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아스가르드’ 대규모 업데이트 ‘멘트문명’ 예고 및 사전 이벤트 실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넥슨, ‘아스가르드’ 대규모 업데이트 ‘멘트문명’ 예고 및 사전 이벤트 실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9.07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추석 맞이 업데이트 진행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신규 콘텐츠 ‘차원 퀘스트’ 등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홀딩스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신규 레전드 트레이너 '팬지' 업데이트
넥슨, ‘블루 아카이브’ 이벤트 스토리 2종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RPG ‘아스가르드’에 대규모 업데이트 ‘멘트문명’의 추가를 예고하고 다양한 사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아스가르드’ 대규모 업데이트 ‘멘트문명’ 예고 및 사전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RPG ‘아스가르드’에 대규모 업데이트 ‘멘트문명’의 추가를 예고하고 다양한 사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9월 22일 추가되는 ‘멘트문명’은 그 동안 비밀에 쌓여 있던 ‘다크에이지’ 대서사시를 풀어내는 첫 번째 에피소드다. ‘대천사 메타트론’이 창조한 전설 속 문명의 흥망성쇠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새로운 인물들이 등장할 예정이다. 사전 이벤트 홈페이지에서 공개한 ‘멘트문명’ 업데이트 티징 영상에서는 완전무결한 세계가 어긋나면서 펼쳐지는 스토리가 예고됐다.

넥슨은 업데이트에 앞서 다양한 사전 이벤트를 실시한다. 9월 21일까지 ‘멘트문명’ 주요 인물 ‘세실리아’, ‘카이기델’, ‘타미엘’의 이야기를 주어진 네 가지 키워드로 실제와 근접하게 추리하거나, 업데이트 때 공개될 ‘멘트문명’ 테마곡의 가수를 짧은 노래 힌트를 듣고 정확하게 맞힌 이용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아스가르드’ 신규 굿즈 혹은 넥슨캐시를 선물한다.

이와 함께 이용자들이 쉽고 빠르게 업데이트에 대비할 수 있도록 게임 내 이벤트를 준비한다. 230레벨까지 경험치를 3배로 제공하는 ‘부스트 스쿼드 이벤트’를 9월 22일까지 진행하며, 같은 기간 ‘워밍업 출석 이벤트’로 ‘미확인 룬의 상자’를 하루에 한 개씩 지급하고 모든 출석을 완료한 이용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아스가르드’ 신규 굿즈 세트를 증정한다.

또한 10월 20일까지 신규 및 복귀 이용자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신규 이용자들에게는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들로 구성된 ‘초심자의 상자’와 ‘올인원 풀팩’을 지급하며, 복귀 이용자들에게는 신규 유저 혜택에 더해 전투를 돕는 ‘수호 동물’ 세트와 포션 아이템, 기간제 고등급 장비 교환권이 포함된 ‘복귀 유저 선물상자’를 제공한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7일,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대표 김재영)가 개발한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추석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추석 맞이 업데이트 진행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7일,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대표 김재영)가 개발한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추석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볼 수 있는 '한복 외형 아바타'는 클래스별로 각기 다른 모습을 지니고 있으며, 이벤트 던전인 '달빛 정원'에서 획득한 '한복 조각' 30개와 '한복 외형 획득권'을 교환해 얻을 수 있다.

추석 이벤트 던전 '달빛 정원'은 오는 28일까지 열리며, 이용자들은 매일 1시간 동안 플레이할 수 있다.  전투력에 따라 ‘달밤의 갈대밭’, ‘밤하늘의 풍등’, ‘별빛 호수의 팔각정, ‘오색빛 낙원’까지 4단계 중 한 곳에 입장해 '한복 조각'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민족 대명절 추석 연휴! 특별 푸시 이벤트’를 9월 9일부터 9월 12일까지 실시한다. 이용자들은 매일 특정 시간에 접속 시 ‘축복의 성장 지원 상자’, ‘신성 11회 소환권 3종’ 등 다양한 보상들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오는 13일까지 ‘로스크바의 추석 기념 핫타임’ 이벤트도 진행하며 인게임 재화인 ‘골드’와 아이템들의 출현 빈도수가 증가한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차원 퀘스트 등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신규 콘텐츠 ‘차원 퀘스트’ 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차원 퀘스트 등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차원 퀘스트는 각종 스킬 효과에 면역이 있는 몬스터들과의 전투로 구성된 콘텐츠로 타임어택, 속성 제한, 성장도 등에 따라 공략을 다르게 구성할 수 있다. 해당 콘텐츠는 현재 2단계까지 플레이 가능하며 추후 단계가 확대될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단계별 플레이 완료 시 루비와 골드를 포함해 장신구 옵션 변환 시 특정 옵션을 고정할 수 있는 ‘옵션 고정석’을 획득할 수 있다. 차원 퀘스트는 주간 최대 10회까지 플레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크리온의 빛 속성 영웅 무기 ‘찬란한 광휘의 의지’를 추가했다. 해당 무기는 장착 시 아바타의 모든 스킬이 빛 속성으로 적용되며, 빛 속성 영웅으로 변신 시 속성 대미지가 3% 증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머리 장식, 의상 등 한복 코스튬 2종을 선보였다. 이용자들은 전설 의상 교환권을 활용해 해당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채로운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오는 13일까지 게임에 접속만해도 카드 소환권을 최대 100장까지 제공하는 특별 푸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14일까지는 게임 내 미션 플레이를 통해 송편을 모으면 4성 영웅 소환권, 전설 의상 교환권, 카드 소환권 10장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조합 가능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2 겜프야, 글로벌 서비스명: 2022 Baseball Superstar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신규 레전드 트레이너 '팬지'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2 겜프야, 글로벌 서비스명: 2022 Baseball Superstar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레전드 트레이너 ‘팬지’가 등장한다. 1루수 트레이너 ‘팬지’는 근력과 정신 속성을 동시에 가지고 있어 강력한 내야수 육성에 도움을 준다. 특히, 미스틱 유니콘즈 시나리오에서 육성 효율이 높다. 다양한 트레이너들과의 조합을 통해 구단 전력 강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새롭게 등장한 ‘팬지’와 함께 인기 트레이너 ‘하토르’를 손쉽게 영입할 수 있는 영입 확률 업 이벤트는 이달 20일까지 진행된다.

한가위를 앞두고 이벤트도 풍성하다. ‘레전드 트레이너 선택권’을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야구공 수집 미션 이벤트’가 내달 5일까지 진행된다.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 야구공을 얻을 수 있고, 누적 야구공 개수에 따라 ‘레전드 트레이너 선택권’, ‘레전드 서포트 스톤’, ‘레전드 코어 큐브’ 등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하루 5번씩 선물 상자에서 ‘곶감’을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는 ‘페스티벌 이벤트’는 이달 20일까지 진행된다. 획득한 곶감으로 페스티벌 상점에서 '레전드 트레이너 영입권'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이벤트 스토리 ‘샬레의 해피 발렌타인 순찰’ 및 ‘코사카 와카모의 침묵과 축연’을 업데이트했다고 7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블루 아카이브’ 이벤트 스토리 2종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이벤트 스토리 ‘샬레의 해피 발렌타인 순찰’ 및 ‘코사카 와카모의 침묵과 축연’을 업데이트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스토리는 발렌타인 데이를 맞이한 ‘키보토스’를 배경으로 진행된다. 발렌타인 데이 축제 현장을 지키기 위해 순찰을 돌던 선생님과 학생들, 그리고 갑자기 현장에 난입한 ‘와카모’의 이야기를 살펴볼 수 있다.

신규 학생 4종도 추가했다. 먼저, ‘와카모’는 ‘백귀야행 연합학원’ 소속이나 현재는 정학 중인 학생으로, ‘페스 모집’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와카모’는 적 1인에게 공격력 비례 대미지를 가하고 아군이 대상에게 입힌 대미지를 10초간 축적한 후 그만큼 신비 속성 대미지를 주는 ‘EX 스킬’을 구사한다. 한편, 이벤트 스토리 1화를 클리어하면 획득할 수 있는 ‘후부키’는 ‘발키리 경찰학원’ 소속으로, 46초간 공격력이 증가하는 ‘EX 스킬’을 사용한다.

이 외 ‘게헨나 학원’ 소속 ‘세나’는 ‘EX 스킬’ 사용 시 ‘응급돌파 11호’에 탑승하여 전투 현장에 등장한다. ‘응급돌파 11호’는 자신을 중심으로 원형범위 내 자신을 제외한 아군의 공격력을 향상시키고 체력을 회복시킨다. ‘밀레니엄 사이언스 스쿨’ 소속 ‘치히로’는 적 1인에게 공격력에 비례한 강력한 대미지를 가하고, 적이 ‘중장갑’ 방어 타입일 경우 추가로 기절시키는 ‘EX 스킬’을 구사한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보상을 선물한다. 먼저, 사전등록 보상으로 총 2,400개의 ‘청휘석’과 ‘상급 전술 교육 BD 선택권’, ‘상급 활동 보고서’ 등 다양한 성장 재화를 지급하고 사전등록 누적 50만 명 달성에 따라 추첨을 통해 수제 초콜릿 및 몰드를 선물한다. 또, 이벤트 스토리 업데이트를 기념해 9월 13일까지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기간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한 ‘10회 모집 티켓’을 선물하며, 새롭게 추가되는 ‘StartDash 로그인 보너스’를 통해 ‘10회 모집 티켓’을 비롯하여 ‘가구 박스’, ‘반짝이는 꽃다발’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이 외 9월 10일부터 열흘간 매일 10회 무료 모집을 진행할 수 있다. 무료 모집은 이벤트 기간 중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기간 내 매일 접속 시 총 100회 무료 모집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넥슨은 추석을 앞두고 ‘보름달 아래, 진홍빛 술래잡기’ 이벤트를 9월 8일부터 18일까지 실시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실마리’ 퍼즐을 맞추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보상 목록은 8일부터 공개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