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비스포크 무풍 시스템에어컨’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전자, ‘비스포크 무풍 시스템에어컨’ 출시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2.09.20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어컨 타입·개수·냉방 용량까지 맞춤형 조합
천장형 7종·스탠드형 4종·벽걸이형 1종 라인업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한설희 기자)

삼성전자는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설치 공간에 따라 맞춤형 냉방 솔루션을 제공하는 ‘비스포크 무풍 시스템에어컨’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삼성
삼성전자는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설치 공간에 따라 맞춤형 냉방 솔루션을 제공하는 ‘비스포크 무풍 시스템에어컨’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삼성

삼성전자는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설치 공간에 따라 맞춤형 냉방 솔루션을 제공하는 ‘비스포크 무풍 시스템에어컨’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비스포크 무풍 시스템에어컨은 소비자의 주거 공간과 필요에 맞춰 에어컨 타입과 개수, 냉방 용량까지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제품이다. 해당 에어컨에 적용된 실외기를 사용하면, 실외기 1대로 천장형은 물론, 스탠드형·벽걸이형까지 최소 2대에서 최대 5대의 실내기를 조합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이사 등으로 공간 규모가 바뀌거나 가족 수가 늘어도 실외기 1대로 에어컨을 유연하게 추가·변경할 수 있다. 단, 한국에너지공단 규정에 따라 스탠드형 실내기를 실외기에 연결할 경우 반드시 4대 이상 실내기를 연결해야 한다는 게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삼성전자는 △총 7가지 냉방 용량의 천장형 △4가지 용량의 스탠드형 △18.7㎡ 용량의 벽걸이형 등 제품을 출시했다. 출시 가격은 조합에 따라 491만~1049만 원이다.

전(全)모델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으로, 스탠드형·벽걸이형 제품은 삼성 무풍에어컨의 강점인 △무풍 냉방 성능 △이지케어 △비스포크 AI 맞춤 쾌적 등 기능이 탑재됐다. 

이강협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사용자 맞춤형 기능이 강화된 비스포크 무풍 시스템에어컨으로 무풍 생태계가 한 단계 더 확장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요구와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춘 기술과 제품 개발을 통해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는 비스포크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전달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