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한국 출시 27일 만 누적 매출 100억 원 돌파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한국 출시 27일 만 누적 매출 100억 원 돌파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9.13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게임즈, ‘그랜드체이스’, 신규 전직 영웅 '세인트 가드 라임' 업데이트 예고
카카오 VX ‘스마트홈트’, ‘LIVE 스쿼트 챌린지’ 4기 사전 신청 진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한국 출시 27일 만에 누적 매출 100억 원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한국 출시 27일 만 누적 매출 100억 원 돌파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한국 출시 27일 만에 누적 매출 100억 원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크로니클은 8년 넘게 전 세계에서 성공적으로 서비스되고 있는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개발된 최초의 MMORPG로, 지난 8월 16일 구글플레이스토어, 애플앱스토어, 원스토어를 비롯해 컴투스 그룹의 모바일-PC 크로스 플랫폼 하이브로 동시 출시했다.

컴투스의 이날 발표에 따르면, 출시 27일만에 기록한 누적 매출 100억 원의 성과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의 한국 출시 동 기간 성과의 5배에 이르는 기록이다. 특히 이용자의 여러 환경에 대응해 다양한 플랫폼으로 출시, 상대적으로 수익성이 높은 원스토어와 PC버전에서 거둔 매출은 전체의 37%에 이른다. 여러 마켓 성과를 통합 반영하는 모바일인덱스 출처의 네이버 모바일 게임 매출순위도 10위를 기록하는 등 출시 한 달간 상위권을 유지 중이다.

이처럼 크로니클이 IP 원작과 같은 뛰어난 성과를 거두면서 오는 11월로 예정된 해외 출시에 대한 기대감도 더욱 높아지고 있다. 서머너즈 워가 동서양에서의 고른 인기로 전체 매출의 90%를 해외에서 거두며 한국을 대표하는 모바일 게임으로 자리매김한 만큼, 크로니클 역시 이에 버금가는 글로벌 성과가 기대된다.

크로니클은 다채로운 소환수를 속성∙스킬 등에 따라 조합해 자신만의 덱을 구성하고 전투하는 서머너즈 워의 전략적 재미에 MMORPG 장르에 맞는 풍성한 콘텐츠 등을 더하며 웰메이드 게임으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일부 높은 태생의 소환수가 게임을 지배하는 방식이 아닌, 상황과 상대에 따른 소환수 육성과 다양한 전략적 활용이 게임 플레이의 중요 요소로 작용하는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흥행 요소가 잘 녹아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처럼 ‘크로니클’은 8년 이상 세계에서 장기 흥행 중인 ‘서머너즈 워’ IP를 계승하고, 흥행 DNA를 이어 받은 게임 시스템과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국내 상위권을 유지, 출시 초기를 지나며 탄탄한 장기 흥행의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이날 "서머너즈 워는 한국 모바일 게임 최초로 글로벌 누적 매출 1조 원을 달성한 이래로 현재까지 2조 9000억 원의 매출, 1억 6000만 다운로드의 기록을 보유한 명실상부한 K-게임으로 세계 시장에 이름을 떨치고 있다"라면서 "이러한 서머너즈 워 IP를 계승한 크로니클을 성공적인 국내 서비스를 기반으로 세계 가장 많은 인구가 사랑하는 한국의 MMO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의 7번째 전직 캐릭터 '세인트 가드 라임' 업데이트를 예고하고 관련 이벤트 내용을 13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그랜드체이스’, 신규 전직 영웅 '세인트 가드 라임' 업데이트 예고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의 7번째 전직 캐릭터 '세인트 가드 라임' 업데이트를 예고하고 관련 이벤트 내용을 13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오는 20일에 추가되는 신규 전직 영웅 '세인트 가드 라임'은 방어에 특화된 수호형 캐릭터로, 원본 캐릭터인 '라임'의 체이서 단계를 20까지 성장시키고, 전직 미션을 진행하면 ‘영혼 각인 큐브’를 소모해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영혼 각인 큐브 소환 시스템’도 새로 추가되었다. 신규 재화 '옐로우 젬' 10개를 소진하면 8명의 SS급 영웅 중 1명의 ‘영혼 각인 큐브’를 소환할 수 있으며, ‘옐로우 젬’은 미션 수행을 통해 하루 최대 40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미 영혼 각인 성장이 끝난 영웅의 ‘각인 큐브’를 획득하면 '각인 파편'으로 변환된다. '각인 파편' 2000개는 ‘SS급 영웅 소환권’으로 교환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신규 전직 영웅 출시를 예고하며 캐릭터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우선 정기점검 이후부터 19일까지 진행되는 '라임(T) 전야 패스 이벤트'는 미션 수행으로 획득한 포인트만큼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로 ‘전직 캐릭터 전야 아바타 교환권’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는 '전직! 세인트 가드 이벤트'가 진행된다. 각종 게임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누적 미션, 일일 미션, 모험던전 버프 이벤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10월 3일까지는 '그랜드테일 4차 이벤트'가 진행된다. '그랜드테일'은 이벤트 던전으로, 이용자들은 던전을 클리어하고 획득하는 이벤트 코인을 모아 '네모네모 아바타’ 및 각종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카카오VX 제공
스포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컴퍼니 ㈜카카오 VX(대표 문태식)는 13일, 자사의 홈트레이닝 서비스 ‘스마트홈트’에서 ‘LIVE 스쿼트 챌린지’ 4기에 참여할 신청자를 사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카카오VX 제공

카카오 VX ‘스마트홈트’, ‘LIVE 스쿼트 챌린지’ 4기 사전 신청 진행

스포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컴퍼니 ㈜카카오 VX(대표 문태식)는 13일, 자사의 홈트레이닝 서비스 ‘스마트홈트’에서 ‘LIVE 스쿼트 챌린지’ 4기에 참여할 신청자를 사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3월에 첫 선을 보인 후 4회차를 맞이한 ‘LIVE 스쿼트 챌린지’는 다양한 콘텐츠와 이용자들의 지속적인 운동 습관을 구축하며 이용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으며, 챌린지를 통해 건강한 습관을 만드는 것과 동시에 코인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고보상 M2E(Move to Earn), 앱테크로 주목을 받고 있다.

’스마트홈트’에서는 ‘LIVE 스쿼트 챌린지’ 4기 진행에 앞서 사전 신청을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는 오는 9월 25일까지 ‘스마트홈트’ 앱 및 웹 페이지 내 사전신청 페이지에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으며 원하는 목표 횟수를 설정 후 오전 7시, 낮 12시, 오후 9시 중 운동 시간을 설정하면 된다.

본격 ‘LIVE 스쿼트 챌린지’ 4기는 오는 9월 26일부터 10월 9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기간 내 목표로 설정한 미션을 완주하기만 해도 총 1만 5000원 상당의 ‘VX코인’을 제공한다. 지정된 스쿼트를 달성하면 500원 상당의 ‘VX코인’을 증정하는 것은 물론, 매일 연속으로 운동하면 누적 보상을 제공받을 수 있다. 아울러, 친구 초대를 통해 초대받은 친구가 1회 운동만 완료해도 친구와 추천인에게 동일하게 1000원 상당의 ‘VX 코인’을 지급한다.

코인을 획득한 이용자는 제공받은 ‘VX코인’을 ‘BORA코인’으로 교환하거나 챌린지 재도전을 위한 하트 구매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5만원 상당의 ‘BORA코인’, ‘신세계 상품권’ 5만원 권, ‘아이폰14 스페이스 그레이’, ‘갤럭시Z 플립4 그라파이트’ 등 다채로운 경험으로 구성된 ‘럭키박스’에도 응모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