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종가, 뉴욕 타임스스퀘어 김치 광고 전개…롯데칠성음료, ‘실론티 레몬 제로’ 출시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대상 종가, 뉴욕 타임스스퀘어 김치 광고 전개…롯데칠성음료, ‘실론티 레몬 제로’ 출시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10.12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4) 대상㈜ 종가 뉴욕 타임스스퀘어 김치 글로벌 광고
대상 종가 뉴욕 타임스스퀘어 김치 글로벌 광고 ⓒ대상

대상 종가,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김치 광고 전개

대상 종가(JONGGA)는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김치 광고 캠페인를 전개한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광고는 지난 10일부터 시작돼 다음달 6일까지 4주간 뉴욕 타임스스퀘어 아메리칸이글 빌딩 전광판에 공개된다. 캠페인 기간 동안 1일 240회 기준으로 총 6720회의 김치 광고가 뉴욕 한복판에서 송출될 예정이다.

이번 김치 광고는 ‘HAVE YOU TRIED KIMCHI?’라는 문구와 함께 한국의 김치를 맛보는 세계인들의 감정 변화를 담은 흑백의 슬로우 모션 영상으로 시작한다. 영상 속에서 김치만이 흑백 영상과 대비되는 붉은 색감을 뽐낸다. 김치를 먹은 세계인들은 ‘CRUNCHY’(아삭한) ‘FLAVORFUL’(맛이 풍부한) ‘HEALTHY’(건강한) ‘REFRESHING’(신선한) 등 다양한 느낌으로 김치의 맛을 표현한다.

이를 통해 ‘KOREA’S KIMCHI, NOW FOR EVERYONE(한국의 김치, 이제 모두의 김치)‘라는 이야기를 담아냈다. 다양한 종류의 김치 영상과 ‘TASTE THE ORIGINAL(오리지널을 맛보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김치의 정통성을 강조하고, 김치 종주국으로서 한국의 위상을 세계에 알리고자 했다는 게 대상의 설명이다.

롯데칠성음료, ‘실론티 레몬 제로’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제로 칼로리 홍차음료 ‘실론티 레몬 제로’ 500mL를 12일 출시했다. 1993년 실론티 첫 출시 이후 29년 만의 제로 칼로리 제품이다.

이번 제품은 기존 실론티 레몬의 스리랑카산 홍차 잎에서 추출한 홍차 본연의 풍미와 레몬향의 조화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패키지는 더 넓은 세상을 향해 바다를 항해하는 범선의 이미지를 통해 자유롭고 도전적인 ‘홍차의 꿈’을 표현한 오리지널 디자인을 살렸다. 라벨 상단과 페트병 뚜껑은 검은색으로 차별화해 제로 칼로리 홍차음료임을 강조하고자 했다.

농심, 메타버스에서 신라면 신제품 만든다

농심이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내에 신라면 분식점(Shin Ramyun Cafeteria)을 개설하고, 12일부터 소비자와 함께 신라면 신제품 만들기에 나선다. 

소비자들의 취향대로 옵션을 선택해 라면을 끓여먹는 가상체험을 제공하고,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옵션을 실제 제품에 적용해 내년 초 한정판으로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신라면 분식점은 소비자가 주방에서 냄비를 집어 물을 받아 끓이고, 재료를 집어넣는 등 라면을 조리하는 모든 과정을 가상현실에서 체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조리를 마친 뒤엔 완성한 라면을 들고 식당으로 이동해 다른 소비자들이 만든 라면과 함께 비교해볼 수 있다.

특히 라면을 조리하는 과정에서 스프의 매운맛 강도와 면발의 쫄깃함, 건더기 스프의 종류, 계란 여부 등 각자 취향에 맞춰 라면을 끓일 수 있게 했다. 농심은 오는 31일까지 신라면 분식점에서 ‘천하제일 라면 끓이기 대회’ 이벤트를 열고, 조리 과정에서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옵션을 실제 제품에 적용한 신라면큰사발 한정판을 출시할 예정이다.

비어케이 칭따오X오픈더테이블, 가정간편식 2종 출시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와 가정간편식 전문 기업 오픈더테이블(open the table)이 함께 가정간편식 2종, ‘흑절미 꿔바로우’와 ‘흑식초 탕수육’을 12일 출시했다.

흑절미 꿔바로우는 꿔바로우와 토마토, 대파, 생강 등을 넣은 새콤달콤한 소스가 어우러지며 흑임자 콩고물 시즈닝이 올라갔다. 흑식초 탕수육은 찹쌀을 발효해 만든 중국의 사천 와인 소흥주, 흑식초, 산초를 더했다.

신제품은 마켓컬리와 현대투홈을 비롯한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 가능하다.

오리온, ‘오뜨 쿠키 크럼블’ 출시

오리온은 디저트 파이 신제품 ‘오뜨 쿠키 크럼블’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버터 풍미의 부드러운 파운드케이크와 고소하고 달콤쌉싸름한 두 가지 쿠키 크럼블이 어우러진다. 대량 생산 시 케이크 위에 크럼블을 얹는 공정이 까다로워 신규 설비를 도입했으며, 아몬드 반죽에 버터와 카카오를 각각 넣어 구운 쿠키 크럼블로 고급스러운 수제 디저트 느낌을 최대한 살렸다. 

오뜨 쿠키 크럼블은 21년 만에 선보이는 신제품이다. 초콜릿 맛의 ‘오뜨 쇼콜라’가 1999년에, 덴마크산 까망베르 치즈의 풍미가 특징인 ‘오뜨 치즈’가 2001년에 출시된 바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