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징윙스, 힐링 감성 게임 ‘캠핑 캣 패밀리’ 국내 정식 출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라이징윙스, 힐링 감성 게임 ‘캠핑 캣 패밀리’ 국내 정식 출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9.28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피파 온라인 4’, ‘피파 모바일’ 오프라인 브랜드 체험관 ‘오프사이드’ 예고
컴투스홀딩스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신규 콘텐츠 ‘챔피언십’ 업데이트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신규 영웅 등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크래프톤 제공
라이징윙스㈜(대표이사 김정훈)가 힐링 감성 게임 ‘캠핑 캣 패밀리(Camping Cat Family)’를 국내 정식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크래프톤 제공

라이징윙스, 힐링 감성 게임 ‘캠핑 캣 패밀리’ 국내 정식 출시

라이징윙스㈜(대표이사 김정훈)가 힐링 감성 게임 ‘캠핑 캣 패밀리(Camping Cat Family)’를 국내 정식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캠핑 캣 패밀리’는 고양이들과 함께 캠핑장에서 캠프 파이어를 하거나 기타를 연주하며 여유로운 일상을 즐기는 방치형 힐링 모바일 게임이다. 고즈넉한 캠핑장에서 들리는 새들의 지저귀는 소리, 조용히 타들어가는 모닥불 소리를 감상하며 편안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용자는 버려진 고양이들을 위해 캠핑장을 재건해야 한다. 재화를 투자해 텐트, 캠핑카, 해먹, 테이블, 낚시터, 모닥불 등 야영장비를 설치하고 업그레이드해 캠핑장을 다채롭게 꾸밀 수 있다. 캠핑장이 풍성해질수록 고양이들의 상호작용이 늘어나고 희귀한 동물 손님이 방문하는 등 새로운 요소가 추가된다.

게임의 기본 재화는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생산되며 게임을 플레이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축적된다. 또한 캠핑장을 꾸밀수록 재화의 생산량이 늘어나며, 낚시와 요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추가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게임에 처음 접속한 이용자에게는 게임 정식 출시 기념 보상으로 낚시에 사용되는 인게임 아이템 ‘낚시 바늘 꾸러미’가 제공된다. 게임의 재화는 인앱 구매로 획득할 수도 있다.

캠핑 캣 패밀리의 개발팀인 ‘팀 해피 포스(Team Happy Paws)’는 지난 6월 동물과 인간의 공존을 위한 ‘애니멀 라이브스 매터(Animal Lives Matter)’ 프로젝트를 개시했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게임 출시에 앞서 고양이 사료 기부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앞으로도 게임 수익금 일부를 동물 보호 단체에 기부하는 등 다양한 동물 구호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피파 온라인 4’)’와 ‘EA SPORTS™ FIFA 모바일(이하 ‘피파 모바일’)의 오프라인 브랜드 체험관 ‘오프사이드(Offside)’를 예고하는 티저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피파 온라인 4’, ‘피파 모바일’ 오프라인 브랜드 체험관 ‘오프사이드’ 예고

㈜넥슨(대표 이정헌)은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피파 온라인 4’)’와 ‘EA SPORTS™ FIFA 모바일(이하 ‘피파 모바일’)의 오프라인 브랜드 체험관 ‘오프사이드(Offside)’를 예고하는 티저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축구에서 같은 편에서 멀리 떨어져 상대 진영에 깊숙이 침투했을 때 발동되는 규칙인 오프사이드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일상에서 벗어난 공간에서 축구 및 게임과 연관된 현실적이고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자 준비했다.

체험관은 10월 15일부터 여의도에 있는 더현대 서울에서 운영되며,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는 환경으로 조성된다. 현장에서는 ‘피파 온라인 4’, ‘피파 모바일’과 연계한 체험형 행사 및 이벤트, 전시, 각종 굿즈 등이 마련될 예정이며, 더욱 구체적인 체험관 구성은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넥슨 박정무 그룹장은 이날 "오랫동안 저희 게임을 사랑해주신 구단주 분들에게 보답하고자 특별히 오프라인 브랜드 체험관을 오픈하게 됐다"라면서 "이곳에서 경험하게 될 새로운 체험들에 많은 기대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이색적이고 독특한 경험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2 겜프야, 글로벌 서비스명: 2022 Baseball Superstars)’의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신규 콘텐츠 '챔피언십'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2 겜프야, 글로벌 서비스명: 2022 Baseball Superstars)’의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에선 신규 콘텐츠 ‘챔피언십’이 새롭게 추가된다. 챔피언십은 정해진 기간 제공된 트레이너를 활용해 누가 더 강력한 선수를 키워내는지 경쟁하는 콘텐츠다. 선수 육성을 위해 주어지는 챔피언십 트레이너는 모두 레전드 등급으로 최고 레벨 강화와 에픽 코어 장착 상태로 활용할 수 있다. 

챔피언십은 각 구단 시나리오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첫번째 챔피언십은 ‘미스틱 유니콘즈’ 시나리오에서 다음달 5일까지 펼쳐진다. 육성된 선수의 랭킹이 높을수록 ‘듀얼 속성 레전드 트레이너 선택권’, ‘초월석’ 등 더욱 높은 등급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챔피언십을 통해 육성한 선수는 팀 라인업에 등록이 불가능하며 해당 시즌이 끝나면 삭제된다. 동일한 조건에서 더욱 강력한 선수를 육성해 랭킹을 겨루는 콘텐츠인 만큼 유저들의 경쟁심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새로운 레전드 트레이너도 등장한다. 신규 레전드 트레이너 ‘아리아’는 포수 포지션으로 민첩과 근력 속성을 동시에 가지고 있어 강력한 내야 선수 육성에 도움을 준다. 특히, 샤이닝 앤젤스와 퍼펙트 라이온즈 시나리오에서 육성 효율이 높다. 아리아와 함께 인기 트레이너 ‘지즈’를 수월하게 영입할 수 있는 ‘영입 확률 업 이벤트’는 다음달 11일까지 열린다. 같은 기간 진행되는 출석부 이벤트 ‘친구와 즐기는 코스모스'에서는 10일간 출석 만으로 ‘슈퍼스타 트레이너 선택권’을 비롯해 ‘프리미엄 영입 10+1 쿠폰’, ‘다이아’ 등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영웅, 룬 보스 등을 추가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신규 영웅 등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영웅, 룬 보스 등을 추가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신규 영웅 ‘악마의 화신 세인’은 어둠 속성 근거리 딜러로, ‘악마 해방’ 스킬을 활용해 적군을 속박하고 생명력 회복 불능 상태로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귀신베기: 멸’ 스킬을 사용하면 원거리를 빠르게 이동해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세 번째 룬 보스 ‘궁기’는 다수의 적을 제압하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방어 자세를 취한 후 원거리 공격 면역력을 갖추는 것이 특징이다. 룬 보스를 처치하면 기여도에 따라 장신구, 성장에 필요한 재화, 의상교환권 조각 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길드 콘텐츠를 추가했다. 넷마블에 따르면, 이용자들은 길드 넥서스에서 몬스터를 소환하고 길드원과 함께 공략하며 협력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클리어한 몬스터 난이도에 따라 골드, 길드 주화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개발 진행 중인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는 ‘세나랩’을 추가했다. 이용자들은 게임 내 로비의 ‘세나랩’에 입장해 개발 현황을 확인하고 콘텐츠 일부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으며, 적극적인 피드백을 통해 개발 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

넷마블은 오는 10월 5일까지 ‘가을맞이 소탕 대작전’ 이벤트를 진행하며, 해당 이벤트 미션을 완료하면 ‘룬 던전 소탕권’을 제공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