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2427억 원 규모 압류재산 공매 [공기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캠코, 2427억 원 규모 압류재산 공매 [공기업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9.16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말련 프랜차이즈 박람회서 4723만 달러 상담 성과
HUG·수원시정연구원, 도시· 주택관련 정책연구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캠코 CI
캠코는 온비드를 통해 전국의 주거용 건물 378건을 포함한 2427억 원 규모, 1646건의 물건을 공매한다고 16일 밝혔다.ⓒ캠코 CI

캠코, 2427억 원 규모 압류재산 공매

캠코는 온비드를 통해 전국의 주거용 건물 378건을 포함한 2427억 원 규모, 1646건의 물건을 공매한다고 16일 밝혔다.

공매물건은 세무서와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기관이 체납세액을 징수하기 위해 캠코에 공매를 의뢰한 물건이다. 이번 공매에는 감정가의 70% 이하인 물건도 637건이나 포함돼 있어 실수요자들은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공매 입찰시 권리분석에 유의해야 하고 임차인에 대한 명도책임은 매수자에게 있으므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또한 세금납부, 송달불능 등의 사유로 입찰 전에 해당 물건 공매가 취소될 수 있음을 염두에 둬야 한다. 

신규 공매대상 물건은 9월 21일 온비드를 통해 공고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온비드 홈페이지 ‘부동산 또는 동산>공고>캠코 압류재산’에서 확인할 수 있다.

 

ⓒaT 제공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개최된 ‘FIM 2022 국제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참가해 4723만 달러의 상담 성과를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aT 제공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말련 프랜차이즈 박람회서 4723만 달러 상담 성과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개최된 ‘FIM 2022 국제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참가해 4723만 달러의 상담 성과를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29회를 맞이한 FIM(Franchise International Malaysia) 박람회는 말레이시아를 대표하는 대규모 프랜차이즈 박람회로,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된 만큼 전 세계 94개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이 참가해 최신 트렌드의 다양한 외식 브랜드와 메뉴를 선보였다.

공사가 운영한 한국관에는 떡볶이, 김밥, 치킨 등을 취급하는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7개사가 참가했으며 박람회장에 모여든 현지 외식업 관계자들에게 K-외식 프랜차이즈의 우수성을 알리고 현장상담을 통해 현지 네트워크를 확장시켰다.

참가업체 D사는 “박람회 기간 많은 바이어들이 부스를 방문해 활발하게 상담을 진행했고, 기대 이상으로 우리 브랜드에 관심을 보여 고무적”이라며, “바이어들도 K-Food와 K-외식 프랜차이즈의 인기와 위상을 실감해 향후 지속적인 상담을 약속했다”며 박람회 참가에 큰 만족감을 보였다.

기노선 수출식품이사는 “쿠알라룸푸르는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인근 국가와 교류가 활발한 도시로 동남아 시장 진출의 거점 도시”라며, “경쟁력 있는 국내 외식기업들이 말레시이아는 물론 동남아 시장으로 더욱 활발하게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서 HUG 주택도시연구원장(왼쪽)과 김선희 수원시정연구원장(오른쪽)이 지난 15일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內 HUG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HUG 제공
김종서 HUG 주택도시연구원장(왼쪽)과 김선희 수원시정연구원장(오른쪽)이 지난 15일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內 HUG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HUG 제공

HUG·수원시정연구원, 도시· 주택관련 정책연구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주택도시보증공사는 수원시정연구원와 ‘도시와 주택 관련 정책연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김종서 HUG 주택도시금융연구원장, 김선희 수원시정연구원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은 도시와 주택 정책 연구가 현장에서 적용될 수 있도록 상호 간 업무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체결됐다.

협약 주요 내용은 △도시주택 정책 활성화를 위한 협력연구 △도시주택 정책 관련 정보 공유와 행사 등 상호협력 △상호 이해와 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력 등이다. 

그동안 HUG는 ‘청년 원가 주택’, ‘역세권 첫 집’ 등 정부정책과 관련해 현장 적용연구를 해왔으며 수원시정연구원과 소규모주택정비, 역세권 복합개발 등의 분야에서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의 협력 강화, 연구성과 증대 등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권형택 HUG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도시주택 관련 협력연구과제를 다양하게 발굴하고 효과적으로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정부 정책들이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적용될 수 있도록 연구를 지속해 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