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2022 IDEA 디자인상’ 수상…BMW, 뉴 M8 컴페티션 쿠페·그란 쿠페 출시 [자동차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제네시스, ‘2022 IDEA 디자인상’ 수상…BMW, 뉴 M8 컴페티션 쿠페·그란 쿠페 출시 [자동차오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2.09.14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제네시스 브랜드는 미국 산업디자인협회(IDSA)가 주관하는 '2022 IDEA 디자인상'에서 은상 1개를 포함해 총 2개의 상을 수상했다. ⓒ 제네시스
제네시스 브랜드는 미국 산업디자인협회(IDSA)가 주관하는 '2022 IDEA 디자인상'에서 은상 1개를 포함해 총 2개의 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은상 수상 제품인 G90의 모습. ⓒ 제네시스

제네시스, ‘2022 IDEA 디자인상’ 수상

제네시스 브랜드는 미국 산업디자인협회(IDSA)가 주관하는 '2022 IDEA 디자인상'에서 은상 1개를 포함해 총 2개의 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제네시스의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G90’, 바닥에 설치된 충전 패드를 통해 전기차를 충전하는 ‘무선 충전기’는 모빌리티·운송(Mobility & Transportation) 부문에서 각각 은상,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했다.

이중 무선 충전기는 지-매트릭스 패턴과 두 줄 디자인 등 제네시스만의 디자인 정체성을 보여주는 여러 요소를 적용해 보다 통일성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갖췄다는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이상엽 제네시스 글로벌 디자인담당 부사장은 "이번 수상은 꿈을 현실화하기 위한 디자이너와 엔지니어의 열정과 노력에서 비롯된 결과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미래 모빌리티의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여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BMW 코리아, 뉴 M8 컴페티션 쿠페·그란 쿠페 출시

BMW 코리아는 뉴 8시리즈의 고급스러움과 ‘M’의 퍼포먼스 성능을 결합한 초고성능 럭셔리 스포츠카 '뉴 M8 컴페티션 쿠페'와 '뉴 M8 컴페티션 그란 쿠페'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신차는 강력한 주행성능과 함께 내외관에 차별화 요소를 더해 상품성을 끌어올린 게 특징이다. 우선 외관에는 8가지 신규 컬러를 추가했으며, M 섀도우라인 헤드라이트와 20인치 M 경량 합금 휠을 적용해 스포티한 매력을 높였다.

실내엔 12.3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와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이 적용,편리한 주행을 돕는다. 앞좌석엔 M 스포츠 시트가 기본 장착된다.

동력성능은 4.4 M 트윈파워 터보 V8 엔진과 8단 M 스텝트로닉 변속기 조합을 통해 최고출력 625마력, 최대토크 76.5kg.m를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3.2초만에 가속한다.

이 외에도 △M xDrive 시스템 △전자제어식 서스펜션 △M 서보트로닉 스티어링 △BMW 셀렉티브 빔 △M 스포츠 디퍼렌셜 △M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등이 장착, 보다 역동적이면서도 안전한 주행이 가능하다.

가격은 뉴 M8 컴페티션 쿠페가 2억4080만 원, 뉴 M8 컴페티션 그란 쿠페가 2억4040만 원이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 워싱턴서 AAI와 인플레이션 감축법 관련 논의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는 정만기 회장이 지난 13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을 방문해 존 보젤라 미국자동차협회(AAI) 회장과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관련 미팅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정만기 회장은 "한국은 미국과 USMCA와 효력이 유사한 FTA를 체결한 국가이므로 내국인 대우 원칙상 한국산은 미국산과 동등한 취급을 받아야 한다"며 "한국 정부는 수입·국산 차별없이 전기차 구매 보조금을 지급 중이고, 현대차와 기아 등 한국업체들이 대규모 대미 투자로 미국 생산과 고용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존 보젤라 AAI 회장도 "이번 법은 근본적으로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미국내 전기차 산업기반 확대와 중국의 잠재적 전기차 시장지배력 견제에 목적이 있다"며 "산업 관점보다는 정치적 관점에서 이뤄진 법안 마련임을 감안, AAI도 미국 정치권을 설득하는 노력을 기울여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AAI는 IRA 관련 재무부의 세부지침(Guidance)마련 작업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라며 "이 과정에서 한국 업계도 AAI와 통하는 등 주도적으로 참여해주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