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어비스 원 : 마그누스’ 업데이트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펄어비스 검은사막 ‘어비스 원 : 마그누스’ 업데이트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10.19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니지 리마스터, 서비스 24주년 기념 에피소드 ‘전운’ 업데이트
넥슨,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학생 ‘마리나’ 업데이트
컴투스, 리얼 농구 모바일 게임 ‘NBA NOW 23’시 즌 개막 기념 업데이트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신규 세계 ‘어비스 원 : 마그누스’를 19일 업데이트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어비스 원 : 마그누스’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신규 세계 ‘어비스 원 : 마그누스’를 19일 업데이트했다.

‘어비스 원 : 마그누스’는 검은사막에 새롭게 시도되는 신규 세계로 검은사막 개발진의 새로운 도전을 상징하는 공간이자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모험을 꿈꿀 수 있도록 하는 콘텐츠다. ‘마그누스’는 검은사막 세계와 함께 존재해 온 또 다른 세계다. ‘마그누스’에는 시간과 공간에 구애를 받지 않는 공간 ‘어비스’가 존재한다. 이용자는 ‘마그누스’를 구성하는 각 어비스에서 기존 검은사막 세계와 다른 다양한 상황에 놓이게 되고 색다른 모험을 즐길 수 있다.

‘마그누스’는 검은사막 주요 대도시 발레노스, 세렌디아, 칼페온, 메디아, 발렌시아 등을 쉽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을 지녔다. 이용자는 대도시에 위치한 우물을 이용해 ‘마그누스’로 진입하고 대도시 중 원하는 지역을 선택해 나올 수 있다.

지역 간 이동뿐만 아니라 ‘마그누스’를 통해 모든 영지의 창고를 지역 제한 없이 이용이 가능해졌다. 별무덤에서 획득한 전리품을 발렌시아 창고로 넣는 등의 플레이도 할 수 있다.

‘마그누스’는 검은사막 플레이가 익숙한 이용자라면 모든 의뢰를 단기간에 완료가 가능한 콘텐츠다.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도 검은사막 스토리를 다양한 컷신과 다른 시각으로 접해볼 수 있으며, 보다 쉬워진 검은사막을 접할 수 있다.

‘마그누스’에 진입해 메인 의뢰를 완료하면 다양한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검은사막 최고 강화 단계 동(V) 등급의 우두머리 방어구 1종을 선택해 획득할 수 있다. 투구와 갑옷 장비는 카프라스 돌파 10단계 완료 후 ‘죽은 신의 갑옷, 라브레스카의 투구로 제작 가능하다. 신규 이용자들의 빠른 게임 적응이 가능한 장비로 현재 운영 중인 가을 시즌과 함께 캐릭터의 빠른 성장이 가능하다.

검은사막 모든 클래스에 ‘심연의 유산’이라는 명칭의 새로운 기술을 배울 수 있다. 업데이트와 함께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을 공개해 각 클래스의 신규 기술도 소개했다.

‘마그누스’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와 할로윈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11월 2일까지 접속일에 따라 △[이벤트] 빛나는 샤카투의 인장 △모험가의 선택 상자 △[이벤트] 준마 훈련 상자 등을 지급한다. 12월 31일까지 등록 가능한 ‘어비스 원 : 마그누스’ 업데이트 기념 쿠폰도 제공한다. 쿠폰에는 △맞춤형 창고 상자 △[이벤트] 아이템 각인 주문석 △흑정령의 정수가 들어있다.

11월 16일까지 ‘고대 흑정령의 모험’ 주사위 이벤트를 통해 △[이벤트] 샤카투의 빛나는 상자 △장인의 기억 등을 받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 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 리마스터(이하 리니지)’가 서비스 24주년 기념 에피소드 ‘전운’을 19일 업데이트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리니지 리마스터, 서비스 24주년 기념 에피소드 '전운'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 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 리마스터(이하 리니지)’가 서비스 24주년 기념 에피소드 ‘전운’을 19일 업데이트했다.

리니지는 1998년 서비스를 시작해 올해 24주년을 맞았다. 모든 이용자는 24주년을 기념한 다양한 보상을 받고, 관련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엔씨(NC)는 모든 이용자에게 ‘24주년 스페셜 쿠폰’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2023년 1월 11일까지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쿠폰을 사용하면 안정적으로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는 아이템 3종(사신의 전운, 사신의 성장 물약(이벤트), 사신의 보급지원 큐브)을 받는다.

리니지 이용자는 2023년 1월 11일까지 일간/주간 콘텐츠를 완료하면 ‘24주년 코인’을 받는다. 코인은 ‘24주년 엘릭서 100% 제작권(이벤트)’, ‘24주년 룸티스/스냅퍼 +1 강화권(이벤트)’ 등으로 바꿀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획득한 누적 코인 수에 따라 추가 보상(24주년 엘릭서 완제 선택 상자, 24주년 고급 퓨어 엘릭서 상자 등)도 획득 가능하다.

이용자는 ‘24주년 코인’을 1000개 적립할 때마다 ‘시그니처 쿠폰’을 받는다. 쿠폰은 최대 8장까지 획득 가능하다. ‘시그니처 쿠폰’을 사용하면 2022년 1월 25일부터 10월 5일 사이 강화에 실패한 무기, 방어구, 장신구 등 아이템을 복구할 수 있다. 복구할 아이템이 없을 경우 ‘아인하사드 포인트 충전석(1000)’도 선택 가능하다.

엔씨(NC)는 기존 콘텐츠 리뉴얼 및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이용자는 오늘(19일)부터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되는 △지배의 탑 리뉴얼 △클래스 리밸런싱 △랭킹 시스템 리뉴얼 △사냥터 리뉴얼 △월드 공성전 3성 등 새로워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11월 2일에는 90레벨 초반대 이용자를 위해 전투 활성화 서버 ‘사신’이 열린다. 이용자는 성장 특화 ‘붉은 기사단’ 서버와 일반 서버의 캐릭터를 사신 서버로 옮길 수 있다.

이외에도 이용자는 △PC방 전용 신규 버프 4종과 편리하게 던전을 이동하는 ‘플레이 마스터 팝업’ 등 ‘PC방 혜택 리뉴얼&이벤트’ △주말에 등장하는 특정 몬스터를 처치해 추가 경험치를 얻는 ‘24주년 생일 케이크’ △보스를 공략해 획득한 용맹의 메달을 보상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용맹의 메달 시즌 6’ 등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학생 ‘마리나’를 업데이트했다고 19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학생 ‘마리나’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학생 ‘마리나’를 업데이트했다고 19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마리나’는 ‘붉은겨울 연방학원’ 소속 관통 타입 스트라이커 학생이다. ‘EX 스킬’ 사용 시 아치형 범위 내 적에게 공격력 비례 대미지를 가하는 동시에 30초간 해당 적이 받는 회복효과 강화율을 감소시킨다.

이와 함께 이벤트 스토리 ‘혁명의 이반 쿠팔라’ 및 ‘붉은겨울 연방학원’ 소속 관통 타입 스트라이커 ‘체리노’ 모집을 복각했다. 이벤트 스토리를 통해 갑작스럽게 발발한 쿠데타로 회장 자리에서 실각한 ‘체리노’가 이를 되찾기 위해 펼치는 혁명의 여정을 다시 확인할 수 있다. 또, 이벤트 스토리 No.1 ‘이반 쿠팔라 축제거리’를 클리어하면 ‘붉은겨울 연방학원’ 소속 폭발 타입 스페셜 학생 ‘노도카’를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콘텐츠 ‘종합전술시험’도 추가했다. 기간별로 ‘사격 시험’, ‘방어 시험’, ‘돌파 시험’ 등 3개의 시험에 참가할 수 있으며, 각 시험은 4개의 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종합전술시험’에서 ‘종합전술시험 코인’을 획득할 수 있고, 이를 활용해 ‘비의서’, ‘에이미의 엘레프’, ‘최상급 합성용 기동석’, ‘최상급 활동 보고서’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한편, 넥슨은 이벤트 스토리 복각을 기념해 10월 25일까지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10회 모집 티켓’을 선물한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서비스하는 ‘NBA NOW 23’이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새 시즌에 돌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리얼 농구 모바일 게임 ‘NBA NOW 23’시 즌 개막 기념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서비스하는 ‘NBA NOW 23’이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새 시즌에 돌입했다고 19일 밝혔다.

‘NBA NOW 23’은 강력한 글로벌 스포츠 게임 라인업을 갖춘 컴투스의 리얼 농구 모바일 게임으로, NBA와의 공식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실제 구단 및 선수들의 정보와 이미지를 그대로 반영한 높은 수준의 리얼리티가 특징이다. 모바일에 특화된 세로형의 직관적이고 손쉬운 조작 방식과 함께 전 세계 유저들과 실력을 겨루는 배틀 모드, 실제 NBA 경기의 실시간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라이브 콘텐츠 등을 통해 출시 후 지금까지 국내외 스포츠게임 인기 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며 주목받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시즌 NBA 구단 및 선수들의 최신 데이터가 게임 내 그대로 반영됐으며, 정규 시즌 스케줄 역시 리그 모드에 동일하게 적용됐다. 또한, 지난 ‘90시즌’부터 현재까지 세계 최고 농구 무대를 빛낸 1만여 명의 선수들과 함께 실제 코치진도 게임 내 추가하는 등 한층 강화된 리얼리티를 선보였다.

게임의 재미 요소를 더할 다양한 신규 콘텐츠도 함께 선보였다. 새롭게 도입된 ‘프리즘 등급’은 기존 게임 내 최고 등급 ‘다이아몬드’ 선수를 더욱 강력하게 육성할 수 있는 콘텐츠다. 각성 시 능력치가 강화될 대폭 강화될 뿐만 아니라 각성 이후에도 ‘프리즘 한계 돌파’ 및 ‘프리즘 강화’를 통해 추가 성장까지 가능해 구단 전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과거 NBA 무대에서 최고의 활약으로 월별 MVP를 차지한 선수들도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새롭게 추가된 ‘빈티지 MVP’는 매월 동부와 서부로 나눠 1명씩 추가되며, 월별 대표선수로 선정된 만큼 해당월에 전체적인 능력치가 대폭 상향돼 등장할 예정이다. 

컴투스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 내 각종 콘텐츠 플레이를 즐기면서 특수 타입 카드까지 보상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10월 31일까지 매일 게임 내 주어지는 다양한 미션을 달성한 유저들은 ‘시그니쳐 선수팩’을 비롯해 ‘다이아 선수팩’ 등 최고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높은 희소성을 지닌 선수의 영입도 가능하다.

이 밖에도, ‘NBA NOW 23’을 즐기는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특별 접속 보상 이벤트’를 통해서도 라이브 다이아 선수팩, 라이브 고급 선수팩 등 다양한 선수 영입권을 선물한다. 특히, 라이브 선수는 실제 NBA리그와 호흡하며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선수카드로 새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가진 유저들의 높은 호응을 기대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