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美 개발자에 ‘One UI 5’ 공개…3가지 새 기능 살펴보니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전자, 美 개발자에 ‘One UI 5’ 공개…3가지 새 기능 살펴보니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2.10.13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종희 부회장, ‘캄 테크’ 철학과 스마트싱스 강조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삼성전자는 미국 현지시간 12일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SDC) 2022’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미국 현지시간 12일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SDC) 2022’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미국 현지시간 12일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SDC) 2022’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SDC는 2013년부터 개최된 개발자들의 축제로, 매년 전 세계 개발자, 디자이너, 콘텐츠 제작자, 업계 관계자 등이 참석해 미래 기술에 대해 논의하는 장이다. 올해 행사는 2019년 이후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됐으며, 온라인으로도 생중계 됐다.  

이 자리에서 삼성전자는 맞춤 설정 기능을 강화하고 개인 정보 보호 기능을 업그레이드 한 ‘One UI 5’를 공개했다. One UI 5는 ‘모드 및 루틴’ 메뉴가 새로 추가돼, 사용자가 생활 패턴에 맞는 설정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운동 모드’를 선택하면, 달리기나 수영을 할 때 모든 알람이 차단되고 운동에 집중할 수 있게 된다.

잠금 화면의 설정 기능도 향상됐다. 비디오를 월페이퍼로 설정할 수 있고, 잠금 화면에서도 시계·알람 스타일까지 변경 가능하다. 또한 ‘다이나믹 잠금 화면’ 기능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복수의 이미지를 갤러리에서 선택해 잠금 화면을 꾸밀 수 있다. 

이외에도 사용자들은 ‘텍스트로 전화 받기’ 기능을 통해 전화를 받을 수 없는 상황에 있을 경우 발신자의 목소리가 문자로 변환돼 전송되며, 이를 보고 문자로 답할 경우 빅스비가 대신해 상대방에게 목소리로 전달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오는 11월부터 빅스비에 중남미 소비자들을 위한 중남미 스페인어도 지원할 계획이다. 

한종희 삼성전자 DX부문장 부회장은 이날 기조연설을 통해 “전 세계 개발자들과 협력해 수많은 기기와 네트워크를 연결하는 ‘캄 테크’(Calm Technology) 시대에 다가가게 돼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삼성전자의 혁신 기술과 솔루션을 통해 세상이 더욱 밀접하게 연결되고 고객의 삶이 더욱 편리하고 스마트해 질 수 있도록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발표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