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금융거래 모두알림’ 서비스 선봬 [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IBK기업은행, ‘금융거래 모두알림’ 서비스 선봬 [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10.18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IBK기업은행은
기업은행은 텐큐브와 손을 잡고 ‘금융거래 모두알림’ 서비스를 출시했다.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금융거래 모두알림’ 서비스 선봬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금융데이터 분석 업체인 ‘텐큐브(대표 이광진)’와 제휴를 맺고 ‘i-ONE 자산관리’에서 금융기관의 거래 알림을 모아 볼 수 있는 ‘금융거래 모두알림’ 서비스를 선보인다.

18일 기업은행에 따르면 ‘금융거래 모두알림’은 문자와 금융 앱, 카카오톡으로 받고 있는 금융 알림을 모아 실시간 팝업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금융거래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고객이 현재 필요한 서비스나 상품도 안내해준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i-ONE 자산관리 가입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마이데이터를 연결하지 않은 기관의 알림까지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흩어져있는 금융거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국제항공권을 예매하면 환전상품을 안내해주는 등 초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지출을 관리해주는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업은행은 ‘금융거래 모두알림’ 외에도 ‘자산 포트폴리오’, ‘공모주 알림’, ‘내 차 팔기’ 등 다양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17일 신한캄보디아은행 씨엠립 지점 개점식에서 신한캄보디아은행 김남수 법인장(오른쪽에서 세번째), 박도권 주씨엠립 분관 총영사(오른쪽에서 네번째), 라이싸미은 중앙은행 씨엠립 지점장(왼쪽에서 네번째) 및 관계자들이 커팅식을 하고 있다. ⓒ신한은행
지난 17일 신한캄보디아은행 씨엠립 지점 개점식에서 신한캄보디아은행 김남수 법인장(오른쪽에서 세 번째), 박도권 주씨엠립 분관 총영사(오른쪽에서 네 번째), 라이싸미은 중앙은행 씨엠립 지점장(왼쪽에서 네 번째) 및 관계자들이 커팅식을 하고 있다. ⓒ신한은행

신한캄보디아은행, 씨엠립 지점 개점…총 14개 점포 운영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캄보디아 현지법인 신한캄보디아은행이 현지화 영업 확대를 위해 씨엠립 지역에 영업점을 개점했다고 18일 밝혔다.

신한은행에 따르면 씨엠립 지역은 캄보디아 제2의 도시로 앙코르 와트를 비롯한 유적지, 호텔 등이 상업시설이 밀집한 세계적인 관광 도시로 코로나 이후 점차 경기가 회복되고 있어 향후 발전 가능성이 높은 지역으로 기대된다.

신한캄보디아은행은 이번 개점을 통해 수도 프놈펜 중심의 금융서비스를 지방으로 확대해 현지 고객 및 씨엠립에 진출한 한국 기업들의 지리적 접근성을 높여 보다 쉽고 편리하게 신한캄보디아은행의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또한, 2023년 상반기 프놈펜 주요 지역 및 시하누크빌 등 주요 거점 지역을 중심으로 영업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신한캄보디아은행은 씨엠립 지점 개점과 동시에 현지 유명 무료 아동 병원인 ‘Angkor Hospital for Children’에 기부금 전달 및 음식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해 현지에 따뜻한 금융을 실천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씨엠립 지점 개점을 통해 캄보디아 북서부 소재의 기업 및 개인고객들에게 더욱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현지화 전략에 맞춰 성장 잠재력이 높은 지역에 채널을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캄보디아은행은 이번 씨엠립 지점 및 프놈펜 지역 영업점을 포함해 현재 14개의 영업점을 갖추고 있다.

 

국민은행은 연말까지 ‘KB연금결심’ 이벤트 1·2시리즈를 진행한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연금결심’ 시리즈 이벤트 ‘ETF편’ 스타트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오는 12월 말까지 ‘KB연금결심’ 이벤트 두 번째 시리즈 ‘KB연금결심 ETF편’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퇴직연금(DC·IRP) 가입 고객 중 KB국민은행이 선정한 ETF 상품에 300만원 또는 1000만원 이상 입금할 경우, 금액에 따라 CU 모바일 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21명을 추첨해 △세라젬 파우제 M2 △삼성 프리스타일 △애플 에어팟 맥스 등 푸짐한 경품을 추가 증정한다.

한편, ‘KB연금결심’ 이벤트의 첫 번째 시리즈인 ‘TDF편’도 같은 기간 내 진행되고 있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또는 KB스타뱅킹, 전국 영업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연금 자산을 투자하는 니즈가 증가하면서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KB연금결심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연금 ETF로 퇴직연금 수익률 관리를 시작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청약저축 신규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청약의 맛 시즌Ⅱ’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은행

우리은행, ‘청약의 맛 시즌Ⅱ’ 이벤트…골드바 당첨 기회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청약저축신규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청약의 맛 시즌Ⅱ’ 이벤트를 오는 11월18일까지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주택청약종합저축’과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신규 가입 하는 고객 5000명에게 골드바 한돈, 골드바 반돈, 배달의 민족 쿠폰(3만원권) 등을 즉석 당첨 경품으로 제공하는 방식이다.

또한, 부동산통합플랫폼 ‘원더랜드’ 서비스 이용 고객에게는 추가 경품 기회도 제공한다. ‘원더랜드’에서 회원가입 후 청약상담서비스 이용 동의를 한 고객 100명에게는 던킨도너츠 6개 세트, 희망분양주택을 등록한 고객 150명에게는 배달의 민족 쿠폰(2만원권)을 제공한다. 또한, ‘원더랜드’에서 안심전환대출을 신청한 고객이 청약상담서비스 이용에 동의를 하면 추첨을 통해 CGV영화관람권 2매(200명 한정)도 받을 수 있다.

주택청약종합저축은 국민주택 ․ 민영주택을 공급받기 위해 매월 2만원 이상 50만원 이하의 금액에서 자유롭게 납입을 할 수 있는 상품이다.

다만,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은 만 19~34세의 연소득 36백만원 이하 무주택세대주 등의 조건을 충족한 경우에만 가입할 수 있다. 이날 기준으로 적용금리는 저축기간 2년 이상 경과시 주택청약종합저축은 세전 최대 연 1.8%,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은 세전 최대 연 3.3%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을 이용해주시는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한 서비스와 혜택을 담은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