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LG유플러스와 ‘키즈 디지털 금융습관 정착’ 업무협약 [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나은행, LG유플러스와 ‘키즈 디지털 금융습관 정착’ 업무협약 [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10.11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지난 7일 LG유플러스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김소정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부행장(사진 오른쪽)이 정혜윤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왼쪽)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

하나은행, LG유플러스와 ‘키즈 디지털 금융습관 정착’ 업무협약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LG유플러스(회장 황현식)와 손잡고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위한 금융교육 콘텐츠 제작 및 공동마케팅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하나은행에 따르면 양사는 최근 서울 용산구 한강로에 위치한 LG유플러스 본사에서 키즈(Kids) 손님의 올바른 디지털 금융습관 정착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하나은행의 ‘아이부자’ 앱 서비스와 LG유플러스의 통신 서비스를 연계해 LG유플러스 키즈 손님을 대상으로 전용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금융과 통신서비스가 결합된 미디어 금융교육 콘텐츠를 공동 기획‧개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하나은행과 LG유플러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 금융교육 콘텐츠 공동 기획‧개발 △양사 빅데이터 기반 신규 서비스 발굴 △LG유플러스 제휴 용돈관리 ‘아이부자 카드’ 발급 △하나은행-LG유플러스 회원 대상 공동 마케팅 등을 함께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하나은행의 ‘아이부자’ 앱은 초등‧중학생을 위한 체험형 금융 플랫폼으로, 자녀 스스로 ‘모으고‧쓰고‧불리고‧나누는’ 다양한 금융 활동을 통해 즐겁고 건전하게 금융습관 형성을 돕는 국내 최초 금융 페어런트 테크(Parent Tech) 서비스이다.

김소정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부행장은 “‘아이부자’ 앱은 디지털 환경 속에서 자란 초등‧중학생들에게 매우 유용한 체험형 금융 플랫폼”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키즈 손님의 올바른 미디어 사용습관 및 금융습관 형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양사가 적극 협조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앞으로도 다양한 제휴 확대를 통해 ‘아이부자’ 앱을 키즈 금융 생활습관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건강한 금융교육 인프라 제공이라는 사회적 역할을 다 할 예정이다.

 

케이뱅크는 아파트담보대출 신규 구입자출 대출 상품을 출시했다. ⓒ케이뱅크

케이뱅크, 아파트 신규 구입자금 대출 출시…아담대 라인업 완성

케이뱅크(은행장 서호성)는 아파트담보대출 신규 구입자금 대출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케이뱅크를 통해 아파트를 새로 구입할 때도 업계 최저 금리로 간편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케이뱅크는 아파트 신규 구입자금 대출에 파격적인 금리를 책정했다. 최대 한도 10억원까지 연 3.41~4.38%(변동금리, 신보출연료 포함, 이하 10월11일 기준) 금리가 적용된다. 지난달 말 기준 4대 은행 변동금리형 주담대 금리(연 4.51~6.81%)보다 크게 낮다는 게 케이뱅크 측 설명이다.

대출 대상은 한국부동산원이 시세를 산출하는 전국의 모든 아파트로, 규제 범위 내에서 아파트의 가격과 지역, 대출기간, 보유주택 수, 대출목적, 신용점수, 상환능력 및 기존 부채 현황 등에 따라 고객별 한도가 산출된다.

케이뱅크 아파트 신규 구입자금 대출은 다른 은행의 주택담보대출과 달리 케이뱅크 앱을 통해 365일 24시간 대출 신청과 서류 제출이 가능하다.

은행 방문없이 구입하려는 아파트의 시세와 대출금액, 금리를 2분 만에 조회할 수 있으며, 매매계약서만 앱을 통해 촬영해 제출하면 나머지 서류가 자동 제출된다. 대출신청일로부터 서류제출 검토 심사승인 및 실행까지 최소 3일(평일 기준)이내에 가능해 대출 실행까지의 기간도 짧다.

전 과정이 앱을 통해 진행되지만, 잔금일(평일)에는 케이뱅크와 협약된 출장 법무사가 잔금 지급 현장에 나가 계약 최종 진행여부를 확인하고, 매도인 계좌로 대출금을 입금한다.

케이뱅크 아파트 신규 구입자금 대출은 기존 규제 범위 내에서 다주택자도 대출이 가능하다.

이번 아파트 구입자금 대출 출시로, 케이뱅크는 △신규 구입자금 △대출 갈아타기(대환) △생활안정자금으로 구성된 아파트담보대출 상품 라인업을 완성했다.

현재 케이뱅크는 아파트담보대출 모든 상품은 업계 최저 수준의 금리를 제공한다. 대환대출은 한도 10억원까지 최저 연 3.75%부터, 생활안정자금 대출은 한도 2억원까지 최저 연 3.18%부터 대출을 받을 수 있다.

케이뱅크 아파트담보대출은 연소득 100만원 이상이면 직장인은 물론 연금소득자와 개인사업자와 프리랜서, 휴직자도 모두 대출을 받을 수 있다.

대출기간은 10년부터 40년까지 5년 단위, 거치기간은 최대 1년까지 선택할 수 있다.

케이뱅크는 지난 2020년 8월 국내 최초로 대환대출과 생활안정자금 목적의 주택담보대출을 100% 비대면으로 구현한 아파트담보대출을 내놨다. 출시 당시 1%대 파격적인 금리와 2분만에 아파트 시세 확인부터 대출한도 및 금리 조회가 가능한 편의성에 큰 인기를 끌었다.

김기덕 케이뱅크 마케팅본부장은 “아파트담보대출은 업계 최저 금리, 넉넉한 한도, 압도적인 편의성과 신속성을 모두 갖춘 상품”이라며 “특히 이번에 출시한 구입자금은 케이뱅크가 오랜 기간 준비한 혁신적인 상품인만큼, 다양한 고객들이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새로운 뱅킹앱 ‘뉴 쏠(New SOL)’의 모델로 걸그룹 ‘뉴진스’를 발탁했다. ⓒ신한은행

신한은행, ‘뉴 쏠’ 광고모델에 ‘뉴진스’ 발탁…대세 아이콘끼리 만나다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오는 20일 공개예정인 새로운 뱅킹앱 ‘뉴 쏠(New SOL)’의 모델로 걸그룹 ‘뉴진스’를 발탁했다고 11일 밝혔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세대 불문 남녀 노소 모두에게 사랑받아온 ‘Jean(청바지)’같은 시대의 아이콘이 되겠다는 뉴진스의 이미지가 더 빠르고,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금융의 아이콘으로 새롭게 태어나는 쏠(SOL)과 부합해 광고모델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신한 뉴 쏠(New SOL)은 4년 전 오픈한 신한 쏠(SOL)을 고객 자문단 1만 명의 의견을 반영해 모든 고객이 더 쉽고 편안하게 새로운 금융을 경험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한 새로운 뱅킹 앱이다.

더 빨라진 속도와 함께 △나만의 화면구성 △스토리뱅크 △뉴 이체 등 새롭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신한은행은 오는 20일 ‘신한 뉴 쏠(New SOL) 언팩’ 행사를 개최하고 개발과정에 참여한 고객을 초청해 뉴 쏠(New SOL)의 새로운 서비스와 혜택, TV CF 등을 가장 먼저 공개할 계획이며, 신한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생중계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쏠(SOL)의 새로운 시작을 매력적인 음악과 스타일로 전세계의 주목과 사랑을 받고 있는 뉴진스와 함께하게 되어 더욱 기대된다”며 “이 시대의 아이콘으로 자리잡고 있는 뉴진스처럼 신한 쏠(SOL)도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금융의 대세 아이콘으로 자리잡는 금융플랫폼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이재근 행장이 ‘2022 K-Business 리더스 포럼’에서 환영사를 전하고 있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중소·중견기업 CEO 초청 ‘2022 K-Business 리더스 포럼’ 성료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최근 중소–중견기업 CEO를 초청해 ‘2022 K-Business 리더스 포럼’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포럼은 서울 광진구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허인 KB금융그룹 부회장, 양종희 KB금융그룹 부회장, 이재근 KB국민은행장 및 KB금융그룹 경영진과 KB국민은행을 거래하는 우수 중소–중견 기업 CEO 등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Business Impact to SURVIVE(새로운 비즈니스를 위한 생존방식)’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대면으로 진행된 이날 프로그램은 골프선수에서 여자 골프 국가대표 감독이자 기업의 CEO로 변신한 박세리 감독의 ‘BE THE LEGEND: 도전을 인생의 습관으로’라는 주제의 개막강연을 통해 포럼의 문을 열었다.

뒤이어 CEO가 원하는 주제의 세션을 직접 선택해 수강할 수 있는 선택형 프로그램인 ‘KB 리더스 클래스’를 진행했다.

‘KB 리더스 클래스’는 CEO들의 관심도가 높은 △트렌드 △역사·경영 △심리학 △와인 등 총 4개 세션으로 구성됐다.

트렌드 세션은 ‘트렌드코리아’의 저자인 서울대학교 김난도 교수, 역사·경영 세션은 역사N교육연구소 심용환 소장, 심리학 세션은 고려대학교 허태균 교수, 와인 세션은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이사 이지선 소믈리에가 각각 진행을 맡았다.

각 분야의 전문가가 진행하는 유익한 강연과 함께 40명 내외의 소규모 클래스를 운영하고 참석자들의 교류 활성화를 위한 자리를 마련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KB국민은행 이재근 은행장은 이날 환영사를 통해 “기업 경영활동에 언제나 함께하는 든든한 금융 파트너가 되겠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참석하신 분들 모두가 미래 기업 경영에 대한 새로운 혜안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Sh수협은행은 예금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당첨금을 선착순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Sh수협은행

Sh수협은행, 선착순 5000명 ‘만원의 행복’ 이벤트

Sh수협은행(은행장 김진균)은 예금상품 가입 미션을 달성한 선착순 고객 5000명에게 이벤트 당첨금 1만원을 증정하는 ‘만원의 행복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벤트 대상은 △Sh플러스알파예금 △Sh해양플라스틱Zero!예금 △헤이(Hey)정기예금 중 하나 이상 가입한 선착순 고객 5000명이다. 상품 가입조건은 6개월 이상. 1000만원 이상이며, 지난 9월30일 기준 원화예금 잔액이 500만원 미만이어야 한다. 해당 이벤트 조건을 충족할 경우 이벤트 당첨금 1만원을 수협은행 입출금 계좌로 입금 받게 된다.

수협은행에 따르면 ‘Sh플러스알파예금’은 수협은행의 대표상품으로, 1년 만기 기준 최고 연 4.35%를 받을 수 있다. 비대면 전용상품인 ‘헤이(Hey)정기예금’은 조건없이 최고 연 4.3% 금리가 제공된다.

또한 해양환경보호를 지원하는 ESG 공익상품인 ‘Sh해양플라스틱Zero!예금’은 1년 만기 기준 최고 연 4.2%의 금리가 적용된다.

‘만원의 행복’ 이벤트는 전국 수협은행 영업점을 비롯해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파트너뱅크·헤이뱅크)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우리은행이 우리WON뱅킹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은행

우리은행, 우리WON뱅킹 이용고객 대상 ‘WON에서 놀자!’ 이벤트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우리WON뱅킹 이용고객이라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WON에서 놀자!’ 이벤트를 오는 11월30일까지 진행한다.

우리은행은 먼저 ‘우리WON뱅킹’ 신규가입 고객 또는 장기 미이용 고객이 ‘우리WON뱅킹’에 로그인하면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 쿠폰 3매를 100% 증정한다.

또한 새롭게 도입된 ‘WON꿀혜택’, ‘우리아이’, ‘눈치게임’ 서비스와 기존 ‘직장인셀럽’ 페이지를 방문 혹은 이용만 해도 즉석 당첨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각 서비스를 체험할 때마다 바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경품으로 △비스포크 에어드레서(2명) △발뮤다 가습기(5명) △비스포크 제트봇(7명)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2매(50명) △요기요 3만원 쿠폰(2000명) △메가커피 5000원 쿠폰(2만명) △GS편의점 2000원 쿠폰(4만명)을 제공한다.

한편, 우리은행은 지난 9월30일 우리WON뱅킹에 영·유아 전용페이지인 ‘우리아이’를 오픈해 아동 실종방지 지문사전등록, 우리아이 맞춤상품 추천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WON꿀혜택’과 ‘눈치게임’ 등의 서비스도 11일 새롭게 오픈했다.

‘WON꿀혜택’은 ‘우리WON뱅킹’의 주요 서비스나 상품을 확인시 즉시 꿀머니(10~100꿀)를 받을 수 있는 페이지이며, ‘눈치게임’은 주어진 두 개의 팀 중에서 하나를 고르면 매주 최종 인원수가 적은 팀에게 추첨을 통해 레어템(rare item) 경품을 제공하는 MZ세대 맞춤형 이벤트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또는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고객님들이 ‘우리WON뱅킹’을 즐겁게 경험할 수 있게 하자는 취지에서 기존 이벤트의 형식을 탈피해 상시 즐길 수 있는 콘텐츠와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많은 고객들이 이번 이벤트에 참여해 우리WON뱅킹의 새로운 서비스를 경험하고 혜택도 받아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IBK기업은행이 발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2021 LACP 비전 어워즈’에서 대상을 받았다.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1 LACP 비전 어워즈 대상 수상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마케팅 조사기관 ‘LACP(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가 주관하는 ‘2021 LACP 비전 어워즈’에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2021 LACP 국제 디자인 어워즈‘는 2001년부터 매년 전 세계 1000여개 기업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연차보고서 등을 평가해 시상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8개 평가항목(△첫인상 △표지 △이해관계자 △인터뷰 내용 △재무보고 △창의성 △내용 명확성 △접근성)으로 구성돼 있으며, 기업은행은 7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아 전 세계 약 70여개 기업에만 주어지는 대상(Platinum)의 영예를 안았다.

기업은행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전 과정을 외부 용역기관에 위탁하지 않고 직원들이 작성부터 검수까지 전 과정에 참여해 수상에 의미를 더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국제 표준에 맞춰 공시 범위를 확대하고 기업은행만의 성과를 담아내고자 한 노력이 좋은 평가를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투명하고 성실한 공시 이행으로 기본에 충실한 지속가능 경영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업은행은 10월 중 책임은행원칙(UN PRB) 첫 이행보고서 공개를 앞두고 있는 등 지속적으로 공시 강화에 힘쓸 예정이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