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닥스, 남성 퀼팅 아우터 ‘하이랜더’ 컬렉션 출시…콜마그룹, 글로벌 투자 펀드에 500억 원 출자 [패션뷰티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LF 닥스, 남성 퀼팅 아우터 ‘하이랜더’ 컬렉션 출시…콜마그룹, 글로벌 투자 펀드에 500억 원 출자 [패션뷰티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9.26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LF_ LF 닥스 FW 신상 아우터 하이랜더 H2 퀼팅 블루종
닥스 FW 신상 아우터 하이랜더 H2 퀼팅 블루종 ⓒLF

LF 닥스, 남성 퀼팅 아우터 ‘하이랜더’ 컬렉션 출시

LF는 영국 클래식 브랜드 닥스(DAKS)가 남성 아우터 ‘하이랜더(Highlander)’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2022년 가을·겨울 시즌 트렌드인 퀼팅 아우터 시장을 겨냥했다. 프리미엄 소재를 사용해 경량성, 기능성이 특징이다. 원단과 부자재를 모두 유럽 현지의 오랜 역사를 지닌 제조업체에서 공수했는 게 LF의 설명이다. 핵심 디자인인 퀼팅엔 '샌드위치 퀼팅'(SANDWICH QUILTING) 공법을 사용했다. 천과 패드 안팎을 함께 누빈 고사양 공법인 샌드위치 퀼팅은 안감의 부피를 최소화하고 몸의 패턴을 따라 아우터가 자연스럽게 떨어지도록 유도한다.

컬렉션은 퀼팅 사파리, 퀼팅 블루종, 퀼팅 베스트, 퀼팅 트렌치 코트 등 4가지 라인으로 구성됐다. 닥스 남성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LF몰에서 판매된다. 추후 팝업 스토어 진행으로 다양한 컨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콜마그룹, 글로벌 투자 펀드에 500억 원 출자

콜마그룹은 KB인베스트먼트가 조성하는 총 2500억 원 규모 글로벌 투자 펀드에 단독 출자 기업으로 참여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조성되는 펀드는 KB금융그룹 산하 KB인베스트먼트가 운용을 맡는다. 콜마그룹은 한국콜마홀딩스, 한국콜마, HK이노엔, 콜마비앤에이치, 연우 등 5개사가 각각 100억 원 씩 총 500억 원을 출자한다. 제약바이오 산업의 성장 속도가 빠른 미국을 중심으로 인도, 동남아 지역의 유망한 바이오 벤처, 커머스 기업에 투자할 계획이다. 

투자 비중은 미국 소재 기업이 제일 높다. 코로나 팬데믹을 겪으면서 미국의 각종 치료제·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디지털 치료제는 의료보험 혜택이 적은 미국 현지에서 효율적인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IT 플랫폼 성장 속도가 빠른 인도와 동남아에서는 커머스, 헬스케어 플랫폼 등 기업에 집중 투자한다. 

LG생활건강, 의류관리기 전용 스프레이 출시

LG생활건강이 의류관리기 전용 섬유 유연 스프레이인 ‘아우라(AURA) 스타일러 스프레이’를 26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냄새와 정전기 문제를 스프레이로 완화해줄 수 있는 섬유 유연 스프레이다. 의류관리기에 옷을 넣기 전 뿌리면 구김을 개선시키고 정전기를 방지해주며, 풍부한 잔향으로 옷에 좋은 향기를 입힌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국내 전문기관의 피부테스트를 완료했다.

아우라 브랜드 담당자는 “이번 신제품은 의류관리기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을 직접 인터뷰하며 현재 겪고 있는 불편함이나 어떤 점이 보완되길 원하는지 조사했다”며 “다가오는 가을, 겨울철 많이 입지만 세탁이 어려운 니트, 코트 등의 의류관리기 사용 빈도가 높아지는 만큼 새로운 유형의 의류관리기 전용 스프레이가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 프리메라, ‘퍼펙트 오일 투 폼 클렌저’ 출시

아모레퍼시픽 프리메라가 클렌징 신제품 ‘퍼펙트 오일 투 폼 클렌저’를 26일 출시한다.

이번 제품은 메이크업 세정과 함께 거품으로 마무리하는 클렌징 폼의 기능까지 하나의 제품에 담은 ‘2 in 1 클렌저’다. 물기 없는 양 볼과 이마에 발라 부드럽게 메이크업을 녹여주고, 손에 물을 묻혀 거품을 생성해 2차 세안까지 마무리하면 된다.

네이버 신상 위크에서 이날 가장 먼저 선보이며, 이후 아모레몰과 SSG닷컴 등 주요 온라인몰과 올리브영, 시코르, 전국 백화점 프리메라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