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젭젤카’, 식약처 품목허가 획득…동아제약, 오쏘몰 이뮨 아트 캠페인 전개 [의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령 ‘젭젤카’, 식약처 품목허가 획득…동아제약, 오쏘몰 이뮨 아트 캠페인 전개 [의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9.26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보령 소세포폐암 도입신약 '젭젤카', 식약처 품목허가 획득

보령(구 보령제약)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소세포폐암 신약 '젭젤카주'(성분명 러비넥테딘)에 대한 품목허가를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보령
보령(구 보령제약)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소세포폐암 신약 '젭젤카주'(성분명 러비넥테딘)에 대한 품목허가를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보령

보령(구 보령제약)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소세포폐암 신약 '젭젤카주'(성분명 러비넥테딘)에 대한 품목허가를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젭젤카는 '1차 백금기반 화학요법에 실패한 전이성 소세포폐암'을 적응증으로, 지난 22일 국내 식약처 품목허가를 승인받았다. 이번 승인은 2020년 7월 젭젤카가 희귀의약품으로 지정 받은 후 약 2년 만이다.

해당 의약품은 스페인 제약사 파마마(PharmaMar S.A.)에서 개발한 항암신약으로, 국내에선 보령이 2017년부터 국내 개발 및 판매 독점 권한을 보유하고 있다. 

동아제약, 오쏘몰 이뮨 아트캠페인 'ORTHO.ARTISTIC.' 선봬

동아제약은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 오쏘몰이 아트 캠페인 'ORTHO.ARTISTIC.'(오쏘.아티스틱.)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이상적인 에너지, 이례적인 시간'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다. 오쏘몰 이뮨이 선사하는 에너지와 함께 예술적 삶을 만들어 가길 바라는 의미를 담았다. 캠페인은 이달 공개되는 테마1<#에너지 - 흡수와 발산>을 시작으로 매월 새로운 주제로 전개된다. 테마2는 <#파장 – 깊이와 폭>, 테마3는 <#고양 – 일상과 예술>이 예정됐다.

캠페인 앰배서더는 라이브 드로잉의 대가 김정기 화백이 맡았다. 오쏘 아티스틱 캠페인 홈페이지에서는 김 화백의 작품뿐 아니라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국내 신진 작가 40인의 작품도 만나볼 수 있다. 도슨트 기능도 제공해 작품의 해석을 들으며 관람이 가능하다.

가산문화재단, 제16회 가산 청소년 장학사업 진행 

광동제약이 출연해 설립한 비영리법인 가산문화재단은 '제16회 가산 청소년 장학사업'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가산 청소년 장학사업은 어려운 가정환경에서도 꿈을 키워가는 청소년들의 학업 정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가산문화재단은 국내 각 지역 교육지원청과 학교로부터 장학생으로 추천받은 중·고등학생 81명에게 총 1억 41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지원 장학금은 교재 및 학용품 구입비, 교내외 활동비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미약품, 유럽당뇨학회(EASD) 참가해 주요 연구 온라인 발표

한미약품은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린 유럽당뇨학회(EASD)에 참가해 'LAPSTriple agonist'(HM15211) 연구결과 2건 등을 온라인을 통해 포스터로 발표했다고 26일 밝혔다. 

비알코올성지방간염(NASH) 치료신약으로 개발중인 LAPSTriple agonist는 GLP-1 수용체, 글루카곤 수용체 및 GIP 수용체를 모두 활성화하는 삼중 작용 바이오 혁신신약이다. 

이번 학회에서 한미약품은 간 섬유화를 유도한 모델(TAA mice)에서 LAPSTriple agonist의 우수한 항염증 및 항섬유화 효능이 확인됐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또한 현존하는 대부분의 간 염증 및 간 섬유화 모델에서 유의미한 치료 효능이 확인돼 향후 NASH 혁신치료제로 개발 가능성을 입증했다고 발표했다. 

이대목동병원, 제1기 '바이오 에밀리 코스' 수료생 배출

이대목동병원 의료기술협력단은 지난 22일, 제1기 '바이오 에밀리 코스'(Bio-Emily Course) 수료식 및 네트워킹 행사를 진행하고 수료생 40명을 배출했다고 26일 밝혔다.

바이오 기술투자 입문 과정인 제1기 바이오 에밀리 코스는 지난 6월 개강해 9월까지 12주간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분야별 11차례 진행됐으며, 온라인, 오프라인 30명 이상의 스타트업의 관계자 등이 참여했다. 

구체적인 프로그램은 △지식재산(IP) △브랜드 마케팅‧인허가 △투자 자금 조달 등 기술 비즈니스를 목표로 하는 예비창업자와 바이오벤처 임직원 등에 도움 될 수 있는 내용이 포함됐다. 제1기 수료생들은 향후 정기적 미팅을 통해 유대를 강화하고, 네트워크 모임을 계속 가질 예정이다.

㈜시니웰, 실손보험 이용자 중심의 플랫폼 '실손지킴이' 출시

㈜시니웰은 AI기반 보험 서비스 플랫폼 '실손지킴이'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실손지킴이는 보험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기존 보험 앱과는 다르게 이용자 중심에서 가장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겠다는 취지로 만들어졌다. 단일 기능이 아닌, 보험 콘텐츠를 중심으로 보험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병원 의료 서비스를 서로 연결한다.

병원 추천에서 실손보험 보상 조회, 청구까지 한 번에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한다. 병·의원에서 진단받은 질병명 또는 질병코드를 입력하면 소비자가 가입한 보험약관을 기반으로 평균적인 보장금액을 산정해 알려주는 방식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