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지스타 2022 출품작 라인업 신작 4종 공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넷마블, 지스타 2022 출품작 라인업 신작 4종 공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10.17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하늘무희 ‘채선’ 업데이트
넥슨, ‘크레이지 아케이드’ X ‘이삭토스트’ 컬래버레이션 진행
넥슨-GS리테일, ‘메이플스토리 월드’ 내 ‘우리동네 GS’ 월드 오픈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이 지스타 2022(이하 지스타) 넷마블관에서 선보일 출품작 라인업을 17일 공개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지스타 2022 출품작 라인업 신작 4종 공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이 지스타 2022(이하 지스타) 넷마블관에서 선보일 출품작 라인업을 17일 공개했다.

넷마블은 이번 지스타에서 ‘나 혼자만 레벨업:ARISE(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를 비롯해 ‘아스달 연대기’,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 ‘하이프스쿼드’ 등 신작 4종을 선보인다.

넷마블관은 100부스 규모, 총 160여대의 시연대와 오픈형 무대로 구성된다. 현장에서는 캐릭터 인기 투표, 승부 예측, 코스플레이, 스탬프 미션, 인플루언서 대전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나 혼자만 레벨업:ARISE’는 전세계에서 누적 조회 수 142억을 기록하며 글로벌 인기 웹툰으로 자리 잡은 ‘나 혼자만 레벨업’ IP를 활용한 액션 RPG다. 이용자들은 웹툰 주인공인 성진우가 되어 전투를 하고, 레벨업을 통해 다양한 스킬과 무기로 자신만의 액션 스타일을 만들어갈 수 있다. 또 원작 핵심 요소인 그림자 군단을 육성하고, 강력한 헌터들을 길드원으로 모아가는 부분도 심도 있게 구현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지스타에서는 웹툰 원작 IP 기반의 스토리 모드와 게이트 보스 처치 시간을 놓고 경쟁하는 타임어택 모드, 주인공 성진우 외 다양한 헌터를 체험해볼 수 있는 게이트 모드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아스달 연대기’는 낮과 밤, 기후 변화에 따른 플레이와 연맹 및 3개 세력 간의 정치적, 경제적 갈등 및 협력 등 실제 그 세계를 살아가는 심리스(Seamless) 오픈월드 MMORPG로 개발 중이다. 넷마블은 스튜디오 드래곤과 함께 ‘아스달 연대기’ 시즌2부터 IP 공동 개발에 참여하며, 드라마 작가와 협업해 확장된 세계관 기반의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이번 지스타에서는 ‘아스달 연대기’의 서사를 체험할 수 있는 시나리오 모드와 3개 세력이 맞붙는 대규모 전투 ‘개척전’ 등을 공개할 계획이다.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은 3인칭 슈팅(TPS)과 MOBA 장르가 혼합된 PC 게임으로, 두 팀이 서로의 기지를 파괴하는 방식으로 전투가 진행된다. 이 게임은 MOBA 장르의 핵심인 ‘전략’을 정점으로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직관적이고 빠른 템포의 TPS적 전투 경험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은 이번 지스타에서 핵심 게임모드인 5:5 대전을 선보이고, 현장 이벤트를 통해 e스포츠로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할 계획이다.

PC 게임으로 제작 중인 ‘하이프스쿼드’는 미래 도심에서 펼쳐지는 실시간 배틀로얄 게임으로, 글로벌 게임유통 플랫폼 스팀(Steam)과 에픽게임즈 스토어(Epic Games Store)를 통해 정식 서비스될 예정이다. 이 게임에선 다양한 무기를 선택해 근접전 위주로 진행되는 3인 스쿼드 전투 등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지스타에선 최대 60인(20스쿼드)이 동시에 경쟁하여 마지막까지 살아남는 스쿼드가 우승을 차지하는 배틀로얄 모드와 두 팀으로 나뉘어 상대 진영을 폭탄으로 파괴하는 터치다운 모드를 공개할 전망이다.

한편, 넷마블은 온라인 이용자들에게도 현장 소식을 전하기 위해 넷마블 공식 유튜브 채널 및 페이스북에서 실시간 생중계를 진행한다.

출품작 및 인플루언서 라인업, 무대 행사, 현장 이벤트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추후 지스타 특별 페이지를 통해 공개 예정이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에 신규 몬스터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17일 실시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하늘무희 ‘채선’ 업데이트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에 신규 몬스터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17일 실시했다.

바람 속성의 영웅 등급 몬스터 ‘채선’은 한복을 곱게 차려 입고 전통 부채를 든 매혹적인 무희의 형상으로 등장했다. 회복 스킬 ‘낙화유수’를 주력으로 사용하며, 스킬 시전 시 체력이 가장 낮은 아군을 자신과 동일하게 맞추고, 자신의 체력이 가장 낮을 경우 역시 체력 비율이 가장 높은 아군과 맞출 수 있다. 또한, 자신과 같은 열에 속한 몬스터들에 공격력 강화를 부여한 후 해로운 효과까지 해제하는 등 유지력에 특화된 스킬을 자랑한다.

스킬석의 장착 여부에 따라 몬스터의 체력 증가 및 주력 스킬의 공격력 강화 등급을 상승시킬 수 있으며, 스킬 시전에 성공한 아군 대상을 핸드로 바로 가져오면서 마나 코스트 감소 효과까지 부여해 전장에서 강력한 효율을 발휘할 수 있다.

‘백년전쟁’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규 몬스터의 획득 확률이 증가하는 ‘특별 소환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27일까지 특별 소환 진행 시 동일 등급 내 다른 몬스터보다 높은 확률로 ‘채선’의 획득이 가능하며, 누적 소환 횟수에 따라 해당 몬스터 카드 및 마나석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일반전에서 신규 몬스터의 레벨이 소환사와 동일하게 조정되는 레벨 부스팅을 적용해,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몬스터 활용 및 다양한 덱 조합 공략을 지원한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캐주얼 게임 ‘크레이지 아케이드’에 ‘이삭토스트’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크레이지 아케이드’ X ‘이삭토스트’ 컬래버레이션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캐주얼 게임 ‘크레이지 아케이드’에 ‘이삭토스트’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를 통해 ‘크레이지 아케이드’에 ‘이삭토스트’ 매장과 모양을 구현한 맵 6종이 출시된다. 또, ‘이삭토스트’ 배경, 깃발 등 치장 아이템과 함께 ‘미트팡 물풍선’이 추가된다. 이 외 ‘크레이지 아케이드’ 물풍선 아이템을 떠올리게 하는 ‘이삭토스트’ 신메뉴 ‘미트팡 토스트’가 출시된다. ‘미트팡 토스트’ 구매 시 ‘미트팡 토스트 물풍선’ 쿠폰이 동봉되어 있는 ‘배찌’ 스마트톡도 함께 구입할 수 있다.

오는 26일까지 게임에 60분 접속하면 ‘이삭토스트 배경’을 지급하며, ‘이삭토스트’ 맵에서 플레이, 승리 등 미션을 달성 시 깃발, 효과 등 컬래버 아이템과 더불어 ‘이삭토스트 응모권’을 획득할 수 있다. ‘이삭토스트 응모권’을 활용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면 추첨으로 ‘이삭토스트 상품권’을 선물한다.

넥슨은 컬래버를 기념해 10월 22일 ‘크레이지 아케이드’ 유저들을 넥슨 사옥에 초청해 2:2 토너먼트 대회를 개최하고 소통의 시간을 가지며, 우승팀에게는 ‘넥슨캐시’ 100만 원을 선물한다. 이 외 ‘이삭토스트’가 지원하는 1000만 원의 기부금도 함께할 예정이다.

한편, 오는 18일 오후 9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 ‘EAT쇼’에서는 ‘미트팡 토스트’가 소개되고 ‘이삭토스트’ 전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한 금액권이 15% 할인된 가격에 판매될 예정이다. 또, 23일까지 배달 어플리케이션 ‘요기요’에서 ‘이삭토스트’ 메뉴 주문 시 4천 원의 할인쿠폰을 획득할 수 있으며, ‘미트팡 스마트톡 세트’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는 프로모션도 진행될 예정이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GS리테일(대표 허연수)과 손잡고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GS 테마로 구현한 ‘우리동네 GS’ 가상 월드를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GS리테일, ‘메이플스토리 월드’ 내 ‘우리동네 GS’ 월드 오픈

㈜넥슨(대표 이정헌)은 GS리테일(대표 허연수)과 손잡고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GS 테마로 구현한 ‘우리동네 GS’ 가상 월드를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공개한 ‘우리동네 GS’ 월드는 GS리테일의 대표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가상 공간이다. 넥슨의 대표 IP ‘메이플스토리’ 콘셉트로 재탄생한 GS25 편의점과 GS THE FRESH, 요기요 매장을 만나볼 수 있다.

이용자는 GS25의 퀵커머스 통합 플랫폼인 ‘우리동네GS’를 가상 월드에서 체험하며, 배달원 ‘우친’이 되어 주문을 받고 상품을 배달하는 과정을 경험해 볼 수 있다. 또한 토너먼트 형태로 진행되는 GS25 상품 이상형 월드컵에서는 ‘대한민국 대표 맛 GS 랭킹’, ‘취향 존중 김밥 어워드’, ‘치킨 왕좌의 게임’을 통해 GS25의 친숙한 먹거리 중 선호하는 상품에 투표하고 인기 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제휴를 기념해 ‘우리동네 GS’ 월드에서 네 가지 미션을 모두 클리어 시 귀여운 삼각김밥 모양의 GS25 캐릭터 ‘삼김이’ 이펙트를 선물한다. 또한 미션 완료 후 얻는 프로모션 코드를 ‘우리동네 딜리버리 우친앱’에 입력하고 신규 가입, 교육을 수료해 배달 2회를 수행하면 연결된 계좌로 1만 원을 지급한다. 이외에도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우리동네 GS’ 월드에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월드’ 내 콘텐츠가 가상 세계를 넘어 실제 현실과 연동되어, 플랫폼 안에서 여러 이용자들이 활발히 교류할 수 있는 메타버스 생태계를 구축하겠다는 목표다.

한편, GS리테일은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오픈한 ‘우리동네 GS’ 가상 월드와 동명의 앱을 11일 출시했다. ‘우리동네 GS’ 앱은 GS25, GS THE FRESH, 더팝, 우딜 등 오프라인을 대표하는 기존 앱들을 하나로 아우르는 통합 어플리케이션이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