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 세컨핸드 전문관 선봬…갤러리아百, 테니스 팝업 ‘스매싱 494’ 진행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百, 세컨핸드 전문관 선봬…갤러리아百, 테니스 팝업 ‘스매싱 494’ 진행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9.15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현대백화점, 세컨핸드 전문관 선봬

현대백화점은 오는 16일 신촌점 MZ세대 전문관 유플렉스 4층 전체를 세컨핸드(Second Hand, 중고품) 전문관 '세컨드 부티크'(Second Boutique)로 리뉴얼 오픈한다고 15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오는 16일 신촌점 MZ세대 전문관 유플렉스 4층 전체를 세컨핸드(Second Hand, 중고품) 전문관 '세컨드 부티크'(Second Boutique)로 리뉴얼 오픈한다고 15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오는 16일 신촌점 MZ세대 전문관 유플렉스 4층 전체를 세컨핸드(Second Hand, 중고품) 전문관 '세컨드 부티크'(Second Boutique)로 리뉴얼 오픈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세컨드 부티크는 유플렉스 4층에 806㎡(244평) 규모로 구성됐다. 세컨핸드란 '새로운 주인을 통한 두번째 사용'이라는 의미로 통상적으로 중고품을 의미한다. 

대표 브랜드로는 세컨드핸드 의류 플랫폼 브랜드 '마켓인유', 중고 명품 플랫폼 '미벤트', 친환경 빈티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리그리지', 럭셔리 빈티지 워치 편집 브랜드 '서울워치' 등이 있다.

갤러리아百, 테니스 팝업 '스매싱 494' 진행

갤러리아백화점은 한남동에 위치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고메이494 한남'에서 오는 16일부터 25일까지 대규모 테니스 팝업 '스매싱 494'(SMASHING 494)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팝업은 총 15개 테니스 관련 브랜드가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로 고객이 직접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를 함께 선보인다. 대표 브랜드로는 △윌슨(라켓) △테크니파이버(라켓) △아디다스(신발 外) △데이브앤데이즈(의류) △루디프로젝트(선글라스) △바나노(스포츠음료) 등이 있다. 체험형 콘텐츠는 테니스 시타 이벤트와 테니스 과녁판 이벤트 및 모션 게임 등을 운영한다.

NS홈쇼핑, '푸마골프 퍼포먼스 자켓' 방송

NS홈쇼핑은 오는 16일 오후 12시 30분 '푸마골프 퍼포먼스 자켓'을 방송한다고 15일 밝혔다.

푸마골프 퍼포먼스 자켓(1종, 5만9000원)은 간절기 가벼운 자켓으로, 여성용은 블랙, 네이비, 핑크, 아이보리 중 컬러를 선택할 수 있으며 90에서 105사이즈까지 마련됐다.

남성용 푸마골프 퍼포먼스 자켓은 등판 암홀 안쪽에 파워넷 메쉬를 적용하고, 4way 스트레치 원단을 사용했다. 블랙, 네이비 컬러로 95부터 110 사이즈까지 선택 가능하다. 방송 중 NS홈쇼핑 모바일 앱으로 구매 결제 시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NS홈쇼핑 모바일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BGF리테일-경찰청, 제2회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 수상작 시상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경찰청과 함께 개최한 '2022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의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을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코로나19 상황과 수상자들의 편의를 고려해 각 지역별 '찾아가는 시상식' 방식으로 개최됐으며, 대상 6명을 포함해 총 72명의 어린이들이 수상했다. 올해로 2회째 열린 공모전은 지난 5월 '어린이가 행복하고 안전한 대한민국, 함께 만들어가요!'라는 슬로건 아래 미아예방과 아동학대예방 2개 부문으로 진행됐다.

작품 심사는 주제 적합성, 표현력, 창의성, 완성도 등을 평가하는 1차 심사를 거쳐 2차 심사에서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투표 결과를 반영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다. 

코리아센터 메이크샵, 간편결제 서비스 '샵페이' 기능 확대

코리아센터의 메이크샵 플랫폼은 자사몰에 특화된 간편결제 도입과 운영을 지원하는 '샵페이' 서비스의 기능을 확대했다고 15일 밝혔다.

샵페이는 메이크샵이 지난 2021년 개발해 선보이고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로 대형 쇼핑몰부터 소호몰까지 모든 온라인몰에 적용할 수 있다. 간편결제(Simple Payment)는 신용카드 또는 계좌 정보를 스마트폰 앱 등에 미리 등록해 지문인식이나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돈을 지불하는 서비스다.

추가된 주요 기능으로는 예전 로그인 상태에서 주문서에 들어가야만 노출됐던 간편결제 버튼을 비로그인 상태에서도 볼 수 있는 상품 상세페이지와 장바구니로 영역을 확대했다. 또한 쇼핑몰 운영자가 관련 서비스를 활용해 결제를 진행하는 고객을 위해 할인 및 적립 혜택도 제공할 수 있게 했다. 

CJ프레시웨이, 학교 급식에 '노 미트(No-meat) 버거' 선봬

CJ프레시웨이는 식물성 재료로 만든 노 미트(No-meat) 버거를 학교 급식에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노 미트 치즈 커틀렛 버거는 제조 과정에서 탄소배출을 최소화한 식물성 재료들로 구성됐다. 급식을 이용하는 학생들에게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전하고, 이를 완화하기 위한 실천 방안으로 친환경 식습관을 제안하고자 기획됐다.

주재료는 비유전자변형(Non GMO) 콩단백으로 만든 치즈 커틀렛, 매콤달콤한 맛으로 풍미를 더하는 비건 치폴레 소스, 비건 햄버거 번 등이다. 버거용 채소는 스마트팜에서 생산한 미니코스를 적용했다. 환경친화적 재배 방식으로 토양과 수질오염을 방지하는 스마트팜 기술을 통해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더했다. CJ프레시웨이는 신제품을 학교 급식 경로에 집중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롯데홈쇼핑, 美 뉴욕서 '어메이징 벨리곰' 행사 진행

롯데홈쇼핑은 오는 20일, 21일 양일간 미국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관광명소 '피어17'에 15m 크기의 초대형 ‘벨리곰’을 전시하는 '어메이징 벨리곰' 행사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브루클린 브릿지를 배경으로 15M 크기의 초대형 벨리곰을 설치해 글로벌 시장에서 캐릭터 전시 붐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피어17, 타임스퀘어 등 뉴욕 유명 관광지에 벨리곰이 출연하는 '깜짝 카메라'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글로벌 인지도 확보를 위해 벨리곰 소개 영상을 대형 스크린에 송출하고, 고급 브로셔를 제작해 배포한다. 초대형 벨리곰과 찍은 인증샷을 SNS에 게재하면 '벨리곰 스티커 세트'도 증정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를 위해 벨리곰이 어깨띠, 팻말 등을 활용한 유치 지원 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다.

요기요, '2022추석 배달앱 주문 트렌드' 발표

요기요는 지난 3년간 추석 명절 시즌의 주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카페/디저트'의 주문 수가 눈에 띄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2020년부터 2022년까지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요기요의 카테고리별 일평균 주문 수를 집계한 것으로, 올해 카페/디저트 카테고리의 전체 일평균 주문은 2020년 추석과 비교해 7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카페/디저트 카테고리는 지난 2020년부터 꾸준히 명절 기간 내 배달 대표 메뉴인 치킨, 피자 등과 함께 주문 수가 늘었다.

주문 시간대는 오후 1시부터 4시 사이에 가장 많은 주문이 발생했으며, 가장 인기 있었던 메뉴는 아메리카노였다. 명절 음식을 준비하며 잠깐의 휴식을 즐기며 카페/디저트를 찾았던 고객들이 많았던 것으로 요기요는 분석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