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리니지M, ‘클래스 케어’ 업데이트 진행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엔씨소프트 리니지M, ‘클래스 케어’ 업데이트 진행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9.21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2022 하이델 연회’ 24일 개최
넥슨컴퍼니, 2022년 채용형 인턴십 ‘넥토리얼’ 모집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클래스 케어(Class Care)’ 업데이트를 21일 진행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리니지M, '클래스 케어' 업데이트 진행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클래스 케어(Class Care)’ 업데이트를 21일 진행했다.

리니지M 클래스의 스킬(Skill, 기술)을 개선한 업데이트다. 지난 14일 진행한 1차 ‘클래스 케어’를 포함해 리니지M 11개 클래스의 스킬이 강화되었다. 이용자는 △'브레이크: 카운터' 적중 감소 옵션이 추가된 '기사'의 '카운터 배리어(베테랑)', '카운터 배리어(마스터)' △'블러드 투 소울' 스킬의 쿨타임이 분리되고 강화되는 효과를 갖는 요정의 '엘리멘탈 마스터' 등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엔씨(NC)는 10월 26일까지 ‘몬스터 도감 시즌7’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악몽의 섬’, ‘오만의 탑’, ‘어둠의 수련 던전’ 등 지정된 사냥터의 몬스터를 처치하여 ‘몬스터 도감’을 채울 수 있다. 1단계 도감을 완성하면 ‘명예/변신/마법인형 코인’, ‘휘장 선택 상자 (몬스터도감)’, ‘스킬 카드 하프팩 상자 (몬스터도감)’ 등 다양한 아이템을 받는다. 2단계 도감을 완성하면 ‘공격 속도 +2%’, ‘스턴 내성 +2%’, ‘공포 내성 +2%’ 등의 다양한 능력치 상승 효과를 얻는다.

리니지M 이용자는 ‘돌아온 도구리 제작 비법서 이벤트’를 오는 28일까지 즐길 수 있다. 이벤트 기간 ‘기란’ 마을에 등장하는 ‘도구리’를 통해 ‘도구리의 제작 비법서(이벤트)’를 게임 내 재화(아데나)로 살 수 있다. ‘도구리의 제작 비법서 (이벤트)’를 사용하면 ‘[마법인형 카드] 도구리 (이벤트)’, ‘영웅 제작 비법서 (각인)’, ‘속성 세공 주문서 선택 상자 (이벤트)’ 등을 획득한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를 9월 24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2022 하이델 연회' 24일 개최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를 9월 24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하이델 연회'는 지난 7월 열린 이용자 소통 행사 'VOA 서울'에 이어 진행하는 이용자 간담회다. 국내 이용자 100명을 초청해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며, 전 세계 이용자들도 함께할 수 있도록 검은사막 공식 트위치와 검은사막 공식 유튜브를 통해 총 9개 언어로 생중계한다.

'하이델 연회'는 9월 24일 인천 파라다이스 시티 '스튜디오 파라다이스'서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진행한다. 전 세계 이용자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비롯해 앞으로 예정된 업데이트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21일 업데이트를 통해 '길드 우두머리 토벌' 콘텐츠를 개편했다. 전투 난이도 상향 및 우두머리 처치 시 '영롱한 광명석'을 비롯해 △불안정한 마르니의 연료 △발크스의 조언 (+30, +40) 등을 얻을 수 있도록 전리품을 변경했다. △칸 △거대한 진흙 괴물 △페리드 등 각 우두머리 처치 시 획득 가능한 전리품도 상향했다.

 

ⓒ넥슨 제공
넥슨컴퍼니가 21일, 오는 10월 4일까지 2022년 채용형 인턴십 ‘넥토리얼’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턴십에는 넥슨코리아, 넥슨게임즈, 넥슨네트웍스, 니트로스튜디오 등 4개 법인이 참여한다. ⓒ넥슨 제공

넥슨컴퍼니, 2022년 채용형 인턴십 ‘넥토리얼’ 모집

넥슨컴퍼니가 21일, 오는 10월 4일까지 2022년 채용형 인턴십 ‘넥토리얼’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턴십에는 넥슨코리아, 넥슨게임즈, 넥슨네트웍스, 니트로스튜디오 등 4개 법인이 참여한다.

모집 부문은 △게임프로그래밍 △엔지니어 △분석가 △게임기획 △게임사업 △게임아트 △웹기획 △게임QA △게임서비스 △경영지원 등 전 부문이며, 채용인원은 세 자릿수 규모다.

‘넥토리얼’은 교육, 네트워킹, 멘토링, 실무 경험을 결합한 맞춤 성장 인턴십 프로그램으로, 현업에서 실무 경험을 쌓는 것은 물론 넥슨의 기업문화와 직무별 역할 등을 충분히 경험할 수 있는 ‘튜토리얼’ 기간을 제공하고자 총 6개월 간 진행된다.

기존 인턴십 프로그램과 달리 정규직 직원과 동일한 수준의 급여 및 복지를 제공하며, 근무기간 동안 능력과 자질이 검증된 인재는 별도 인원 제한 없이 모두 정직원으로 전환한다. 지난해 실시한 넥토리얼 인턴십의 경우 대상자의 91%가 정직원으로 전환되는 높은 전환율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번 인턴십은 게임과 게임산업에 관심이 있는 기졸업자 혹은 2023년 2월 졸업예정자로 인턴기간 동안 풀타임 근무가 가능하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오는 10월 4일까지 넥토리얼 채용 웹페이지에서 서류 접수를 진행하며, 이후 서류 검토, 직무역량 검사 및 면접 전형을 거쳐 합격자를 선발한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12월부터 2023년 5월까지 약 6개월 간 인턴사원으로 근무하게 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