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홈앤그리너’ 2기 발대식 개최…CU, 케로로 빵 단독 재출시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홈앤쇼핑, ‘홈앤그리너’ 2기 발대식 개최…CU, 케로로 빵 단독 재출시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9.21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요기요 익스프레스, 라이더 대상 오프라인 안전강화 교육 실시

요기요는 자사의 딜리버리 서비스 '요기요 익스프레스' 라이더를 대상으로 오프라인 안전강화 교육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요기요
요기요는 자사의 딜리버리 서비스 '요기요 익스프레스' 라이더를 대상으로 오프라인 안전강화 교육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요기요

요기요는 딜리버리 서비스 '요기요 익스프레스' 라이더를 대상으로 오프라인 안전강화 교육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이륜차에 대한 올바른 운전 습관을 통해 라이더분들의 안전배달 중요성을 강조하고, 안전한 배달 문화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요기요 익스프레스의 라이딩 교육은 '이륜차 안전 배송'을 주제로 총 3시간 30분간 이론과 실습으로 진행된다.

안전교육은 오는 12월까지 요기요 익스프레스 라이더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향후 요기요 익스프레스는 서울 지역을 시작으로 주요 광역시까지 순차적으로 교육 가능 지역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홈앤쇼핑, MZ세대 환경 서포터즈 '홈앤그리너'2기 발대식 개최

홈앤쇼핑은 지난 20일 서울시 마곡동 본사에서 이원섭 홈앤쇼핑 대표이사, 이미경 환경재단 대표, 홈앤그리너 11팀(30명)과 함께 환경서포터즈 발대식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홈앤그리너는 홈앤쇼핑의 MZ세대 환경서포터즈다. 1기는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활동한 바 있고 이번에 새로 2기를 선발해 발대식을 가졌다. 발대식은 △서포터즈 임명장 수여 △각 팀 소개 △2기 일정 및 세부사항 소개 △업사이클링 체험 프로그램 △환경문제 레크레이션 등으로 진행됐다.

이들은 앞으로 △친환경 컨텐츠 제작 △친환경 인식개선 캠페인 기획 및 운영 △ESG 친환경 전시회 관람 △소상공인 친환경 매장 및 친환경 제품 소개 △홈앤쇼핑 임직원들과 플로깅 봉사활동 등을 수행한다. 

CU, 케로로 빵 단독 재출시 

CU는 16년 만에 케로로 빵을 업계 단독으로 재출시 한다고 21일 밝혔다.

개구리 중사 케로로는 지구를 침략한 외계 개구리 종족들의 지구 생활기를 그린 TV 애니메이션으로 그 인기를 반영해 2006년에 케로로 빵이 첫 출시됐으며 당시 하루 80만 개의 판매량을 기록한 바 있다.

CU가 출시하는 케로로 빵은 총 6종이다. 케로로 미니땅콩샌드와 푸루루 크림붓세를 시작으로 이달 말까지 쿠루루 치즈케익과 도로로 카라멜스콘, 기로로 카스테라와 타마마 딸기샌드를 매주 2종씩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가격은 1500원~2000원이다. 해당 상품들에는 총 82종의 케로로 캐릭터 띠부띠부씰이 랜덤으로 들어 있다. 케로로 빵의 점포별 재고 수량은 CU의 멤버십 앱인 포켓CU의 재고 조회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J온스타일, 명품 라방 '머스트잇LIVE' 론칭

CJ온스타일은 명품 전문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 '머스트잇LIVE'를 론칭한다고 21일 밝혔다. 

머스트잇LIVE는 라이브커머스 기업 CJ온스타일과 온라인 명품 플랫폼 머스트잇이 각자의 전문성을 살려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완성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비대면 쇼핑에 대한 선호도 높은 MZ세대가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신뢰도 높은 방송을 목표로 삼고 있으며, 무엇보다 철저한 정품 검증을 거친 최신 트렌드 명품 판매에 집중할 계획이다. 

오는 22일 저녁 8시 첫 방송에서는 CJ온스타일 명품 패션 카테고리의 상품 경쟁력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을 예정이다. '르메르', '미우미우', '프라다' 등과 함께 '아미', '메종키츠네' 의류 등도 만날 수 있다.

야놀자, 2022 월드 트래블 어워드 '한국 최고의 온라인 여행기업' 선정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2022 월드 트래블 어워드(World Travel Award)에서 '한국 최고의 온라인 여행기업'(South Korea's Leading Online Travel Agency)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1993년부터 시작된 월드 트래블 어워드는 매년 여행, 관광,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인 기업·단체를 선정한다.

야놀자는 올해 초 우자크로타 트래블 어워즈 2년 연속 수상에 이어 이번 월드 트래블 어워드에서도 한국 최고의 온라인 여행기업으로 선정됐다. 팬데믹 상황에서도 국내·외 숙박과 레저, 교통 등 핵심 여가 서비스를 지속 확장하는 글로벌 여가 슈퍼앱 전략을 기반으로 유의미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갤러리아백화점, '스매싱 494' 진행

갤러리아백화점은 한남동에 위치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고메이494 한남'에서 대규모 테니스 팝업 '스매싱 494'(SMASHING 494)를 오는 25일까지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팝업은 총 15개 테니스 관련 브랜드가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로, 대표적인 체험형 콘텐츠로는 테니스 시타 이벤트가 있다. 실제 테니스장 인조잔디 코트처럼 연출한 공간에서 새로 구입한 라켓 및 브랜드 시타용 라켓을 테스트해볼 수 있으며, 서브 속도 측정 후 기준 속도를 넘길 시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테니스 과녁판 이벤트 △메이저 테니스 대회 시상식장을 구현한 포토존 △클래식 라켓 전시 등 다양한 테니스 관련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GS리테일, '우리동네GS' 파일럿 테스트 돌입

GS리테일은 GS25, GS더프레시, 더팝, 우딜 주문하기 등 오프라인을 대표하는 기존 앱들을 하나로 아우르는 '우리동네GS'를 개발하고 론칭에 앞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파일럿 테스트에 돌입했다고 21일 밝혔다.

앞서 지난해부터 GS리테일은 GS25 '나만의 냉장고'를 비롯해 GS더프레시 공식앱, 멥버십 중심의 '더팝', 우딜 주문하기 앱 통합을 추진해 왔다. 지난 3월 신규앱 명칭을 ‘우리동네GS’로 확정하고 개발에 박차를 가해 왔다.

임직원 파일럿 테스트를 통해서 GS리테일은 신규 앱 기능을 세부적으로 면밀히 살펴보고 그랜드 론칭을 대비해 각 기능들에 대한 실증에 나설 계획이다. 이후 10월 중순부터 앱스토어 오픈 및 그랜드 론칭을 통해 고객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우리동네GS가 선보일 핵심 기능은 △퀵커머스 기반의 사용성 강화 △재고 조회 가능상품 확대 △간편 회원 가입 및 간편 결제 편의성 증대 등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