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3매치 퍼즐 RPG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 할로윈 이벤트 진행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네오위즈 3매치 퍼즐 RPG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 할로윈 이벤트 진행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10.12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신규 원작 캐릭터 ‘유미코’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 신작 MMORPG ‘아키에이지 워’ 최초 공개
넥슨, 백병전 PvP ‘워헤이븐(WARHAVEN)’ 글로벌 베타 테스트 시작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신규 영웅 ‘종말의 인도자 연희’ 등 업데이트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3매치 퍼즐 RPG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BrownDust & Puzzle)’이 할로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3매치 퍼즐 RPG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 할로윈 이벤트 진행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3매치 퍼즐 RPG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BrownDust & Puzzle)’이 할로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우선 할로윈 시즌을 기념해 오는 11월 1일까지 PvE(Player vs Environment) 콘텐츠 ‘천공의 섬’에서 ‘으스스한 할로윈의 섬’을 즐길 수 있다. 해당 콘텐츠에서 전투 승리 시 할로윈 이벤트 상자를 획득, 영웅 성장에 도움을 주는 재화를 보상으로 받게 된다.

같은 기간,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출석 이벤트도 진행한다. 게임 누적 접속일에 따라 ‘5성 영웅 랜덤권’, ‘4성 영웅 선택권’, ‘스페셜 계약서’ 등 고급 아이템을 제공한다. 특히, 5성 영웅 ‘크리스티나’와 ‘리클리스’, 3성 ‘베아트리체’의 할로윈 기념 코스튬 3종도 선보인다.

PvP(Player vs Player) 콘텐츠 ‘길드전’에도 ‘랭킹 시스템’이 새롭게 도입됐다. 전체 길드원의 전투력 총합과 길드전 및 길드레이드의 점수를 일정 비율로 합산 후 매일 랭킹에 따라 일정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모든 길드원이 길드전에 참여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이 외에도 길드레이드 콘텐츠에서 다른 길드원이 전투를 진행 중일 경우 알림이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으며, 비행선 탐험 콘텐츠에서 조건에 맞는 영웅들의 자동편성 기능도 도입됐다. 여기에 3-5성 영웅들의 한계 돌파 레벨 제한도 상향조정 됐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신규 원작 캐릭터 ‘유미코’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에픽 등급 캐릭터, ‘유미코’가 등장했다. 유미코는 ‘워킹데드’ 코믹스 원작에도 등장하는 캐릭터로서, ‘워킹데드: 올스타즈’에서는 활을 주무기로 활용하는 방관 성향의 레인저다. 강력한 화살 3발을 3회 발사하는 필살기가 있어서 원거리와 근거리 공격에 모두 유용하다. 기본적인 관통 공격을 비롯해 독 묻은 화살 공격, 가장 허약한 상대에게 큰 피해를 주는 매복 암살 등 다양한 공격 기능을 갖췄다.

새로운 ‘생존기록’ 콘텐츠도 열렸다. 메인 콘텐츠인 ‘월드’에서 ‘스테이지 19-4’를 클리어한 유저는 새롭게 추가된 ‘생존기록 1-9’ 탐험을 진행해 ‘기술 문서’ 등 푸짐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방관 성향 캐릭터의 ‘개인 장비’도 추가됐다. 개인 장비는 캐릭터 고유의 시그니처 아이템으로, 레전드 등급 이상이 되면 착용할 수 있다. 특수 재료를 이용해 강화할 수 있으며, 강화 단계에 따라 다양한 추가 능력을 얻을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생존 지원 7일’ 이벤트가 진행된다. 7일 누적 접속 시 캐릭터 획득이 가능한 ‘일반 모집권’과 ‘골드바’ 등 캐릭터 성장에 유용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신작 MMORPG ‘아키에이지 워’를 최초 공개하고 공식 BI 영상과 이미지를 12일 선보였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신작 MMORPG ‘아키에이지 워’ 최초 공개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신작 MMORPG ‘아키에이지 워’를 최초 공개하고 공식 BI 영상과 이미지를 12일 선보였다.

‘아키에이지 워’는 원작 제작사인 엑스엘게임즈가 직접 개발 중인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 MMORPG이다. 이번에 공개하는 게임은 원작 '아키에이지' 대비 전쟁 콘텐츠를 포함한 전투 요소가 강조된 작품으로, 박진감 넘치는 필드전 및 해상전, 세력 간 공성전과 대규모 전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게임 내 배경을 포함해 스토리와 캐릭터 등으로 원작의 향수를 자극하며, 언리얼 엔진4를 활용한 고퀄리티 그래픽이 특징이다.

이어 공개된 영상은 모험 및 생활 콘텐츠가 중심이었던 ‘아키에이지’의 영역에서, 치열한 전투 콘텐츠가 핵심인 ‘아키에이지 워’로의 이동을 무게감 있는 분위기로 표현했다. ‘아키에이지 워’의 BI 콘셉트는 ‘피의 소용돌이’로, 원작의 심볼 디자인을 유지하되 한층 공격적이고 전투적인 게임의 성향을 반영해 완성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이날 "’아키에이지 워'는 글로벌 2000만 명에게 사랑받은 '아키에이지' IP를 활용한 코어 MMORPG로, 시장에 색다른 전투의 재미를 즐길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선보일 계획"이라며 "상세 정보가 담긴 티저 페이지를 10월 중 정식으로 오픈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설명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12일 백병전 PvP 신작 게임 ‘워헤이븐(WARHAVEN)’의 스팀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다. ⓒ넥슨 제공

넥슨, 백병전 PvP ‘워헤이븐(WARHAVEN)’ 글로벌 베타 테스트 시작

㈜넥슨(대표 이정헌)은 12일 백병전 PvP 신작 게임 ‘워헤이븐(WARHAVEN)’의 스팀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다.

이번 테스트는 이날부터 11월 2일까지 스팀을 통해 글로벌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스팀을 통해 누구나 플레이할 수 있다. 성 중앙 거점을 점령하는 ‘파덴’, 대형 석궁과 인간 대포를 활용하는 ‘모샤발크’, 소형 대포를 사용하는 ‘겔라’, 그리고 호송품을 적진에 운반하는 ‘화라’ 등 네 가지 전장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10월 14일 저녁 6시부터는 ‘워헤이븐’ 개발을 총괄하는 이은석 디렉터를 포함한 네 명이 실시간 방송을 통해 이용자들과 함께 게임을 플레이하고 콘텐츠를 소개하는 개발자 라이브 스트리밍을 진행한다.

넥슨은 10월 13일부터 26일까지 ‘워헤이븐’ 파트너 크리에이터 2차 모집에 나선다. 파트너 크리에이터로 채택되면 전용 게임 아이템, 방송 채널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테스트 기간 동안 매일 접속하면 ‘금화’, ‘은화’ 획득이 가능해 상점에서 다양한 ‘의상 아이템’, ‘배경 아이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 ‘당근 모아 토끼탈 획득!’ 이벤트를 통해 게임 접속, 일반전 플레이 및 승리 횟수 달성, 계정 레벨 등에 따라 ‘당근’을 얻고 이를 활용해 ‘토끼탈 모자’ 스킨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 이은석 디렉터는 “‘워헤이븐’은 중세 판타지 전장에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백병전 게임으로, 이번 테스트는 글로벌 유저들도 함께 즐기는 첫 테스트다”라며 “대규모 백병전의 짜릿한 전투와 쾌감을 경험하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영웅 ‘종말의 인도자 연희’를 추가하고, 스페셜 영웅보스와 룬 보스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신규 영웅 ‘종말의 인도자 연희’ 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영웅 ‘종말의 인도자 연희’를 추가하고, 스페셜 영웅보스와 룬 보스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신규 영웅 ‘종말의 인도자 연희’는 빛 속성의 원거리 디버퍼로 넓은 범위를 이동하며 강력한 폭발을 일으키는 파괴의 구체를 소환하고, 높은 피해를 입히는 운석을 소환하는 스킬을 보유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스페셜 보스 ‘끝나지 않는 악몽 연희’ 콘텐츠를 공개했다. 이용자들은 오는 11월 8일까지 스페셜 인연 퀘스트를 완료하면, 스페셜 보스 ‘연희’를 플레이할 수 있다. 기존 영웅보스 모드와 동일하게 싱글모드와 멀티모드를 즐길 수 있으며, 멀티모드에서는 최대 4명이 한 팀을 이뤄 ‘연희’를 공략할 수 있다.

네번째 룬 보스 ‘도철’은 공격 시 도끼를 사용하고, 주변에 무작위로 얼음 기둥을 생성해 공격한다. 또한 적에게 동상을 입히는 등 강력한 상태이상 공격을 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룬 보스를 처치하면 기여도에 따라 장신구, 성장에 필요한 재화, 의상교환권 조각 상자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넷마블은 이용자들이 아바타 외형을 변경할 수 있는 성별 변경권을 추가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연희 성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1월 9일까지 ‘종말의 인도자 연희’ 레벨 달성, 속성 강화, 승급 등 미션을 완료하면 영웅카드 성장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