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쉐이크쉑 23호점 잠실점 개점…사조대림, 365.24 미니 살라미 2종 출시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SPC, 쉐이크쉑 23호점 잠실점 개점…사조대림, 365.24 미니 살라미 2종 출시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9.23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쉐이크쉑 23호점 잠실점 SPC그룹
쉐이크쉑 23호점 잠실점 ⓒSPC그룹

SPC, 쉐이크쉑 23호점 잠실점 개점

SPC그룹은 쉐이크쉑 23호점 ‘잠실점’을 개점한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매장은 지하철 2호선 잠실역 인근에 위치한 롯데캐슬프라자 1층에 89.12㎡, 95석 규모로 자리잡았다. 주변에 백화점, 놀이공원 등 다양한 문화공간이 인접한 특성을 반영해 경쾌하고 즐거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 ‘브러시 시리즈’로 유명한 작가 하명은과 협업해 ‘쉐이크쉑 브러쉬(Shake Shack BRUSH)’라는 주제로 붓자국 모양을 활용한 작품을 선보인다. 흑백의 붓자국으로 만든 배경에 쉐이크쉑 로고를 거칠게 그려낸 작품으로 매장을 꾸몄다.

쉑버거와 쉑스택, 스모크쉑 등 기존의 대표 메뉴 외에도 달콤한 복숭아 콩포트와 고소한 그라놀라, 견과류가 어우러진 콘크리트 메뉴인 ‘잼잼 잠실(Jamjam Jamsil)’을 한정 시그니처 메뉴로 선보인다.

사조대림, 365.24 미니 살라미 2종 출시

사조대림이 스낵·안주 브랜드 '365.24'(삼육오점이사)를 통해 미니 살라미 오리지널과 블랙페퍼의 2종을 23일 출시한다.

살라미는 햄을 공기 중에 말려 발효시킨 이탈리아식 소시지다. 사조대림 365.24 미니 살라미는 살라미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한 제품이다. 국내산 돼지고기 한돈으로 만들었으며, 개당 5~6cm의 한입 크기다. 한 봉지 당 단백질은 12g 들어있다.

사조대림은 향후 365.24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스낵·안주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CJ웰케어, ‘CJ BYO 유산균 면역플러스’ 출시

CJ웰케어는 ‘CJ BYO(바이오) 유산균 면역플러스’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CJ가 특허받은 장 유산균 CJLP와 아연을 한 캡슐에 담아 식품의약처안전처 일일 섭취량 최대치인 100억 마리(CFU)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는 게 특징이다. CJLP는 식물 유래 유산균으로, 위산에서도 살아남는 생존력과 장 부착력이 특징이다. 신선도 유지를 위해 특허 용기를 도입하고 콜드체인 배송을 진행한다.

CJ온스타일 온라인 채널에서 먼저 판매되며, 출시를 기념해 오는 24일 오전 6시부터 80분 동안 진행되는 TV홈쇼핑 라이브 방송에서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비어케이 칭따오, ‘2022 부산국제록페스티벌’ 후원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맥주 칭따오(TSINGTAO)는 2022 부산국제록페스티벌(Busan International Rock Festival: BIRF)에 맥주 브랜드 단독으로 후원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2000년 첫 개최한 부산국제록페스티벌(BIRF)은 올해로 23회를 맞는다. 올해는 칭따오가 2019년 이후 3년 만에 맥주 브랜드 후원사로 참여한다. 지난 5월 ‘서울 파크 뮤직 페스티벌’, 8월 ‘전주 얼티밋 뮤직 페스티벌’에 이어 세 번째 단독 후원이다.

페스티벌 현장에서는 총 3곳의 브랜딩 부스를 운영한다. 칭따오 생맥주부터 흑맥주의 풍미를 지닌 스타우트, 논알콜릭 등이다.

폴바셋, 전자영수증 전면 도입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이 오는 26일부터 ‘전자영수증’을 전면 도입하고, 종이 영수증을 완전히 없앤다.

기존 멤버십 회원들에 한해 전자영수증을 발행했던 것과 달리 비회원 고객들에게도 전자영수증을 발행한다. 폴 바셋 전자영수증은 발급을 원하는 고객에게 발행되며, 결제단계에서 서명패드에 전화번호만 입력하면 카카오톡 알림톡 또는 문자메시지로 발송된다. 

폴 바셋은 그간 매년 1200만 건 정도의 종이영수증을 발행했는데, 이를 길이로 환산하면 약 2484km다. 이번 전자 영수증 도입으로 한라산의 1273배가 넘는 길이의 종이영수증을 완전히 없애 연평균 약 54톤의 종이를 아낄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