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을장유병원, 우수 간호 인재에 장학증서 수여…대웅제약-에이조스바이오, AI 항암 신약 공동연구[의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갑을장유병원, 우수 간호 인재에 장학증서 수여…대웅제약-에이조스바이오, AI 항암 신약 공동연구[의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9.28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BI그룹 의료부문인 갑을의료재단 갑을장유병원은 경남정보대학교와 산학협약을 맺고 간호학과에 재학 중인 우수한 인재들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다고 28일 밝혔다. ⓒ갑을장유병원
KBI그룹 의료부문인 갑을의료재단 갑을장유병원은 경남정보대학교와 산학협약을 맺고 간호학과에 재학 중인 우수한 인재들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다고 28일 밝혔다. ⓒ갑을장유병원

갑을장유병원, 우수 간호 인재 양성 산학협약·장학증서 수여

KBI그룹 의료부문인 갑을의료재단 갑을장유병원은 경남정보대학교와 산학협약을 맺고 간호학과에 재학 중인 우수한 인재들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KBI그룹의 (재)정무학술장학재단이 진행하는 장학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우수 간호 인재 양성 지원과 독려를 위해 경남정보대학교 간호학과에 재학 중인 박민서, 박성일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갑을장유병원은 장학생들이 교육과정을 수료하면 우선 입사 기회를 부여해 학교의 취업난과 병원의 인력난을 동시에 해결할 전망이다.

대웅제약-에이조스바이오, AI 기반 항암 신약 공동연구 계약 체결

대웅제약은 지난 16일 에이조스바이오와 AI를 통한 합성치사 항암 신약 연구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에이조스바이오는 자체 구축한 인공지능 플랫폼을 바탕으로 합성치사 항암 신약 후보 물질을 탐색하고, 대웅제약은 후보 물질에 대한 효능 평가와 임상 개발 등 사업화를 진행할 계획이다.

에이조스바이오는 신약 개발 인공지능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AI 기술과 함께 의약화학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인공지능 플랫폼(iSTAs)을 구축했다. 특히 iSTAs 플랫폼 중 하나인 MoliSTA는 특정 타깃에 대한 저분자화합물의 활성 예측을 통해 신규 유효물질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발굴할 수 있다.

휴온스바이오파마, 에콰도르서 휴톡스 품목 허가 획득

㈜휴온스바이오파마는 보툴리눔 톡신 제제 '휴톡스'(국내명:리즈톡스)가 최근 에콰도르의 품목 허가를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휴온스바이오파마는 지난 2020년 5월 에콰도르 에스테틱 전문기업 살루더마(SALUDDERMA S.A.)와 에콰도르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한 이후 이번에 최종 품목허가를 완료하면서 올 하반기 살루더마를 통해 현지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이번 에콰도르 품목허가로 휴톡스는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볼리비아 △이라크 △아제르바이잔 △도미니카공화국 등 총 7개국에 관련 등록을 마쳤다. 

또한 최근 대만 의약품평가센터(CDE)로부터 미간주름에 대한 임상시험계획(IND) 승인을 획득해 임상 1상 시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휴온스바이오파마는 현재 진행 중인 중국 임상을 시작으로 유럽, 중남미 지역의 국가들의 현지 허가·임상 진행에 속도를 내는 한편, EU GMP수준의 휴톡스 제2공장을 가동해 해외시장 진출을 본격화 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