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증권, 올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 [증권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교보증권, 올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 [증권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09.06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교보증권 CI. ⓒ교보증권
교보증권 CI. ⓒ교보증권

교보증권, 올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

교보증권은 영업력 강화를 위해 올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5급)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 졸업 예정자(2023년 2월) 및 졸업자 또는 이와 동등한 수준의 역량보유자면 누구나 지원 할 수 있다. 교보증권에 따르면 모집 인원은 00명이다.

전공 제한은 없으며 보훈대상자, 장애인 및 증권이나 금융 등 관련 자격증(회계사, CFA, FRM 등) 소지자는 우대 채용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AI 인적성검사 △실무면접 △집합면접 △임원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지원서 접수는 ‘교보증권 채용사이트’에 접속해 진행하면 된다. 마감은 오는 22일 오후 5시 까지다.

교보증권 김상규 경영관리실 담당은 “정직과 성실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금융투자파트너로 고객가치를 향상시킬 우수인재 채용에 목적이 있다”며 “무한경쟁 시대에 미래 금융전문가로 성장할 인재들은 누구나 지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NH투자증권이 출시한 ‘챗봇 서비스’ 화면.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챗봇 서비스’ 출시…24시간 비대면 상담 제공

NH 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은 24시간 비대면 업무상담이 가능한 ‘챗봇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NH투자증권 챗봇 서비스는 NH투자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QV, 나무)과 카카오 알림톡에서 이용할 수 있다. 챗봇에 접속하면 기본업무 메뉴들과 질문 방법을 안내 받을 수 있어 쉽게 사용 가능할 수 있다.

사용자는 챗봇을 통해 현재가 조회나 이체 등의 일반 업무, 공모주나 유상 청약과 같은 권리 업무, 로그인이나 비밀번호 분실 등의 매체 업무 등에 대한 궁금점을 해소할 수 있다.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기능들도 제공된다. 챗봇과 MTS간 유기적 연결을 지원하는 바로가기, 자주 묻는 질문 등이 대표적이다.

챗봇 답변 하단에는 연관어들이 배치되어 있고, ‘#’으로 인식되는 증권 용어사전도 편리하다. MTS 로그인 상태에서 챗봇을 사용하면 본인의 주식관련 권리(신주인수권증서, 유상증자, 반대통보, 매수청구) 등 개인화된 정보도 알려준다

서비스 출시에 앞서 NH투자증권은 지난 8월4일부터 19일까지 챗봇 서비스 체험단을 운영해 사용성 검증을 진행했으며, 체험단 제안 요청이 많은 공모주 일정, 종목 순위 검색, 발행어음 금리 등을 서비스에 반영했다.

NH투자증권은 향후에도 챗봇 사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지속적으로 고객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하이투자증권은 15일까지 HI ELS 3119호 등 ELS 2종을 총 40억원 규모로 공모한다. ⓒ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ELS 2종 40억 규모 공모

하이투자증권(대표이사 홍원식)은 6일부터 오는 15일 오후 4시까지 주가연계증권(ELS) 2종을 총 40억원 규모로 공모한다.

HI ELS 3119호는 코스피(KOSPI)200지수, 에스앤피(S&P)500지수, 유로스톡스(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ELS이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85%(6개월·12개월·18개월), 80%(24개월), 75%(30개월), 70%(36개월) 이상이면 최대 22.50%(연 7.50%)의 수익을 지급한다.

조기 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만기 시 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만기평가일까지 최초기준가격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연 7.50%의 수익률을 지급한다.

단, 만약 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50%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 평가 시 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70%미만이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HI ELS 3120호는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에스앤피(S&P)500지수, 유로스톡스(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ELS이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85%(6개월·12개월), 80%(18개월·24개월), 75%(30개월), 65%(36개월) 이상이면 최대 24.00%(연 8.00%)의 수익을 지급한다.

조기 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만기 시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65% 이상이면 최초 제시 수익률을 지급하지만,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65%미만으로 하락한다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으로 10만원 단위로 가입 가능하다.

 

키움증권은 신규·휴면고객을 대상으로 국내선물옵션 수수료를 최대 90%까지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키움증권

키움증권, 국내선물옵션 수수료 이벤트…최대 90% 할인

키움증권은 신규 및 휴면고객을 대상으로 국내선물옵션 수수료를 최대 90%까지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 대상은 신규고객의 경우 지난 1일 이후 선물옵션 계좌를 최초 개설한 고객, 휴면고객은 지난 3월4일 이전에 선물옵션 계좌를 개설한 고객 가운데 지난 3월5일부터 6개월간 선물옵션 거래가 없을 경우 참여가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12월2일까지다.

국내선물옵션 신규 및 휴면 고객은 이벤트 신청 후 비대면 계좌 기준 2개월 동안 수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비대면 계좌 기준으로 수수료 할인 적용기간 동안 선물 400억원 이상 또는 옵션 13억원 이상 거래금액 충족 시 추가 2개월을 적용 받을 수 있어 최대 4개월간 할인 받을 수 있다.

해당 수수료 할인은 유관기관 수수료만 납부하게 돼 KOSPI200선물 기준 약 90%의 수수료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키움증권 홈페이지나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