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무선 스피커 ‘LG 엑스붐 360’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전자, 무선 스피커 ‘LG 엑스붐 360’ 출시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2.09.13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60도 음향·무드 라이팅 기능…IP54 등급 방진·방수
한번 충전으로 최대 24시간 사용…스피커 동시 연결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LG전자는 프리미엄 무선 스피커 ‘LG 엑스붐 360’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프리미엄 무선 스피커 ‘LG 엑스붐 360’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프리미엄 무선 스피커 ‘LG 엑스붐 360’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화병을 닮은 본체에 멜란지 패브릭 소재를 적용 어느 공간에 둬도 조화를 이룰 수 있는 디자인을 갖춘 게 특징이다. 또한 △고음을 재생하는 트위터 △저음을 내는 우퍼 △중음을 재생하는 미드레인지 스피커 등을 탑재해 ‘3way 스피커 시스템’을 구현했다. 이를 통해 폭넓은 음역대를 360도 전 방향으로 왜곡 없이 균일하게 전달하고, 제품을 설치한 공간 내 어느 위치에서도 최적의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최대 출력은 50와트(W)다.

아울러 트위터가 실크 소재로 만들어져 풍부하고 섬세한 고음을 구현한다. 미드레인지 진동판에는 유리섬유 소재가 적용됐으며, 강한 ‘네오디뮴’ 자석이 트위터와 미드레인지의 진동판에 각각 적용돼 강력한 사운드를 완성했다는 게 LG전자의 설명이다. 특히 ‘무드 라이팅’ 기능은 △간접조명의 앰비언트 모드 △자연스러운 색 조명의 네이처 모드 △음악 비트에 따라 조명 색상이 바뀌는 파티모드 등 3가지 모드로 시각적 효과뿐 아니라 음향 몰입도를 높여 준다. 전용 앱 ‘LG XBOOM’을 통해 나만의 조명모드도 만들 수 있다. 

LG 엑스붐 360은 △차콜블랙 △코랄헤이즈 △베이지 등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출하가는 39만9000원이다.

김선형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 상무는 “어떤 공간에도 잘 어울리는 LG 엑스붐 360 신제품을 앞세워, 명품 음향과 다채로운 조명 기능이 제공하는 고객 경험을 다양한 공간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