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씨씨엘, 당화혈색소 측정 ‘NGSP’ 최고 레벨 획득…JW생명과학, 전용량 종합영양수액제 자동화 라인 가동 [의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지씨씨엘, 당화혈색소 측정 ‘NGSP’ 최고 레벨 획득…JW생명과학, 전용량 종합영양수액제 자동화 라인 가동 [의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10.11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지씨씨엘, 당화혈색소 측정 'NGSP' 최고 레벨 획득

임상시험 검체 분석 기관 지씨씨엘(Global Clinical Central Lab)은 국제당화혈색소측정표준화프로그램(National Glycohemoglobin Standardization Program, 이하 NGSP) Level 1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지씨씨엘
임상시험 검체 분석 기관 지씨씨엘(Global Clinical Central Lab)은 국제당화혈색소측정표준화프로그램(National Glycohemoglobin Standardization Program, 이하 NGSP) Level 1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지씨씨엘

임상시험 검체 분석 기관 지씨씨엘(Global Clinical Central Lab)은 국제당화혈색소측정표준화프로그램(National Glycohemoglobin Standardization Program, 이하 NGSP) Level 1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NGSP는 당뇨환자의 혈당 관리 기준이 되는 당화혈색소(HbA1c)[1]를 이용해 혈당을 측정하는 국제적 표준 인증프로그램이다. 40개의 샘플 분석 결과를 토대로 37개 샘플이 기준을 통과하면 Level 1, 그렇지 못하면 Level 2가 부여된다. 또한 고성능 액체 크로마토그래피(HPLC) 분석법을 통한 분석 결과만 Level 1 인증을 받을 수 있다.

지씨씨엘은 HPLC 분석법으로 진행한 40개의 샘플 분석에서 40개 모두 NGSP의 기준을 통과해 NGSP Level 1을 획득한 것으로 전해진다.

JW생명과학, 전용량 종합영양수액제 자동화 라인 가동

JW생명과학은 충남 당진생산단지 수액공장에 종합영양수액제(TPN, Total Parenteral Nutrition)의 신규 생산설비 'TPN 3라인' 증설을 완료하고 본격 생산에 돌입했다고 11일 밝혔다.

TPN 3라인은 1000㎖ 이상의 중·대용량뿐만 아니라 200㎖ 수준의 소용량까지 생산할 수 있는 전용량 종합영양수액제 생산설비다. 약액충전, 멸균, 포장 등 공정이 자동화 시스템으로 시간당 1000개(연간 330만 개) 생산 가능하다.

이에 JW생명과학은 TPN 3라인을 이달 중 선보일 국내 첫 소용량 종합영양수액제와 미국 박스터사와 개발 중인 신개념 수액제 생산라인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동국제약, '동국제약과 함께하는 2022동행캠페인' 성료

동국제약은 지난 6일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아침고요수목원'에서 '동국제약과 함께하는 동행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여성갱년기 치료제 훼라민Q 브랜드를 통해 여성 갱년기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리는 사회 공헌 활동으로, 당시 행사에는 온라인으로 사전 신청한 40여 명의 중년 여성들이 함께했다. 

참가자들은 아침고요수목원을 방문해 가을 정취를 즐기며 몸과 마음의 휴식을 취했다. 또한 가드닝(원예) 클래스 체험, 퀴즈 이벤트 등의 프로그램과 함께 여성 갱년기에 대한 건강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윤하나 이대서울병원 교수, 올해의 여성비뇨의학자 선정

이대서울병원은 비뇨의학과 윤하나 교수가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 74차 대한비뇨의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2022년 올해의 여성비뇨의학자'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윤하나 교수는 1994년 이화여대 의대를 졸업하고 1999년 비뇨의학과 전문의 자격을 취득해 '국내 1호 여성 비뇨의학과 전문의'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다. 2002년부터 이화여대 의대 비뇨의학교실 교수로 재직 중인 윤 교수는 요실금, 간질성 방광염, 과민성 방광 등 배뇨장애와 여성 성기능 장애 환자를 치료하고 있다. 

한미약품-한미정밀화학,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연속 인증

한미약품은 한미정밀화학과 정부 4개 부처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사업에서 2회 연속 Best HRD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Best HRD) 사업은 고용노동부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교육부 등 정부 기관 4개 부처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인사 분야 인증 사업이다. 능력 중심으로 인재를 채용하고 관리하며, 임직원들에게 지속적 역량개발 기회를 제공하는 기업을 정부가 3년 주기로 심사해 인증한다. 

한미약품과 한미정밀화학은 2019년 첫 인증을 받았고, 3년만인 이번에 다시 심사를 받아 재인증을 받았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