를 실시한다. ⓒNH농협생명 제공

NH농협생명, NH헬스케어 쌀사랑 이벤트 전개

NH농협생명이 6일부터 30일까지 총 25일간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인 ‘NH헬스케어’에서 ‘쌀사랑!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수확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온라인 쌀 재배로 일상 속에서 농촌을 간접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걷기를 통해 고객 건강도 증진시키고자 마련됐다. 또한 걷기운동으로 생활 속 탄소절감을 실천하고 목표 달성 시 지급되는 포인트로 기부도 전개하여 ESG 문화를 확산하겠다는 취지다.

이벤트는 ‘NH헬스케어’에서 제공하는 ‘랜선텃밭 가꾸기’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랜선텃밭 가꾸기는 △당근 △고추 △시금치 등 20종의 농작물을 수확하는 놀이 서비스로, 하루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할 때마다 농작물이 총7단계를 거쳐 자라며 다 자란 농작물은 수확해 저장고에 보관할 수 있다.

쌀사랑!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랜선텃밭 가꾸기에서 수확할 수 있는 농작물 중 쌀을 2개 이상 수확해 저장고에 보관해야 한다. 이벤트 기간 내 쌀을 2개 이상 보관하고 있는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농협생명米’ 등 쌀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1등 쌀 한가마니인 80kg, 2등 반가마니인 40kg 등 총1004명에게 경품이 돌아간다.

김인태 대표이사는 “NH농협생명은 당사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는 회원의 건강증진과 함께 쌀을 수확하는 즐거움을 간접체험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다가오는 한가위 가족들과 함께 이벤트에 참여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