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 ‘캐리어 컴팩트 S’ 전국 판매 개시…SK매직, 美 ‘IDEA 2022’ 3관왕 [가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전자랜드, ‘캐리어 컴팩트 S’ 전국 판매 개시…SK매직, 美 ‘IDEA 2022’ 3관왕 [가전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9.13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전자랜드, '캐리어 컴팩트 S' 전국 판매 개시

전자랜드는 전국 매장에서 에어솔루션 전문 기업 캐리어에어컨의 가정용 시스템(천장형) 에어컨 '컴팩트 S'(COMPACT S)를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전자랜드
전자랜드는 전국 매장에서 에어솔루션 전문 기업 캐리어에어컨의 가정용 시스템(천장형) 에어컨 '컴팩트 S'(COMPACT S)를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전자랜드

전자랜드는 전국 매장에서 에어솔루션 전문 기업 캐리어에어컨의 가정용 시스템(천장형) 에어컨 '컴팩트 S'(COMPACT S)를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컴팩트 S는 도시바 캐리어사의 상업용 시장에서 구축된 SMMS 시스템 에어컨 제품의 라인업을 가정용으로 확대한 제품으로, 2021년 5월 출시 이후 전자랜드 유통망 외에 유통 판매 채널에서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실외기는 설치에 편리한 작은 사이즈에 도시바가 개발한 '고효율 DC 트윈 로터리 압축기'를 적용해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받았으며, 단배관 시스템으로 실내기와 실외기간의 장거리 배관 설계가 가능하다. 실내기는 정밀한 온도 조절 기능 '인버터 제어'와 리모컨 분실 및 고장 등에 대응하는 '응급 버튼' 기능도 탑재했다.

SK매직, 美 'IDEA 2022' 동상 등 3관왕

SK매직은 국제 디자인 어워드인 미국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22'에서 '에코미니 정수기, 그린 41'로 생활·주방부문 '동상'(Bronze)을 포함해 총 3관왕의 쾌거를 거뒀다고 13일 밝혔다.

미국산업디자인협회(IDSA)가 주최하는 IDEA디자인 어워드는 올해 42주년을 맞는 국제 디자인 어워드로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회사 측은 "에코미니 정수기, 그린 41는 혁신성, 환경에 대한 배려, 기능성, 사용편리성, 심미성, 안정성, 내구성 등 평가항목 모두 높은 점수를 얻었다"라고 설명했다. 

웰스 미니 맥스 공기청정기,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 본상

교원그룹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웰스(Wells)는 '웰스 미니 맥스 공기청정기'가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 2022' 제품디자인 부문 본상(Final entry)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수상 제품인 웰스 미니 맥스 공기청정기는 교원 웰스가 지난 3월 출시한 청정면적 6~7평형대의 소형 공기청정기다. 1~2인 가구 증가와 방마다 공기청정기를 설치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성인 2뼘 정도인 가로 36cm의 미니멀한 사이즈와 스탠드와 벽걸이가 모두 가능한 구조로 설계됐다.

이번 수상에 대해 웰스 측은 "수면, 재택근무, 학업 등 조용한 환경이 필요할 때 작동음을 도서관 소음기준(40dB)보다 낮은 28dB(데시벨) 이하로 낮춰주는 '저소음 모드'를 적용한 점이  IDEA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라고 강조했다.

스마트카라, '세상 편한 친환경' 캠페인 누적 참여 수 7만 건 돌파

친환경 음식물처리기 브랜드 스마트카라는 일상 속 친환경 실천을 독려하는 '세상 편한 친환경' 캠페인 누적 참여 수가 7만 건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스마트카라는 지난 5월 '스마트카라 400 Pro' 출시에 맞춰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참여 방법을 제안하고 실천을 응원하는 세상 편한 친환경 캠페인을 전개했다. 캠페인명에는 일상 속에서 세상 편하게 실천하는 친환경을 통해 세상이 더욱 편해질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해당 캠페인은 스마트카라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한 △온실가스 저감 실천 프로젝트 '세편친 프로젝트' △친환경 미션을 수행하는 '세편친 챌린지' △친환경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굿즈를 선보이는 '세편친 셀렉#' 총 세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그중 세편친 챌린지는 캠페인 진행 4개월 만에 누적 참여 수 7만 건을 돌파한 바 있다. 

롯데하이마트, '스플래툰 3' 출시 기념 게임대회 개최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24일 메가스토어 잠실점 시스기어 e-스포츠 아레나에서 게임 대회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게임 종목은 Nintendo Switch 신작 게임 '스플래툰 3'다. 오는 19일까지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앱을 이용하거나 인근 매장을 방문해 참가 신청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 오는 24일 본선 경기를 치를 참가 팀을 선발한다.

경기 방식은 토너먼트로, 최소 16개 팀을 선발해 본선을 치러 결승까지 24일 당일에 모두 치러진다. 오후 4시경 시작될 4강부터는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앱 내 라이브커머스 '하트라이브'에서 생중계도 한다. 대회 1위를 한 팀 전원에게는 Nintendo Switch(OLED 모델) 스플래툰 3 에디션을 증정하며 순위에 따라 Nintendo Switch Pro 컨트롤러 스플래툰 3 에디션, 스플래툰 3 데스크 패드 등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본선 참가자 전원에게 롯데 모바일 상품권 '기프티엘'(Giftiel) 1만 점을 준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