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신규 시즌 ‘문힐시티’ 업데이트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신규 시즌 ‘문힐시티’ 업데이트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9.06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신규 던전 ‘젠페스트의 둥지’ 업데이트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추석맞이 이벤트 시작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의 15번째 시즌 ‘문힐시티’를 6일 업데이트했다. ⓒ넥슨 제공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신규 시즌 ‘문힐시티’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의 15번째 시즌 ‘문힐시티’를 6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달빛 도시 ‘문힐시티’를 배경으로 하는 다양한 카트, 캐릭터, 트랙이 추가된다. 먼저, 7일부터 사냥의 여신을 형상화한 시즌 15 하이라이트 카트 ‘아르테미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 ‘신시아’, ‘히어로 다오’ 등 신규 캐릭터와 ‘문힐시티’의 비밀 세계를 달릴 수 있는 신규 트랙 ‘문힐시티 숨겨진 지하터널’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또한 신규 콘텐츠 ‘진영 랭킹전’을 9일부터 선보인다. 유저들은 세 팀으로 나뉘어 랭킹전에 참여하며, 모든 팀원이 당일 획득한 평균 포인트에 따라 팀 점수 및 티어가 결정된다. 이벤트 종료일인 11월 6일 이후 랭킹에 따라 ‘랭킹 보호 카드’, ‘승급전 프리패스’, 기간제 레전드 카트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신규 시즌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9월 9일부터 9월 13일까지 접속 시 ‘타이어 조각’을 매일 지급하며, 이를 활용해 ‘슈퍼코튼’, ‘GEN2’, ‘무섭다곰’ 등 레전드 풀강 카트로 교환할 수 있다. 또, 9월 9일부터 25일까지 누적 접속 일수에 따라 ‘별의 아이 헤어(영구)’, ‘별의 아이 코스튬(영구)’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한편, 넥슨은 신규 시즌을 예고하는 트레일러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서는 은은한 달빛 아래 도심에서 추격전을 펼치는 ‘네오’와 친구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6일,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 신규 일일 던전 ‘젠페스트의 둥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신규 던전 ‘젠페스트의 둥지’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6일,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 신규 일일 던전 ‘젠페스트의 둥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매일 한 시간씩 이용할 수 있는 던전 ‘젠페스트의 둥지’는 총 6층으로 구성되며, 이용자들은 이곳에서 보스 몬스터 ‘켈베로스’를 처치하고 많은 양의 경험치 및 골드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보석 원석 상자’ 및 ‘보석 선택 상자’ 등 스킬 성장을 위한 다양한 재료를 획득해 한층 더 즐거운 모험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기괴한 실험체 ‘아슬란’이 등장하는 신규 레이드 ‘잿빛 제단’ 및 ‘부서진 잿빛 제단’을 추가했다. 이 레이드에서는 '아슬란'의 스킬에 적중 시 '죽음의 기운' 디버프가 누적되는 점이 특징이며, ‘광명의 투구’, ‘아슬란 조각상’ 등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버디 탐험이 가능한 신규 탐험 지역 ‘니플하임 항만 구역’과 ‘소용돌이 평원’을 업데이트했다. 이 외에도 신규 조각상 1종과 길드 가입 방식에 '즉시 가입' 설정을 추가하고, 직업 스킬 밸런스를 조정해 쾌적한 플레이를 지원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30일까지 추석을 맞이한 시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매일 사냥을 통한 ‘라벤더 꿀’과 특별 미션을 통한 ‘송편’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신화 장비 강화 주문서 선택 상자’, ‘대량의 흑요석’, ‘영웅 버디 알’ 등 푸짐한 선물과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민족 대명절을 앞두고 ‘검은사막 모바일’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추석맞이 이벤트 시작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민족 대명절을 앞두고 ‘검은사막 모바일’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날부터 9월 13일 09시까지 총 4종의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먼저 사냥을 통해 송편 반죽, 깨, 콩, 밤을 모아 △달달한 송편 △고소한 송편 △든든한 송편으로 교환할 수 있는 ‘추석 맞이 송편 빚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함께 진행되는 ‘추석맞이 매일 임무’ 이벤트를 수행해도 송편을 지급한다. 각 송편을 사용하면 카프라스의 비급서 낱장, 그림자 매듭, 뒤엉킨 시간, 정제수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접속만 하면 매일 각종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어드벤트 캘린더’와 전투 경험치 및 아이템 드롭 확률 증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추석 핫타임 지원!’도 진행한다.

새로운 공략의 재미를 담은 ’아토르의 시련’ 11~15단계를 추가했다. 아토르의 시련은 단계마다 배치된 공략 요소를 파악하고 해결하는 과정에서 전투의 재미와 성취감을 얻을 수 있는 도전 콘텐츠다. 각 시련은 1회만 완료할 수 있으며,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단계를 계속해서 확장할 예정이다. 시련 완료 보상으로 아크라드, 뒤엉킨 시간, 시간의 고리 등의 아이템을 난이도 별로 획득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