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기프티쇼 비즈, 무료 문자 서비스 출시…공영홈쇼핑, ESG 추진과제 수립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KT알파 기프티쇼 비즈, 무료 문자 서비스 출시…공영홈쇼핑, ESG 추진과제 수립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9.29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알파 기프티쇼 비즈, 무료 문자 서비스 출시

KT알파가 운영하는 기업 전용(B2B) 모바일 쿠폰 대량발송 서비스 기프티쇼 비즈 고객과의 소통 채널로 활용할 수 있는 문자 발송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KT알파
KT알파가 운영하는 기업 전용(B2B) 모바일 쿠폰 대량발송 서비스 기프티쇼 비즈는 고객과의 소통 채널로 활용할 수 있는 문자 발송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KT알파

KT알파가 운영하는 기업 전용(B2B) 모바일 쿠폰 대량발송 서비스 기프티쇼 비즈는 고객과의 소통 채널로 활용할 수 있는 문자 발송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기프티쇼 비즈 회원이라면 누구나 간편하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SMS(단문), LMS(장문), MMS(이미지) 등 모든 메시지 형식을 지원하며 1회 최대 1만 명까지 대량 문자 발송 가능하다. 기업의 광고·마케팅 수단 및 고객 안내, 알림 등 실시간 소통 채널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게 KT알파의 설명이다.

CJ프레시웨이-유니포스, '시니어 토탈 케어 솔루션 서비스' 업무협약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7일 노인요양시설 전문 ERP 서비스인 엔젤시스템를 운영하는 유니포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CJ프레시웨이의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헬씨누리'를 중심으로 추진 중인 시니어 토탈 케어 솔루션 서비스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양사는 본격적인 협업에 앞서 CJ프레시웨이가 식자재를 공급하고 있는 요양시설을 대상으로 엔젤시스템 도입을 지원하고, 헬씨누리에서 개발한 영양 식단 및 조리지침서를 엔젤시스템에 탑재해 고객 반응을 살펴볼 예정이다. 

향후에는 CJ프레시웨이의 상품 기획 역량과 유니포스의 데이터 분석 역량을 결합한 맞춤형 영양 식단, 상품 및 서비스 개발 등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세븐일레븐, 국내산 홍로 그대로 담은 '99.9 사과즙' 출시

세븐일레븐은 농촌진흥청 추천을 받은 무주지역 국내산 홍로를 그대로 담은 '99.9사과즙'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99.9 사과즙은 달콤 상큼한 사과 원물 그대로를 담은 착즙쥬스이며, 세븐일레븐이 지역농가와 함께 출시하는 다섯 번째 음료로, 무주지역에서 생산된 국내산 품종 '홍로'를 사용했다. 저온착즙 방식을 선택했으며, 한 파우치 안에 국내산 홍로 1.5개 분량을 담았다.

롯데홈쇼핑-포바이포, '디지털 휴먼 커머스 사업' 업무협약

롯데홈쇼핑은 지난 28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실감형 콘텐츠 제작 기업 '포바이포'와 디지털 휴먼 커머스 사업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양사는 △디지털 휴먼 콘텐츠 제작 △디지털 휴먼 기반의 커머스 사업 수행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협약에 따라 롯데홈쇼핑이 자체 개발한 가상모델 '루시'를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수준으로 고도화해 연내에 라이브 커머스 진행자로 데뷔시킬 예정이다. 

공영홈쇼핑, ESG 10개 추진과제 수립

공영홈쇼핑은 공공기관으로서 지속가능하고 투명한 윤리경영을 바탕으로 하는 ESG 10개 추진과제를 수립, 실행에 나섰다고 29일 밝혔다.

(E) Eco Place(탄소중립 친환경 사업장 구축), (S) Synergy Partner(지속가능한 ESG 상생모델 창출), (G) Green Management(투명한 기관 운영 및 국민신뢰 제고) 등 ESG 3대 어젠더와 10개 핵심 추진과제를 선정했다.

ESG 10개 핵심추진과제로서 △친환경 포장의 확산 △친환경 제품의 판매 및 구매 △탄소저감 경영활동 내재화 △상생금융지원 도입 △중소벤처·소상공인 판로지원 △협력사 ESG 경영컨설팅 및 지원체계 구축 △사회공헌 및 지역사회 환원활동 강화 △ESG 안건심의 및 의사결정 기구 도입 △윤리경영 및 청렴문화 정착 △공공기관 정보공개 투명화 등의 과제를 실행한다.

NS홈쇼핑, 뷰티플레이에서 입점 상담회 개최

NS홈쇼핑은 지난 28일 명동에 위치한 ‘NS홈쇼핑 X 뷰티플레이(BEAUTY PLAY)’에서 중소기업 대상 입점 상담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NS홈쇼핑 X 뷰티플레이(BEAUTY PLAY)에서 진행된 이번 입점 상담회는 뷰티 상품 중소기업 중 TV홈쇼핑 입점을 희망하는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모집을 통해 이뤄졌다. 이날 참여한 총 10개 업체를 대상으로 NS홈쇼핑 TV패션뷰티팀MD의 1대1 입점 상담이 있었으며 QA2팀의 품질 컨설팅까지 진행했다. 

GS샵, 고객모델 선발 오디션 프로그램 '도전! 쇼퍼모델' 방송 실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홈쇼핑 GS샵은 오는 30부터 11월 4까지 매주 금요일 저녁 9시 40분에 총 6회에 걸쳐 일반 고객 10인의 모델 도전 과정을 담은 '도전! 쇼퍼모델'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도전! 쇼퍼모델은 GS샵 일반 고객 10명을 선정해 모델처럼 변화시켜 주는 프로그램으로, 고객 투표까지 포함된 오디션 형식으로 방송 포맷을 변경하고 방송도 총 6회차에 걸쳐 시리즈 프로그램으로 확대 편성했다.

도전! 쇼퍼모델 방송은 오는 30일부터 GS샵 TV홈쇼핑과 데이터홈쇼핑 'GS마이샵', 유튜브 채널 'GS25 이리오너라'와 'GS SHOP'에서 확인할 수 있다. 

CJ온스타일, '온스타일 페스타' 개최

CJ온스타일은 오는 10월 1일부터 10일 동안 하반기 최대 규모 쇼핑 행사 '온스타일 페스타'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우선 '브랜드 올인쇼'를 통해 최근 고객의 관심을 끌고 있는 브랜드를 소개하는데 집중한다. 각 카테고리 대표 브랜드를 TV/모바일 방송 프로그램에서 최대 50% 이상의 특별 혜택가로 판매할 예정이다. 

이어 오는 10월 10일 온스타일 페스타 '올스타쇼'에서는 대표 쇼호스트와 셀러가 총출동하는 TV방송 프로그램이 종일 진행된다. 특히 온스타일 페스타가 CJ온스타일 연간 대표 이벤트인만큼 다양한 CJ 패밀리 브랜드도 지원 사격에도 나선다. 행사 기간 10월 1일~10일 사이에 구매한 모든 고객은 '온스타일 페스타 올인박스' 당첨 대상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