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百, 생명존중 메타버스 전시관 오픈…GS리테일, 금 자판기 도입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갤러리아百, 생명존중 메타버스 전시관 오픈…GS리테일, 금 자판기 도입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9.27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홈앤쇼핑, 1등 농어촌 상품대전 '만남의 광장' 이원 생방송 진행

홈앤쇼핑은 오는 28일 전국 1등 농어촌 상품대전 '만남의 광장' 프로그램 이원 생방송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홈앤쇼핑
홈앤쇼핑은 오는 28일 농어촌 상품대전 '만남의 광장' 프로그램 이원 생방송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홈앤쇼핑

홈앤쇼핑은 오는 28일 농어촌 상품대전 '만남의 광장' 프로그램 이원 생방송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만남의 광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0년 긴급편성을 통해 특별 기획됐다. 올해는 지난 6월 전라남도를 시작으로 경상남도, 충청북도 등 지자체와 연계해 총 24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오는 28일에는 오후 3시 10분부터 50분 동안 '만남의 광장 Live-전남편'을 이원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해당 방송에서는 농업회사법인주식회사늘해랑의 '늘해랑해남고구마'를 판매한다. 서울 마곡동 본사 스튜디오와 원산지 전남 해남 고구마 밭 현지를 연결해 수확하는 현지 주민 인터뷰가 진행될 예정이다.

갤러리아百, 생명존중 메타버스 전시관 오픈

갤러리아백화점은 27일부터 생명존중 NFT 작품을 메타버스 공간에서 전시하는 '라잇!라이프 전시관'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갤러리아 생명존중 캠페인 라잇! 라이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갤러리아는 지난 2일부터 광교점과 대전 타임월드에서 진행중인 오프라인 NFT 전시를 온라인에도 구현, 고객 체험을 직간접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라잇!라이프 전시관은 두나무의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 내에 마련된다. 해당 공간은 실제 타임월드 전시 공간을 모델링해 자연 속에서 휴식하는 식물원 컨셉으로 구현했다. 전시관에서는 '업비트 NFT'와 연동해 '모두에게 단 하나뿐인 생명의 소중함'이라는 의미를 담은 디지털 작품 5종을 감상할 수 있다. 

NS홈쇼핑, '심야식담'(談) 파일럿 방송 

NS홈쇼핑은 파일럿 방송 '심야식담'(談)을 오는 29일 새벽 1시 방송한다고 27일 밝혔다. 

심야식담(談)은 파일럿 방송으로 재미위주의 먹방과 같은 모양새지만 방송 결과에 따라 정규 편성도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TV화면의 모바일 라이브 화면 영역을 보다가 채팅 화면으로 실시간 소통도 하고, 상품 구성 선택부터 모바일 결제 연관상품 찾기 등이 TV가 모바일과 연동돼 결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채팅 사용은 NS홈쇼핑 모바일 앱의 엔라방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방송에서는 '달구지 옛날생막창'(180g, 막장소스 30g 각 7팩, 3만900원)을 소개한다. 이는 국내산 돼지 막창을 사용했으며 국내산 키위 즙으로 만든 특제 양념으로 만들어졌다. 

GS리테일, 금 자판기 도입

GS리테일은 오는 28일부터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 5곳에 금 자판기를 도입해 2023년 8월까지 테스트 운영하며 추가 도입 여부를 점검키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된 금 자판기 '국민30골드'는 강소업체 (주)우수골드네트워크가 개발, 1.875g부터 75g까지 총 5종의 다양한 중량 별 금 상품을 운영할 수 있다. 

GS리테일 측은 "향후 100여 점포까지 금 자판기를 전개하게 되면, 금 소비자들의 접근성을 크게 개선하고, 신용카드나 각종 페이도 이용 가능해 결제 수단의 편리성까지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여기어때, 전국 5개 '온라인 여행상품 기획전' 진행

여기어때는 전국 5개 시, 도와 함께 3일간 '온라인 여행상품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여기어때는 오는 29일까지 매일 오후 1시 선착순으로 서울, 경기, 인천, 강원, 충북 총 5개 지역의 숙소 20% 할인 쿠폰(최대 5만 원)을 증정한다.

쿠폰은 매일 5개 시, 도 중 1개 지역에 한해 받을 수 있고, 체크인은 다음달 31일까지 가능하다. 선택한 지역의 숙소와 함께 레저 20% 할인 쿠폰(최대 5만 원)도 제공된다. 

CU, 혼술족 겨냥 '와인 반병' 출시

CU는 최근 편의점 와인이 대중화 됨에 따라 주요 소비층인 1인 가구 혼술족을 겨냥해 소주병에 담긴 소용량 와인 '와인 반병 까쇼'(이하 와인 반병)를 오는 28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와인 반병은 일반 와인 한 병의 평균 용량(750ml)을 그 절반 수준(360ml)으로 줄인 제품으로, 가격은 3000원이다. 품종은 칠레의 대표 와인 산지로 유명한 센트럴밸리에서 생산된 카베르네 소비뇽 레드 와인이다. 빈티지는 2021년, 알코올 도수는 13%이다.

요기요, 파이썬 개발자 컨퍼런스 '파이콘 한국 2022' 후원

요기요는 오는 10월 1~2일 페이지 명동 커뮤니티 마실에서 열리는 파이썬(Python) 개발자 컨퍼런스 '파이콘 한국 2022'에 공식 후원사로 참가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요기요는 개발자들과의 적극적인 교류를 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함께 마련했다. 먼저 요기요 기업 부스를 통해 채용정보 및 채용 상담이 필요한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미니 채용 상담소'를 운영한다. 

온라인에서도 개발자들을 만난다. 파이썬을 사용해 재미있는 코드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요기요 파이썬 챌린지'를 통해 코드 제출자 중 요기요 쿠폰을 경품으로 추첨 증정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실제 파이썬으로 개발한 프로젝트의 코드 리뷰를 통해 발견할 수 있는 안티 패턴들은 물론 코드 리뷰 환경 개선법 등 생생한 사례들도 함께 공유한다.

바디프랜드, 본사 카페서 일회용컵 없애…이산화탄소 13톤 감축 효과

바디프랜드는 본사 카페에서 일회용 컵 사용을 없애 이산화탄소 13톤 감축 효과를 누렸다고 27일 밝혔다.

앞서 2018년 7월부터 바디프랜드는 사내 카페서 모든 일회용품 사용을 중단하는 '플라스틱 제로 캠페인'을 전개, △일회용 컵 대신 개인 텀블러 사용 △종이 포장재·빨대 사용 △임직원 복지시설인 반찬가게 내 다회용기 제공 등의 실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캠페인 시행 이후, 올해 8월까지 약 50개월간 절약한 일회용 플라스틱 컵은 약 60만 개에 이른다. 이는 이산화탄소 배출량 약 13톤(1만3800kg)을 줄인 것과 같으며 약 117여 그루 소나무의 이산화탄소 흡수량과 동일한 수준으로 알려졌다.

라임 설문 결과, 20~40대 62% "오픈런 해봤다"

롯데멤버스는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리서치 플랫폼 라임(Lime)을 통해 전국 20~40대 남녀 25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표본오차 95% 신뢰수준에서 ±1.96%) 결과를 27일 발표했다.

그 결과, 응답자의 62.2%가 오픈런을 해본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특히 20대에서는 응답자 66.6%가 오픈런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30대(64.6%)와 40대(57.7%) 경험자도 많았다. 오픈런 대기 시간은 '2시간 미만'(56.7%) 응답률이 가장 높았다. '2시간 이상 4시간 미만'(13.8%)이나 '4시간 이상 6시간 미만'(11.7%)까지 기다려봤다는 응답자도 적지 않았다.

오픈런 유형(중복응답 가능) 중에서는 콘서트, 뮤지컬 등 티켓을 끊기 위해 이른바 '피켓팅'(피가 튀길 정도로 치열한 티켓팅)을 해봤다는 응답자가 29.5%로 가장 많았다. 그 다음으로는 △식당, 카페, 베이커리 등 맛집 오픈런(20.1%) △예·적금, 적격대출 등 은행 오픈런(18.7%) △포켓몬빵, 디지몬빵 등 캐릭터 빵 오픈런(16.3%) △비행기 특가항공권 피켓팅(15.8%) △스타벅스 등 커피전문점 MD상품 오픈런(14.8%) △반값치킨, 초저가피자 등 대형마트 특가상품 오픈런(14.8%) △원소주, 발베니 위스키 등 한정판 주류 오픈런(13.5%) △샤넬, 롤렉스 등 명품 오픈런(12.0%) 순으로 응답이 많았다.

이마트24, 음주메타버스 '짠'과 함께 한 랜선 백일장 개최 성료

이마트24는 음주메타버스 '짠'과 함께 개최한 '주(酒)작 페스티벌'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고 27일 밝혔다.

주작페스티벌은 술자리와 관련된 건배사, N행시 등의 내용을 인스타그램을 통해 응모하도록 하는 온라인 백일장 형식의 이벤트다. 약 3주동안 진행된 주작페스티벌에는 1100건의 내용이 응모됐으며, 이 중 총 17편을 수상작으로 발표했다.

대상은 '술자리'로 지은 3행시가 선정됐다. '술'도 못 마시는 데, '자'리를 왜 지켰을까?, '리'(니)가 있어서 라는 내용으로 만든 3행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50만 원 상당의 이마트24 상품권, 삼성 와인 냉장고, 짠 한정판 굿즈 등 푸짐한 상품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최우수상과 우수상 등 수상작은 짠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마트24 매장 내 디지털사이니지를 통해서도 공개해 술자리와 관련된 재미있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