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극지연구소, 기후위기 대응 MOU 체결…BGF복지재단, 특수학교 오케스트라 문화예술 교육 지원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GS리테일-극지연구소, 기후위기 대응 MOU 체결…BGF복지재단, 특수학교 오케스트라 문화예술 교육 지원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10.12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GS리테일-극지연구소, 기후 위기 대응 MOU 체결

GS리테일는 극지연구소와 지난 11일 GS타워 20층 경영회의실에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GS리테일
GS리테일는 극지연구소와 지난 11일 GS타워 20층 경영회의실에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GS리테일

GS리테일는 극지연구소와 지난 11일 GS타워 20층 경영회의실에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GS리테일과 극지연구소는 국민들이 기후변화에 관심을 갖고 기후 위기 대응 및 생물종 다양성 보존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일회성 활동이 아닌 지속적이고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하기로 약속했다.

첫 번째 공동 캠페인으로 GS25에서는 오는 11월부터 시행되는 편의점 일회용 봉투 사용 중단에 대응하고자 극지연구소와 공동 제작한 종이 쇼핑백을 이달 중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슈퍼 GS더프레시에서는 동일한 디자인으로 다회용 쇼핑백과 종이 쇼핑백을 선보일 예정이다. 

락앤락, 830억 원 배당 통해 주주환원정책 이어간다

락앤락은 지난 11일 이사회를 열고 올해 3분기 보통주 1주당 1653원을 배당하기로 결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시가배당률은 23.05%이며 배당금 총액은 829억8133만 원이다. 배당 기준일은 9월 30일이다. 이는 락앤락이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주주환원정책의 일환이다. 락앤락은 지난 2020년부터 올해 7월까지 총 세 차례에 걸쳐 자사주를 취득하고 소각하는 등 주가부양 및 주주가치제고를 위해 힘써왔다. 

또한 2021년 11월에는 향후 3개년에 대한 배당정책을 공시함으로써 주주환원정책에 대한 의지와 계획을 공표하기도 했다. 

BGF복지재단, 특수학교 오케스트라 문화예술 교육 지원 

BGF복지재단은 장애아동들이 재학하고 있는 특수학교에서 운영되는 오케스트라단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교육 지원 사업을 펼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을 위해 재단은 총 60여 개의 특수학교, 특수교육지원센터의 신청을 받았으며, 이중 용인 강남학교, 하남 성광학교, 고양 홀트학교, 양평 창인학교, 성남 특수교육지원센터 5곳을 선정했다.

BGF복지재단은 오케스트라단의 악기의 수리 및 교체를 진행하고 악보 등 학습 자료, 전문 강사 레슨, 공연 영상 촬영 및 중계 등 각 기관이 개별적으로 희망한 내용에 맞춰 전방위 지원을 실행했다.

배달의민족X무신사X오늘의집, 2022 의식주 페스티벌 개최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무신사, 오늘의집과 함께 12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일주일동안 '2022 의식주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의식주 페스티벌은 의식주를 테마로 한 '능력테스트'와 '쿠폰뽑기'로 진행된다. 의식주 능력테스트는 '의'(무신사), '식'(배달의민족), '주'(오늘의집) 3개 영역으로 구성된 퀴즈 이벤트로 3사 플랫폼에서 개별적으로 진행된다. 

배민은 치킨, 떡볶이, 족발 등의 음식과 관련된 상식 문제를 준비했다. 무신사에서는 패션 트렌드, 스타일, 브랜드 등의 문제를, 오늘의집에서는 집, 인테리어와 관련된 문제를 각각 마련했다. 이벤트 기간 동안 반복해서 퀴즈에 참여할 수 있다. 영역별 만점자 중 3명을 추첨해 총 1000만 원 상당의 '의식주 365 자유이용권'(배달의민족 1만 원 쿠폰 365장, 무신사 스토어 365만 원 바우처, 오늘의집 365만 포인트 등)을 증정한다.

CJ ENM 골프웨어 콜마르 골프, 다니엘 헤니와 FW 컬렉션 론칭

CJ ENM의 럭셔리 골프웨어 콜마르 골프(Colmar Golf)는 배우 다니엘 헤니와 함께 2022년 가을·겨울 컬렉션을 론칭했다고 12일 밝혔다.

오는 16일 오전 10시 콜마르 골프 FW 론칭 방송을 통해 '스윙씬 패딩'이 먼저 공개된다. 스윙씬 패딩은 스윙 다운 자켓과 베스트로 구성된 2종 세트다. 이어 23일에는 CJ온스타일 프로그램 <빅쇼>를 통해 오전 11시 15분, 오후 7시 30분 두 차례 특집 방송이 진행된다. 듀오 니트다운 자켓, 파워 스트레치 팬츠 등이 소개된다. 

이달부터 콜마르 이탈리아 직수입 상품도 선보일 계획이다. 100만 원대 하이엔드급 패딩과 신발, 키즈 의류 등이다. CJ온스타일 모바일 앱 및 SSF, 무신사 등 주요 패션 플랫폼을 통해 선보이며 내년부터는 오프라인 채널에도 진출한다.

요기요, 할로윈 맞아 '누구나 무제한 할인 프로모션' 진행

요기요는 할로윈을 맞아 10월 한 달 내내 주차 별 쿠폰 한 장으로 무제한 할인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누구나 무제한 할인 프로모션은 할로윈에 등장하는 유령처럼 사라지지 않는 쿠폰이란 컨셉으로, 집에서 즐겁게 할로윈을 보내는 이들을 위해 기획됐다. 10월 한 달 동안 요기요가 제공하는 주차별 쿠폰 한 장으로 한식, 중식, 분식 등 대표 카테고리 메뉴를 무제한 할인받아 주문 할 수 있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요기요 고객이라면 누구나 10% 할인 쿠폰을 무제한으로 사용해 풍성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세븐일레븐, 제30회 온라인 어린이 환경 미술대회 개최

세븐일레븐은 '초록별 지구를 지키기 위한 작은 실천'이라는 주제로 다음 달 11일까지 전국 초등학생 대상 '제30회 세븐일레븐 온라인 어린이 환경 미술대회'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온라인 어린이 환경 미술대회는 지난 4월 통합한 미니스톱의 대표 ESG활동인 '환경사랑 꿈나무그림잔치'의 바통을 이어받아 진행하는 행사로, 1993년 미니스톱에서 첫 시행한 이래 올해 30회를 맞았다.

이번 어린이 환경 미술대회 대상은 전국 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까지의 학생이며, 접수 기간은 오는 17일부터 11월 11일까지다. 다만, 선착순 2000명 접수 마감 시 조기 종료된다. 접수 방법은 8절 도화지에 주제에 맞는 그림을 그린 후 사진을 찍어 세븐일레븐 홈페이지에 이미지 파일 형태로 업로드하면 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