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3년 연속 포브스 ‘세계 최고 직장’으로 선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전자, 3년 연속 포브스 ‘세계 최고 직장’으로 선정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2.10.12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7개국 15만 명 이상 임직원 설문조사 결과…임직원 만족도 높아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삼성전자는 미국 경제지 ‘포브스’(Forbes) 조사 결과 3년 연속 세계 최고의 직장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뉴시스
삼성전자는 미국 경제지 ‘포브스’(Forbes) 조사 결과 3년 연속 세계 최고의 직장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뉴시스

삼성전자는 미국 경제지 ‘포브스’(Forbes)가 발표한 세계 최고의 직장(The World's Best Employers) 평가에서 3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포브스는 독일 여론조사기관 ‘스태티스타’(Statista)와 함께 매년 한국을 비롯한 미국·영국·중국·인도 등 57개국에서 15만 명 이상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들이 추천한 4000여 개 기업 중 800개 기업의 순위를 선정한다. 조사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소속 회사의 △사회적 책임 △경제적 성과 △근무 여건 등에 대해 응답했으며, 동종 업계의 회사에 대해서도 △추천 여부 △긍정 평가 △부정 이미지 평가 등을 진행했다.

매년 주요 글로벌 IT 기업들이 상위에 오른 가운데, 삼성전자는 2020년부터 3년 연속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는 임직원들의 만족도와 자긍심이 타 기업 대비 높고 동종 업계의 인식도 긍정적인 덕분이라는 게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삼성 임직원들은 △자신의 직장을 가족이나 친구에게 추천할지 △회사의 제품과 서비스 △회사의 사회적 책임 △인재 채용과 육성 △근무여건 △성장과 발전을 위한 기회 △임금수준 △육아휴직 △경력에 불리하게 작용하는지 △남녀차별 유무 등을 직접 평가했다. 

해당 조사는 설문 응답자 모집 등 전 조사과정에 기업이 관여할 수 없으며, 응답자의 익명성이 보장된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