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바이오 신약 ‘CKD-702’ 임상1상 결과 발표…휴온스푸디언스, ‘맛있는 다이어트 시작’ 기획전 진행 [의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종근당, 바이오 신약 ‘CKD-702’ 임상1상 결과 발표…휴온스푸디언스, ‘맛있는 다이어트 시작’ 기획전 진행 [의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9.13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종근당, 유럽종양학회서 바이오 신약 'CKD-702' 임상1상 결과 발표

종근당은 9일부터 13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2022 유럽종양학회'(European Society for Medical Oncology, 이하 ESMO) 연례학술대회에서 항암 이중항체 바이오신약 'CKD-702'의 임상 1상 결과를 포스터로 발표했다. ⓒ종근당
종근당은 지난 9일부터 13일(현지시각)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2022 유럽종양학회'(European Society for Medical Oncology, 이하 ESMO) 연례학술대회에서 항암 이중항체 바이오신약 'CKD-702'의 임상 1상 결과를 포스터로 발표했다고 밝혔다. ⓒ종근당

종근당은 지난 9일부터 13일(현지시각)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2022 유럽종양학회'(European Society for Medical Oncology, 이하 ESMO) 연례학술대회에서 항암 이중항체 바이오신약 'CKD-702'의 임상 1상 결과를 포스터로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된 데이터는 Part 1(dose escalation)에 등록된 24명에 대한 예비분석 결과로, 현재 종근당은 임상 1상의 Part 1을 종료하고 Part 2(dose expansion)를 진행 중이다. 이에 따르면 CKD-702의 모든 투여군에서 용량제한독성(Dose Limiting Toxicity, DLT)은 관찰되지 않았다. 임상에서 확인된 발진, 손발톱주위염, 구내염, 오심, 저알부민혈증 및 주입관련반응 등은 대부분 EGFR 및 cMET 억제제에서 나타나는 이상반응이었다.

CKD-702 투여 시 체내 노출은 10-25mg/kg 용량 범위에서 용량에 비례해 증가했으며, 임상 2상 권장용량은 20mg/Kg으로 결정됐다. Part 2는 MET 엑손 14 결손(skipping) 변이, MET 유전자 증폭 및 MET 단백질 과발현 등 MET 유전자 변형 환자군에서 CKD-702의 항종양효과를 평가하기 위해 서울대학교병원을 비롯한 국내 9개 기관에서 진행중이다.

휴온스푸디언스, '맛있는 다이어트 시작' 기획전 진행

㈜휴온스푸디언스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은 오는 19일까지 '맛있는 다이어트 시작'(맛다시)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추석 음식으로 칼로리를 걱정하는 고객들을 위해 마련됐으며 '살바이타임', '장건강 슬림 바이오틱스', '다이어트 콜레우스 포스콜리', '엔자임 타임' 등 체지방 감소에 도움 주는 제품 4종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구매 고객을 위한 사은품도 준비됐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행사 제품 4종을 구매한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 비타마누카 꿀 10포를 증정한다. 또한 이너셋몰에 로그인하는 고객들에게 5000원 쿠폰, 신규회원에게 가입축하 적립금 5000원을 제공한다.

대웅제약-한국애보트, 마미톡과 스마트한 임산부 혈당관리 서비스 제공

대웅제약은 한국애보트의 연속혈당측정기 프리스타일 리브레,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휴먼스케이프의 임신·육아 플랫폼 마미톡 등과 연계해 혈당관리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임신성 당뇨병은 임신 중 증가하는 태반 호르몬으로 인해 인슐린의 작용이 방해받고 인슐린 분비가 효율적으로 이루어지지 못하는 상태를 말한다. 대웅제약이 한국애보트, 휴먼스케이프와 함께 마미톡을 통해 진행하는 올바른 혈당관리 캠페인에서는 유관학회와 전문가를 통해 검증된 올바른 혈당관리 방법 콘텐츠가 산모들에게 제공된다. 

이를 통해 산모는 △임신성 당뇨병 검사 △임신 초기부터 올바른 식습관과 생활 습관에 대한 가이드를 통해 임신 중 효과적인 혈당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혈당관리 방법 중 '연속혈당측정 검사가 무엇인지', '연속혈당측정 검사가 필요한 경우'에 대한 정보가 제공된다. 이후 검사 신청을 통해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면 임산부와 연결된 병원 혹은 안내 받은 인근 병원에서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이대서울병원, '이토스' 장비 도입

이대서울병원은 인공지능기반 방사선 치료기기인 이토스(Ethos)를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이토스(Ethos)는 매일 환자의 콘빔CT 영상을 통해 종양과 주변 장기의 변화를 확인하고 이에 따라 실시간으로 치료 계획을 수정해 환자 개개인에 대한 '맞춤형 방사선치료'(adaptive radiotherapy)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주변 정상조직의 손상을 줄여 환자의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다.

기존 실시간 맞춤형 방사선치료의 경우 치료 시간이 길어져 환자의 불편함이 컸으나, 이토스(Ethos)는 실시간 치료 계획 수정이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빠른 시간 내에 이뤄져 치료 시간 증가 없이 효과적인 방사선치료를 시행할 수 있다. 이대서울병원은 지난 7월 이토스(Ethos)를 도입한 뒤 시범 운영 기간을 거쳐 오는 9월 중순부터 원내 환자들을 대상으로 본격 치료에 나설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