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추석 특별자금 9조 지원 [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IBK기업은행, 추석 특별자금 9조 지원 [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09.06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IBK기업은행 CI.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CI.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추석 특별자금 9조 지원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오는 9월27일까지 신규대출 3.5조원, 만기 연장 5.5조원 등 총 9조원 규모의 ‘추석 특별지원자금’을 지원한다.

IBK기업은행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일시적인 자금 부족을 겪는 중소기업에 원자재 결제, 임직원 급여‧상여금 등 운전자금 용도로 기업당 최대 3억원까지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할인어음, 기업구매자금 등 결제성 대출의 경우에는 금리를 최대 0.3%포인트 범위 내에서 추가 감면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원자재가격 급등과 환율·금리상승 등에 따른 경기침체 및 소비 위축 등으로 유동성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인공지능 기반 챗봇 서비스 ‘하이챗봇’에 개인화 서비스 도입, 챗봇 상담 기능 강화 등 전면 개편을 단행했다. ⓒ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인공지능 기반 챗봇 서비스 ‘하이챗봇’에 개인화 서비스 도입, 챗봇 상담 기능 강화 등 전면 개편을 단행했다. ⓒ하나은행

하나은행, 인공지능 기반 챗봇 서비스 ‘하이챗봇’ 전면 개편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손님의 이용 편의성 증대를 위해 인공지능 기반의 대화형 챗봇 서비스 ‘하이챗봇’을 전면 개편해 새롭게 오픈한다고 6일 밝혔다.

‘하이챗봇’은 손님이 문의한 내용을 AI가 분석해 필요한 답변을 해주는 메신져 형태의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로, 하나은행의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하나은행은 이번 개편을 통해 △챗봇 상담 기능 강화 △개인화 서비스 도입 △모바일 앱 ‘하나원큐’와의 연계 확대 등 한층 업그레이드 된 ‘하이챗봇’을 선보인다.

먼저, 대화 시나리오 및 지식 데이터 확장을 위해 하나금융융합기술원과 협업해 자체 개발한 NLP(Natural Language Processing, 자연어처리기술) 엔진을 적용함으로써 챗봇의 상담 기능을 강화했다.

또한, 획일적 답변이 아닌 손님별 맞춤형 답변을 제공하는 ‘개인화 서비스’를 도입해 만족도를 향상시켰고, 손님이 문의한 내용을 ‘하나원큐’ 거래 화면과 자동으로 연계시켜 이용 편의성도 높였다.

한편, ‘하이챗봇’은 손님을 위한 인공지능 금융비서로서의 역할 수행을 위해 △AI 성능 고도화 △대화 시나리오 및 데이터 확장 △다른 채널로의 연계 확대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관계자는 “‘하이챗봇’ 개편으로 손님들의 직관적이고 다양한 요청사항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상담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손님들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지난 5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서 이원덕 우리은행장(왼쪽)과 황영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은행

우리은행,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진로체험·꿈찾기’ 지원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지난 5일 서울 중구 회현동 우리은행 본점에서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진로체험·꿈찾기’ 지원을 위한 기부금 1억2300만원을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지난 4월 창립 123주년을 기념해 시행한 비대면 걸음 기부 캠페인 ‘우리 함께 호보당당(虎步堂堂)’을 진행한 바 있다. 임직원이 직접 참여해 달성한 목표걸음을 1억2300만원의 기부금으로 전환해 임직원 투표로 선정한 이번 아동교육사업에 지원한다.

교육 프로그램은 진로체험 전문 기관과 협업해 수도권 소재 교육복지 우선지원학교 초등학생 1000명을 대상으로 △사전검사 △자아탐색 △체험형 진로탐색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체험형 진로탐색’ 과정은 스포츠, 문화·예술, 교육·의료 등 미래 유망 분야의 총 8개 직업군에 대한 직접적인 체험활동 및 실무자 멘토링을 제공함으로써, 참가 아동들이 본인의 재능을 발견하고 꿈을 키워나가는 계기를 마련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원덕 은행장은 “이번 진로체험 교육이 미래세대를 이끌어갈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이루기 위한 노력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은행은 ICT 취약계층을 위한 WOORI 디지털 교육, 1사1교 금융교육을 비롯해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등 사회책임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자산관리 컨시어지뱅킹 서비스 신청 고객들 가운데 100명을 추첨해 GS칼텍스 주유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은행

신한은행, 자산관리 컨시어지뱅킹 서비스 상담 이벤트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고객의 자산관리 니즈를 충족하고 포트폴리오 관점의 꾸준한 투자를 위한 ‘자산관리 컨시어지뱅킹 서비스 상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자산관리 컨시어지뱅킹 서비스’는 신한은행 내 금융, 세무, 부동산 전문가들로 스페셜팀을 구성해 고객의 자산을 분석하고 1대 1 맞춤형 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전 금융기관 합산 금융자산 3억 이상의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자산관리 상담은 영업시간중엔 대면과 비대면 채널 모두 가능하고 특히 영업시간이 아닌 오전 7시~9시, 오후 5시~9시는 직장인, 해외거주자 등을 배려한 ‘굿타임 금융상담’ 시간으로 지정해 비대면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벤트는 오는 9월30일까지 ‘자산관리 컨시어지뱅킹 서비스’를 신청하고 상담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100명을 추첨해 GS칼텍스 주유권 3만원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더 많은 고객들이 신한은행 전문가의 고객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경험하고 장기적인 투자를 통해 안정적인 자산 증대를 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의 비전을 기반으로 고객이 편안하게 자산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자산관리 컨시어지뱅킹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신한은행 쏠(SOL)앱 내 초기화면 우측 하단 전체메뉴에서 ‘자산관리’ 또는 ‘컨시어지뱅킹’을 검색해서 신청 가능하다.

 

카카오뱅크는 주식계좌 개설 서비스에 미래에셋증권을 추가, 총 7곳으로 서비스 대상을 확대한다.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미래에셋증권과도 ‘주식계좌 개설서비스’

카카오뱅크는 주식 계좌 개설 서비스 대상 증권사에 ‘미래에셋증권’을 추가한다고 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에서 미래에셋증권의 주식 계좌를 간편하게 개설할 수 있게 된다.

오는 10월31일까지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미래에셋증권 주식 계좌를 최초 개설하는 고객에게는 투자지원금 1만원이 지급된다. 국내 주식 및 온라인 거래 수수료 우대 혜택도 제공된다.

또한 미래에셋증권 모바일 앱 엠스톡(M-STOCK)에서 미션 달성에 따라 최대 110달러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관련 내용은 카카오뱅크과 미래에셋증권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번 미래에셋증권과의 제휴로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에서 주식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증권사는 총 7곳으로 늘어났다.

카카오뱅크 ‘증권사 주식 계좌 개설 서비스’는 고객이 입출금 계좌개설 시 입력한 정보를 바탕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주식 계좌 개설 신청이 가능하도록 절차를 간소화했다.

복잡한 정보 입력 없이 주식 계좌와 연결할 입출금 계좌를 선택하고, 계좌 비밀번호를 설정한 뒤 인증을 거치면 주식 계좌 개설을 신청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에 따르면 2019년 3월 서비스 오픈 후, ‘증권사 주식계좌 개설’ 서비스를 통해 개설된 주식 계좌 수는 올해 8월말 기준 누적 605만좌를 넘어섰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