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터치로 색 바꾸는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전자, 터치로 색 바꾸는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 출시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2.09.21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무드업’ 적용한 UP가전…번거로움 없이 색상·분위기 변경
노크온 기능에 따라 600~630만 원…김치냉장고는 450만 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LG전자는‘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MoodUp)을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LG젅,
LG전자는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MoodUp)을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LG 씽큐’ 앱에서 원하는 컬러를 선택하면 색상과 공간 분위기를 변화시킬 수 있는 냉장고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MoodUp)을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달 초 ‘IFA 2022’에서 처음 공개된 이번 제품은 기존에 없던 ‘무드업’ 기능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노크온 기능 유무에 따라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2종, 김치 냉장고 등 총 3종으로 출시됐으며, 기본 색상은 룩스 그레이(상칸)와 룩스 화이트(하칸)다. 냉장고와 김치 냉장고를 세트로 구성하면 하나의 제품처럼 무드업 기능을 연동시킬 수 있다.

또한 제품 색상을 바꿔도 패널을 교체하거나 추가 비용을 지불하지 않아도 되며, 폐기되는 패널이 없어 환경도 보호할 수 있다는 게 LG전자의 설명이다. LG 씽큐 앱을 통해 △휴식을 취할 때 ‘힐링 테마’ △랜선 여행을 떠나고 싶을 땐 ‘공간 테마’ △계절에 따른 분위기를 연출하려면 ‘계절 테마’ 등을 고를 수도 있다.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에는 블루투스 스피커가 적용됐으며, 탑재된 69개 음원을 스마트 기기와 연결해 무드업 컬러와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음성만으로 냉장고 문을 여는 음성인식 기능과 원형(圓形) 얼음인 ‘크래프트 아이스’ 등 기능도 갖췄다.

신제품은 구입 후에도 새로운 기능을 업그레이드로 추가할 수 있는 UP가전이다. LG전자는 도어 색상 및 테마, 음원, 신규 기능 등을 업그레이드로 지속 제공할 계획이다. 또 다양한 브랜드,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 테마도 선보일 예정이다.

용량은 △노크온 제품 604리터 △일반 제품 601리터 △김치 냉장고 322리터로, 출하가는 노크온 기능 유무에 따라 600만~630만 원, 김치냉장고는 450만 원이다.

신제품은 오는 22일부터 LG베스트샵 강남·서초·강북 등 전국 주요 지점에서 체험할 수 있으며, 서울 강남역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 틈’에서 7주간 운영되는 ‘ThinQ 방탈출 카페’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이현욱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전무는 “LG 디오스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은 냉장고 디자인과 컬러에 대한 고정관념을 깬 혁신제품”이라며 “공간의 가치를 높이고 고객의 감정까지 케어하는 혁신적인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LG전자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4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무대 상공에서 드론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