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오늘부터 행복주택 3570호 청약접수 실시 [공기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LH, 오늘부터 행복주택 3570호 청약접수 실시 [공기업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10.1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ISA, 제7기 인터넷주소분쟁조정위원회 위원 위촉
KOTRA·국토교통부, 이달 초 태국·튀르키예에서 ‘스마트시티 로드쇼’ 개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LH 로고
LH는 행복주택 3570호에 대한 청약접수를 11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LH 로고

LH, 오늘부터 행복주택 3570호 청약접수 실시

LH는 행복주택 3570호에 대한 청약접수를 11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급대상은 수도권 6곳 2031호와 지방권 5곳 1539호로 전국 11개 단지 3570호다.

이번 모집에서는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 S-3(182호), S-7(140호), S-8(114호)이 공급돼 신혼부부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4호선 과천지식정보타운역(가칭)과 GTX-C 과천역(예정), 과천대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 편리한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의왕초평 A3(327호)도 수도권 내 공급하는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이다. 1호선 의왕역에서 보도 5분 이내에 위치하는 등 역세권 입지로 의왕시 인근 지역 신혼부부들이 주목하고 있다.

또한 의왕역~금정역 구간 GTX-C 개통 예정이고 영동고속도로, 과천-봉담 도시고속화도로 등 광역교통망을 갖추고 있어 서울로 출퇴근이 가능한 쾌속한 교통망을 확보했다.

지방권에서는 강원도 원주시, 충청북도 청주시와 옥천군, 전라북도 완주군, 경상남도 산청군에서 행복주택이 공급된다.

그 중, 청주산단1(552호) 행복주택은 산업단지근로자와 청년, 신혼부부 등을 대상으로 공급하는 주택으로 청주일반산업단지 내 위치해 산업단지근로자의 주거환경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청약신청은 11일부터 20일까지 LH청약센터와 모바일 앱 ‘LH청약센터’에서 가능하며 인터넷 취약계층을 위해 제한적으로 현장접수를 운영한다. 

서환식 LH건설임대사업처장은 “신혼부부 선호를 반영한 평면과 육아·교육 등을 제공하는 신혼부부 특화형 행복주택 공급을 통해 신혼부부와 청년들의 주거와 육아 부담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수요자의 요구사항에 맞는 다양한 주택을 공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ISA 제공
7일 KISA 서울청사에서 개최된 '제7기 인터넷주소분쟁조정위원 위촉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ISA 제공

KISA, 제7기 인터넷주소분쟁조정위원회 위원 위촉

한국인터넷진흥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인터넷주소 등록·사용과 관련된 분쟁조정 업무를 수행할 제7기 인터넷주소분쟁조정위원회 위원에 대한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위촉식에서 제7기 위원회를 이끌어갈 위원장으로 인하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의 정찬모 교수를 임명했으며, 대체적 분쟁해결(ADR)과 상표권 분야에서 활동 중인 신지혜 교수, 정상태 변호사, 최재윤 변호사, 최호진 판사, 노지혜 변리사, 윤건준 변리사 등 6명을 신규로 위촉했다.

제7기 인터넷주소분쟁조정위원의 임기는 3년으로 2025년 10월 7일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권현오 KISA 디지털기반본부장은 “인터넷주소분쟁조정위원회는 2004년부터 설립된 이후 올해 9월까지 총 705건의 분쟁조정 사건을 접수 처리했으며, 조정성립율은 95%에 이른다”며, “KISA는 이번 제7기 인터넷주소분쟁조정위원회와 함께 공정하고 합리적인 인터넷주소의 사용 질서를 정착시키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KOTRA CI
KOTRA는 국토교통부와 함께 스마트도시 분야 국내 중소기업의 수출을 지원하고 국제 협력수요를 발굴하기 위해 태국 방콕과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 스마트시티 로드쇼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KOTRA CI

KOTRA·국토교통부, 이달 초 태국·튀르키예에서 ‘스마트시티 로드쇼’ 개최

KOTRA는 국토교통부와 함께 스마트도시 분야 국내 중소기업의 수출을 지원하고 국제 협력수요를 발굴하기 위해 태국 방콕과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 스마트시티 로드쇼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태국과 튀르키예는 교통체증, 기반시설 부족, 환경 관련 문제 해결과 홍수, 지진 등 재난 상황 대응에 관한 관심이 높은 국가로 태국은 방콕, 푸켓, 치앙마이 등 7개 스마트시티 시범지역 외에도 지자체 50여 개가 스마트도시로 조성될 계획이며 튀르키예 또한 이스탄불, 앙카라, 부르사, 안탈리야, 카이세리, 콘야, 트라브존 7개 도시에서 스마트도시 인프라 구축과 시범운영을 추진 중이다. 

이번 로드쇼에서는 태국과 튀르키예의 스마트도시 수요를 사전에 분석해 현지에서 필요로 하는 스마트도시 기술을 보유한 국내기업을 모집한다. 아울러 현지 도시·기업에 스마트 솔루션을 소개하고 협력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세미나, 일대일 상담회, 주요 발주처 면담 등을 진행한다.

6일부터 이틀간 태국 방콕 콘래드 호텔에서 개최된 스마트도시 로드쇼는 ‘한-태국 경제 협력포럼’의 일환으로 태국의 디지털경제진흥원과 협력해 개최됐다. 

동부경제회랑사무국, 방콕시, 반창, 매호, 콘켄, 쭐라롱껀 대학 등 태국 정부와 발주처들이 연사로 나선 ‘한-태국 스마트도시 협력 세미나’에서는 스마트 모빌리티, 5G, 스마트 생활편의(홈, 환경)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우리 정부와 기업들의 관심과 협력을 요청했다. 이어서 소개된 양국 스마트 보안과 헬스케어 협력사례와 우리 기업 IR은 청중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7일에 개최된 일대일 상담회에서는 협력 파트너를 발굴 중인 태국 지방정부와 현지 기업 26개사와 국내 우수 기술력을 보유한 중소기업 12개사가 참가해 현지 스마트도시 프로젝트 참여 방안에 대해 약 80여 건의 상담을 진행했으며 국내 참가기업 A사는 스마트 주차관제와 관측시스템의 기술 협력을 위한 현지 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10일부터 이틀간 튀르키예 이스탄불 마르마라 호텔에서 개최된 튀르키예 로드쇼는 튀르키예 지방자치단체연합, 튀르키예 주요 지방정부와 발주처들이 연사로 나선 ‘한·튀르키예 스마트시티 협력 세미나’에서는 튀르키예의 지자체별 스마트시티 프로젝트 동향, 스마트교통시스템 현황 등 다양한 프로젝트가 소개됐고 한국의 스마트시티 사업에 참여한 경험이 풍부한 우리 기업들은 한국의 스마트시티 개발 사례와 재해방지시스템, 세균/재난/보안 감지 센서, 스마트에너지 등 스마트솔루션을 소개함으로써 참가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정외영 KOTRA 혁신성장본부장은 “세계적인 도시의 인구집중에 따라 에너지, 교통, 사회, 환경 등의 다양한 도시문제가 발생하고 있어 스마트시티가 글로벌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며 “이번 로드쇼를 통해서 스마트시티 분야의 국내 우수 중소기업들이 새로운 해외 판로를 개척하고 협력기회를 찾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