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성다이소, ‘모바일 상품권 이벤트’ 진행…쿠팡, 해외여행 상품 500개 추가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아성다이소, ‘모바일 상품권 이벤트’ 진행…쿠팡, 해외여행 상품 500개 추가 [유통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10.13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_’다이소 모바일 상품권 이벤트’
다이소 모바일 상품권 이벤트 안내문 ⓒ다이소

아성다이소, ‘모바일 상품권 이벤트’ 진행

아성다이소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다이소 모바일 상품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다이소 모바일 상품권을 3만 원 이상 구매하면 구매 금액별로 경품 추첨 기회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결제 완료 페이지의 이벤트 배너에 접속해 응모하면 되며, 이벤트 기간은 오는 30일 24시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브랜드 소식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아성다이소와 KT알파가 협업한 공동 프로모션으로, 임직원 복지·이벤트 경품 등의 목적으로 활용할 경우에는 기업 전용 모바일 쿠폰 대량발송 서비스인 ‘기프티쇼 비즈’에서 구매할 수 있다.

다이소 모바일 상품권은 전국 다이소 600여 매장과 매장기반 배송 서비스인 샵(#)다이소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으로,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1000원, 5000원, 1만 원, 3만 원, 5만 원, 10만 원 총 6가지 상품권을 구매하거나 선물할 수 있다. 다음달 중으로 샵(#)다이소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쿠팡, 해외여행 상품 500개 추가 

쿠팡은 여행 전문관 쿠팡트래블이 하나투어와 손잡고 이달 내 일본, 동남아, 유럽 등 전 세계 여행상품 약 500여 개 추가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조치를 통해 쿠팡은 지난 11일부터 외국인의 무비자 개인 여행을 전면 허용한 일본 여행상품을 대폭 강화한다. 일본 여행 전용관도 열었다. 쿠팡트래블에서는 도쿄, 오사카, 삿포로, 오키나와는 물론 후쿠오카, 나가사키, 가고시마 등 규슈지역 상품도 판매한다.

여행 유형별로도 선보인다. 자유 여행을 선호하는 여행객들을 위해 ‘자유여행 에어텔’ 상품을, 전문 가이드와 함께 여행하고자 하는 수요를 노린 ‘가성비 패키지’ 상품들을 따로 모았다. ‘우리끼리 패키지’도 마련했다. 4인 이상이면 다른 여행객 없이 오직 일행만을 위한 단독 가이드와 차량 서비스로 ‘프라이빗 투어’를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11번가, 화장품 리뷰에 ‘피부타입’ 정보 제공

11번가는 ‘화장품’과 ‘유아동’ 상품 리뷰 작성 시 신체 메타데이터를 입력할 수 있도록 카테고리를 확장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온라인으로 화장품을 구매할 때는 자신의 피부 타입과 유사한 다른 이들의 후기를 가장 많이 참고한다는 점, 아기 옷을 고를 때에는 개월 수뿐만 아니라 몸무게, 키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구매한다는 점 등 수년간 쌓인 온라인 구매패턴과 데이터를 참고해 고객들의 편의성을 개선하고자 이뤄졌다.

고객들은 본인이 구매한 상품 리뷰 작성 시, 혹은 본인의 프로필 설정 시 해당 정보를 입력할 수 있다. 나의 피부 정보에는 성별, 피부 타입, 피부고민을, 유아동 사이즈 정보에는 성별, 생년월일, 키, 몸무게, 신발 사이즈를 입력할 수 있다.

이마트, 생굴 60톤 확보해 반값 판매

이마트가 13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간 남해안 생굴 250g(봉)을 신세계포인트 적립·할인카드 사용 시 4990원에 선보인다.

이번 행사를 위해 이마트는 일주일 판매 기준 역대 최대 물량인 60톤의 생굴을 확보했다. 보통 생굴 시즌이 시작되는 10월 중순, 일주일 판매 물량이 20톤가량인 것을 고려하면, 평년 대비 3배 이상의 물량을 준비했다는 설명이다.

특히 올해는 11호 태풍 ‘힌남노’로 인해 생굴 생산량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힌남노는 시간당 최대 100mm에 가까운 많은 강수량을 뿌렸으며, 강한 바람으로 굴 양식장에 많은 피해를 입혔다.

이에 이마트는 산지 다변화를 통해 생굴 물량 확보에 총력전을 펼친다. 보통 생굴이 첫 생산되는 10월에는 통영 등에서 주로 매입했지만, 올해는 고성, 거제, 사천 등 지역을 넓혀 물량을 확보하기로 했다. 안전한 생굴 섭취를 위해 다양한 검사도 진행한다. 노로 바이러스, 대장균 검사를 각각 월 4회 실시하며, 굴 가공공장 주변 해수까지도 월 1회 검사할 예정이다.

SSG닷컴, ‘99딜’ 행사 열어

SSG닷컴이 13일부터 오는 19일까지 신규·휴면 고객 대상으로 ‘99딜’ 행사를 연다. 

행사 기간 SSG닷컴은 당일 시간대 지정 배송 서비스 ‘쓱배송’ 또는 ‘새벽배송’을 처음 이용하거나 지난해 10월 1일 이후 구매 이력이 없는 휴면고객을 대상으로 99% 할인쿠폰을 발급한다. 쓱배송, 새벽배송 상품을 2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무료배송 쿠폰 2장도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샤인머스캣(500g)’, ‘국산 손질 꽃게(500g)’, ‘햇반현미쌀밥(210g*8입)’, ‘스팸 마일드 (200g*3입)’, ‘풀무원 등촌식 어묵전골(730g)’, ‘덴마크 구워먹는치즈(125g*2입)’ 등 6가지 상품을 준비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