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 갑질문화 근절 위해 본격 나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 갑질문화 근절 위해 본격 나서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9.20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 중앙본부 전경
ⓒ새마을금고중앙회 중앙본부 전경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최근 새마을금고의 갑질 보도와 관련해 새마을금고 내 갑질 문화를 개선하기 위해 거듭 노력 중에 있다고 20일 밝혔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새마을금고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전담조직인 ‘금고조직문화개선팀’을 지난 19일에 구성했다. 금고조직문화개선팀은 금고 내 갑질, 직원 직무 범위 외 부당지시 등을 근절하도록 지도하고 전 직원을 대상으로 조직문화 진단을 실시해 조직문화 개선 컨설팅과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지속적으로 실시했던 직장 내 괴롭힘과 성희롱 예방 관련 금고 경영진 대상 특별교육과 별도로, 전국 새마을금고 대상으로 ‘찾아가는 현장교육’을 긴급 추진하는 등 윤리경영 교육을 적극 강화하기로 했다.

한편 직장 내 괴롭힘 발생 시 피해자의 신고행위 접근성을 강화하고자 직장 내 괴롭힘 신고 연락처와 방법이 명시된 ‘괴롭힘 신고 안내 스티커’ 3만 장을 제작해 전 임직원에게 배포하는 등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로 신고행위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 새마을금고중앙회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오는 26일까지 새마을금고 건전성 강화 종합대책 설명회와 직장 내 괴롭힘 방지 예방 교육을 실시중이며, 상호소통을 위한 현장 목소리 청취와 경각심 고취 등을 통해 새마을금고 금융사고 및 갑질 예방 문화를 안착시킬 계획이다.

아울러 중앙회는 행정안전부 지도에 따라 최근 제기된 새마을금고 내부 갑질 사안에 대해 철저한 조사를 펼쳐 갑질이 사실로 확인될 경우 관련자를 엄중히 조치한다는 방침을 거듭 강조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