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예적금 금리 최고 0.4%p 인상…시장금리 반영 [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국민은행, 예적금 금리 최고 0.4%p 인상…시장금리 반영 [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09.29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KB국민은행 CI.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CI.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예적금 금리 최고 0.4%p 인상…시장금리 반영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시장금리 변동에 따라 29일부터 정기예금 7종 및 적립식예금 20종의 금리를 인상한다.

국민수퍼정기예금 고정금리형의 경우 3년만기 기준 0.4%포인트 인상하며, KB반려행복적금은 3년만기 기준 0.3%포인트 인상해 최고 연 4.5% 금리가 제공된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어온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사업자 고객 가입 시 다양한 혜택과 우대이율을 제공하는 사업자우대적금의 경우 3년만기 정액적립식 기준 최고금리 연 4.0%가 제공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금리 변경은 금융위원회의 예금금리 산정체계 정비안을 적극 수용해 실시하는 것”이라며 “앞으로 KB국민은행은 매월 1회 이상 시장금리 변동을 점검해 기본금리에 반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신한은행은 2023년 개정세법 등을 반영한 세금 가이드를 발간했다. ⓒ신한은행

신한은행, 세금 가이드 발간…2023년 개정세법 등 반영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최근 부동산 정책 및 2023년 개정세법을 반영한 세금 가이드 ‘신한이 알려주는 세금의 세계’를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세금가이드는 신한은행 고객이라면 누구나 영업점을 통해 이북(E-BOOK)으로 받을 수 있다.

이번에 발간된 세금가이드는 급변하는 조세 환경하에서 고객에게 차별화된 세무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자산관리와 관련된 의사결정에 도움을 주고자 준비했다.

‘신한이 알려주는 세금의 세계’는 △월별로 체크해야 할 주요 세무 이슈 △부동산 세제 △금융상품 세제 △상속 증여세 등 꼭 알아야 할 세법과 세무전문가들이 고객들과 진행한 세무상담 경험 노하우를 알기 쉽게 설명했다.

또한, 가이드를 발간한 신한TAX컨설팅센터는 연간 약 7000여건의 맞춤형 1대 1 상담 서비스 및 상속증여 컨설팅 라운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상속증여 컨설팅 라운드’는 PWM센터 고객 또는 5억 원 이상 금융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세무, 부동산, 자산관리 등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세금가이드는 실제 사례와 함께 고객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금융, 부동산과 관련된 세금을 좀더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세금가이드가 고객들의 재산을 지키고 안전하게 안내하는 등대 역할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은 30일부터 올 하반기 신규직원 채용을 진행한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하반기 5급 신규직원 채용한다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미래 핵심인재 확보와 함께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올 하반기 신규직원 채용을 진행한다. 앞서 농협은행은 올 상반기에도 450명을 채용한 바 있다.

농협은행은 사업추진역량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해 모집분야를 △일반 △카드 △IT △글로벌 직군으로 구분해 진행하며, 향후 경력직 분야 채용을 포함해 총 120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채용에서는 해외사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글로벌 분야 신규직원 채용을 신설하고, 사업 전문성 강화를 위해 변호사, 회계사, 계리사 등 전문자격 소지자 우대를 확대할 계획이다.

지원서 접수는 오는 30일부터 10월7일까지 NH농협은행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지며, 서류심사, 온라인 인·적성, 필기시험, 면접을 거쳐 12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NH농협은행 채용 메타버스 플랫폼인 ‘NH TOWN’에서 10월4일부터 7일까지 회사 소개, 채용 정보 등 지원자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10월4일에는 메타버스 채용설명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메타버스 채용설명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지원자들은 오는 10월2일까지 NH농협은행 채용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추후 모바일로 제공받는 초대장을 통해 ‘NH TOWN’에 접속할 수 있다.

농협은행 권준학 은행장은 “열정과 패기, 그리고 실무능력과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적극 채용하여 고객 중심 초혁신 디지털 리딩뱅크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농협은행 채용은 학력, 연령, 전공, 성별 등에 제한을 두지 않는 블라인드 방식의 열린 채용으로 진행되며,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따라 해당 지원자를 우대하는 등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할 예정이다.

 

지난 28일 열린 ‘하나 뉴비즈 샌드박스’ 데모데이에서 하나은행 박성호 은행장(사진 가운데)과 참가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

하나은행, 사내벤처 육성 ‘하나 뉴비즈 샌드박스’ 데모데이 개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하나 뉴비즈 샌드박스’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하나은행에 따르면 지난 28일 을지로 본점에서 열린 데모데이 행사에서는 최종 5개팀의 아이디어가 ‘혁신 신사업 프로젝트’로 선정됐다.

이번 데모데이 행사에서는 신사업 프로젝트로 최종 선정된 5개팀, 10명의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그동안 기획했던 신사업 모델과 성과를 공유했으며, 박성호 은행장을 포함한 하나은행 임직원, 내·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사업화 가능성, 혁신성 등을 중심으로 심사를 진행했다.

이날 데모데이에서는 △‘빌드업(Build up)’ 팀 △‘두링(Dooring)’ 팀 △‘밈(MEEM)’ 팀 △‘제때(ZETTE)’ 팀 △‘꽁냥’ 팀 등 최종 선정된 5개팀이 프로젝트 내용 전반을 공유하고 그간의 과정과 사업 방향에 대해 소개했다.

먼저 △‘빌드업(Build up)’ 팀은 수익형 부동산의 탐색부터 자금, 구입까지 데이터를 활용한 원스탑 중개 플랫폼 △‘두링(Dooring)’ 팀은 자금관리부터 일정까지 꼼꼼하게 챙겨주는 웨딩 금융솔루션 △‘밈(MEEM)’ 팀은 양방향 블라인드 환전이 가능한 P2P플랫폼 △‘제때(ZETTE)’ 팀은 소상공인을 위한 지출 스케쥴 관리 서비스 △‘꽁냥’ 팀은 반려묘 데이터를 활용한 헬스케어 플랫폼을 선보였다.

최종 선정된 5개팀은 상금 각 100만 원과 함께 사내 인큐베이팅을 거치며 은행 내부, 외부 사업화로 연결될 수 있는 지원과 향후 외부 사업으로 발전 시 독립적으로 사업을 펼칠 수 있도록 독립 법인으로 분사 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 받는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이번 사내벤처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직원들의 적극적인 도전으로 역동적인 조직 문화 확산의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 “이번에 선정된 다양한 아이디어가 실제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 뉴비즈 샌드박스’는 지난 2월 조직 내 창의력 있는 인재들의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해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신사업 아이디어를 통한 뉴비즈 발굴과 은행 내 혁신 마인드 확산을 목표로 시작됐다.

 

2022년 청소년 진로·진학지원 프로그램 ‘우리 함께 꿈꾸다’에서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군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직업체험 부스에 참여하고 있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청소년 진로지원 프로 ‘우리 함께 꿈꾸다’ 성료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사장 손태승)은 2022년 청소년 진로·진학지원 프로그램 ‘우리 함께 꿈꾸다’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9일 밝혔다.

‘우리 함께 꿈꾸다’는 진로 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2020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국제회의장에서 다문화 및 비다문화 청소년 100여명과 우리다문화장학재단 대학교 장학생 서포터즈 ‘우리누리’ 40여명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장학생 출신 멘토와 함께한 토크콘서트를 비롯해 직업체험 부스 5개, 대입상담 부스 8개 등 총 13개 참여형 부스를 운영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장학생 출신 전문 직업인 멘토들의 강연과 대학교 장학생들의 대입상담 및 멘토링을 통해 청소년들의 진로탐색 컨설팅은 물론, 다양한 문화를 가진 청소년들과 멘토 간의 소통과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이날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청소년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오는 10월12일부터 11월30일까지 전용 메타버스에 진로·진학 관련 특강 등 영상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며, 청소년들은 대입 Q&A 게시판을 통해 대학교 및 전공에 대한 질의응답을 할 수 있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겸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은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의 꿈을 향한 도전을 앞으로도 적극 응원하겠다”며 “더 많은 청소년들의 진로 실현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12년 우리은행 등 우리금융그룹 그룹사가 200억원을 출연해 설립한 공익재단으로, 설립 이후 10년간 다문화자녀를 대상으로 총 14회에 걸쳐 53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또한, 교육·문화·복지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으며,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기 위해 우리금융그룹의 ESG경영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IBK기업은행은 국군의 날을 맞아 IBK나라사랑카드 제휴처인 CU와 함께 ‘국군의날 특별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국군의 날’ 맞아 기념 특별할인 이벤트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국군의 날(10월1일)을 날을 맞아 현역장병과 예비역들을 응원하고자 IBK나라사랑카드 제휴처인 CU와 함께 ‘국군의날 특별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국군의 날 하루 동안 IBK나라사랑카드로 CU 편의점에서 이벤트 품목(아이스크림, 신선식품, 음료 등)을 구매 시 30% 현장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할인횟수 및 구매한도 등에 제한이 없으며, 전월 실적과 관계없이 통신사 멤버십 중복할인도 가능하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국군의 날을 맞이해 군 장병과 예비역들에게 풍족함을 주는 이벤트가 되길 바란다”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