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한가위 맞아 ‘금리우대 쿠폰’ 지급 이벤트 [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우리은행, 한가위 맞아 ‘금리우대 쿠폰’ 지급 이벤트 [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09.08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우리은행은 한가위를 맞아 연 0.30%포인트 금리우대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은행

우리은행, 한가위 맞아 ‘금리우대 쿠폰’ 지급 이벤트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한가위를 맞아 ‘우리WON뱅킹’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WON플러스예금’ 금리우대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

8일 우리은행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우리WON뱅킹’에 가입해 이용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WON플러스 예금’ 가입시 0.3%포인트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예금 가입을 희망하는 고객은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예금 만기가 3개월, 6개월, 12개월인 경우에 한해 이용이 가능하다.

쿠폰 적용시 최고금리는 3.81%(12개월 만기, 9월8일 기준)이며, 이번 금리우대 쿠폰은 예금 금액 총 2조원 한도까지 제공되고 한도가 소진될 경우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민족의 명절 한가위를 맞아 ‘우리WON뱅킹’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해 이번 금리우대 쿠폰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더욱 경쟁력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카카오뱅크 오피스 내부 모습.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오피스 내부.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예·적금 금리 인상…세이프박스 연 2.20%

카카오뱅크는 세이프박스, 26주적금 등 예·적금 상품의 기본 금리를 인상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변경된 금리는 이날 신규 가입부터 적용된다.

먼저, 세이프박스 기본금리는 0.20%포인트 인상돼 연 2.20% 금리가 적용된다. 세이프박스는 계좌 속 금고로 간편하게 여유 자금을 따로 분리해서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세이프박스 1개의 최대 보관 한도는 1억원이지만, 여러 개의 세이프박스를 보유한 경우 1억원이 넘는 자금도 보관이 가능하다. 카카오뱅크는 이날부터 모든 세이프박스 계좌에 연 2.20% 금리를 제공한다.

또한 26주적금도 0.20%포인트 금리를 인상, 26주 동안 자동이체 성공 시 적용되는 0.50%포인트 우대금리를 포함해 최대 연 3.70%의 금리가 적용된다.

아울러, 1년 만기 정기예금 금리도 0.20%포인트 인상해 연 3.30% 금리를 제공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고객에게 경쟁력 있는 금리 혜택을 드리고자 예·적금 금리를 인상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이롭고 즐거운 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h수협은행 전경. ⓒSh수협은행
Sh수협은행 전경. ⓒSh수협은행

Sh수협은행, 가을맞이 관리비 이벤트…커피쿠폰 쏜다

Sh수협은행(은행장 김진균)은 오는 10월31일까지 관리비 출금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커피쿠폰을 증정하는 ‘가을맞이 관리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2단계로 나눠 진행된다.

먼저 1단계는 오는 30일까지 수협은행 모바일뱅킹앱(파트너뱅크)을 통해 관리비 출금을 신청한 모든 고객에게 모바일 커피쿠폰 증정하는 이벤트다.

2단계 이벤트는 1단계 이벤트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다. 수협은행 1단계은 참가자 중 오는 10월 31일까지 관리비 자동이체 실적(1회 이상)이 있는 모든 고객에게 모바일 커피쿠폰을 증정한다.

단계별 이벤트 조건을 모두 충족하면 총 2장의 모바일 커피쿠폰을 받을 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수협은행 파트너뱅크앱을 통해 관리비 자동납부를 신청하면 매월 최대 3000원의 캐시백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며 “본격적인 가을을 맞아 수협은행 고객님들과 풍성함을 나누고자 이벤트를 마련했다. 매달 번거로운 관리비 납부를 쉽고 편하게 자동이체하시고 사은품과 캐시백 혜택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리브 Next’ 두 번째 광고 영상에 등장한 에스파(aespa).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리브 Next’ 에스파 광고 영상 공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에스파(aespa)’와 함께한 ‘리브 Next’ 두 번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나만의 똑똑한 소비, 리브 Next’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리브 Next’가 10대들의 현명한 소비를 도와주고, 일상에 늘 함께하는 플랫폼임을 강조했다.

에스파의 일상을 담은 듯한 스토리 전개와 트렌디한 영상미를 통해 ‘리브 Next’ 앱과 카드의 혜택을 자연스럽게 전달했다. 또한, 에스파의 특별한 이미지를 담은 ‘에스파 리미티드 카드’ 출시를 알리며 10대들에게 ‘리브 Next’를 다시 한번 각인시켰다.

KB국민은행과 KB국민카드가 공동으로 제작한 이번 광고는 본편 49초, 범퍼 광고, 세로형 광고 등 총 5편으로 구성됐으며 유튜브, 틱톡 등 온라인 매체를 통해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생생한 광고 현장의 분위기를 담은 메이킹 영상도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10대들의 건전한 소비 생활을 도와주고, 리브 Next 카드 에스파 에디션 출시 및 다양한 혜택을 알리고자 광고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미래 금융의 주역인 Z세대를 위해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광고에서 소개된 ‘KB국민 리브 Next카드’는 ‘리브 Next’에서 ‘리브포켓’을 개설한 청소년 누구나 휴대폰 본인확인만으로 발급 가능하다. ‘리브포켓’에 충전한 금액 한도 내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티머니 선불 충전을 통해 대중교통 이용 및 편의점, 커피·음료 전문점 등에서 월 최대 1000원까지 5% 할인도 제공한다.

 

지난 7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남산원'에서 NH농협은행 임동순 수석부행장(사진 오른쪽)과 남산원 박흥식 원장이 '사랑의 쌀 나눔 활동'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경영기획부문, 추석명절 맞이 사회공헌활동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지난 7일 경영기획부문 임동순 수석부행장과 직원들이 추석 명절을 맞아 ‘사회복지법인 남산원’을 찾아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경영기획부문 임직원들은 민족의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아이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자체 성금 모금으로 우리 쌀 50포(500kg)를 전달했으며, 남산원 내부환경 정화활동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임동순 수석부행장은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따뜻한 가정이 되어주는 남산원 관계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농협은행은 남산원과의 소중한 인연을 계속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