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코크, 프로틴 아이스크림·비건김치 출시…11번가, 골프 브랜드 프로모션 진행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피코크, 프로틴 아이스크림·비건김치 출시…11번가, 골프 브랜드 프로모션 진행 [유통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9.19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피코크 건강 카테고리 상품 모음컷
피코크 건강 카테고리 상품 모음컷 ⓒ이마트

피코크, 프로틴 아이스크림·비건김치 출시

이마트 피코크가 오는 24일 프로틴, 비건 신상품인 프로틴 아이스크림 2종(바닐라, 초코)과 조선호텔 비건김치를 출시한다.

프로틴 아이스크림은 우유에서 단백질을 추출한 분리유단백을 사용해 1통 당 단백질 38g을 함유했으며 에리스리톨 등 대체당을 사용했다. 비건김치는 동물성 원료인 새우젓, 멸치액젓 대신 채수, 효소처리스테비아 등을 조합해 감칠맛을 구현하고 한국비건인증원의 인증을 받았다.

피코크는 2018년 유기농 라인 ‘피코크 올가닉’을 시작으로 매년 건강 카테고리 상품을 확대하고 있다. 현재 저당·저칼로리·저나트륨·저지방·글루텐프리 등 영역에서 총 80여종의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무설탕 생강젤리(1월), 락토프리 우유(3월), 글루텐프리 과일젤리믹스(7월) 등 상품을 선보였다.

11번가, 골프 브랜드 프로모션 진행

11번가가 가을 골프 성수기를 맞아 골프용품 할인행사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 11번가는 3000여 개 골프 상품을 대상으로 최대 20% 할인에 추가 카드사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PXG, 타이틀리스트, 캘러웨이, 핑 등 골프 전문 프리미엄 브랜드를 포함한 20개 브랜드의 골프클럽, 골프웨어, 골프백, 골프용품 등을 선보인다.

11번가에 따르면 최근 골프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면서 올해 들어(1월 1일~9월 14일) ‘골프의류’ 거래액이 전년 대비 40% 늘었다. 올해 상반기 기준으로는 지난해 하반기 대비 30% 늘었다. 골프 장비인 ‘GPS 거리측정기’ 거래액도 올해 전년 대비 57% 증가했다.

홈플러스, ‘오늘밤 마트직송’ 확대 운영

홈플러스는 당일 야간배송 서비스인 ‘오늘밤 마트직송’을 기존 4개점(영등포점, 영통점, 칠곡점, 수성점)에서 남현점·잠실점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남현점은 1이날부터, 잠실점은 다음달 중으로 서비스를 론칭한다. 

오늘밤 마트직송은 저녁 7시까지만 주문을 완료하면 당일 밤 12시 전까지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 ‘마트직송’의 온라인 주문 마감 시간(오후 2시)을 5시간 연장해 당일배송의 확장성을 높였다. 

당일 야간배송 실적도 상승세다. 8월 1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칠곡점과 수성점은 론칭 한 달 만에 평균 매출 신장률과 평균 주문건수 증가율이 모두 약 40% 성장했다. 홈플러스는 향후 서비스를 전국 주요 도시로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