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XM3 하이브리드 사전계약 개시…볼보, 제주 올레길서 플로깅 캠페인 [자동차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르노코리아, XM3 하이브리드 사전계약 개시…볼보, 제주 올레길서 플로깅 캠페인 [자동차오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2.09.30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XM3 E-TECH 하이브리드의 모습. ⓒ 르노코리아자동차
XM3 E-TECH 하이브리드의 모습. ⓒ 르노코리아자동차

르노코리아, XM3 하이브리드 사전 계약 개시

르노코리아자동차는 ‘XM3 E-TECH 하이브리드’에 대한 사전계약을 다음달 1일부터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가장 전기차에 가까운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을 탑재해 시속 50km 이하 도심구간에서 최대 75%까지 전기차 모드로 주행이 가능하다. ‘B-모드’가 제공되는 점도 전기차와 유사한 특징이다.

하이브리드에 최적화된 1.6 가솔린 엔진과 클러치리스 멀티모드 기어박스를결합해 높은 에너지 효율과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균형있게 제공한다. XM3 E-TECH 하이브리드의 WLTP 기준 복합 연비는 20.4 km/ℓ다. 국내 기준 적용 시 유럽 대비 80~85% 수준 공인 연비가 예상된다.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생산 단가 억제를 위해 트림도 간소화헀다. RE 트림과 INSPIRE 트림 중 고를 수 있다. 예상 가격대는 △RE 3230만~3260만 원 △INSPIRE 3450만~3510만 원이다. 친환경 세제 혜택을 적용하면 이보다 143만 원 낮은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확정 가격과 상세 사양은 향후 차량 출시 때 공개될 예정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제주 올레길서 플로깅 캠페인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사단법인 제주올레와 함께 다음달 17일부터 내년 8월 31일까지 플로깅 캠페인 ‘클린 올레’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제주 올레길을 걸으며 길 위에 버려진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을 통해 더 깨끗하고 아름다운 제주를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 캠페인 기간 동안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제주 올레길에 있는 15개 공식 안내소에서 플로깅 봉투를 받을 수 있다. 참가자들은 플로깅 활동 후 제주 올레길 인근에 위치한 ‘클린하우스’에 방문해 쓰레기를 분리배출하면 된다. 

참가자들에게는 볼보자동차와 제주올레가 협업한 한정판 캠프캡을 증정한다. 단 9회 이상 참가자를 대상으로 하며, 기념품은 조기 소진될 수 있다.

폭스바겐코리아, ID4 출시 기념 전국 전시 행사

폭스바겐코리아는 순수 전기 SUV 'ID.4' 출시를 기념하고자 내달 1일부터 한 달간 매주 주말 전국 8개 주요 지역에서 전시 행사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폭스바겐코리아의 첫 번째 전기차 ID.4를 더 많은 고객들이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마련됐다. 송파 가든파이브(1~2일)를 시작으로 △코스트코 대구 혁신점(7~8일) △롯데마트 수원역·화정점, 빅마켓 영등포점(8일) △이마트 인천 연수점(14~15일) △AK플라자 안양점(14~16일) △신세계 첼시 아울렛 부산점(22일)에서 진행된다.

행사에선 ID.4 뿐만 아니라 신형 티구안 올스페이스, 아테온 등 다양한 모델을 만나 볼 수 있다. 시승·상담을 신청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New life begins 친환경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 딜러사는 △마이스터모터스 △클라쎄오토 △아우토플라츠 △유카로오토모빌 △지엔비오토모빌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