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NH마이데이터’ 신규 서비스 2종 선봬 [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NH농협은행, ‘NH마이데이터’ 신규 서비스 2종 선봬 [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10.19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NH농협은행은 NH마이데이터 신규서비스 2종을 선보인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NH마이데이터’ 신규 서비스 2종 선봬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NH마이데이터 신규서비스인 ‘카드혜택비교’와 ‘그때 그랬다면’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카드혜택비교’는 NH농협카드를 제외한 타사 신용카드 승인내역을 분석해 해당 내역을 NH농협카드로 사용했다면 받을 수 있는 할인·적립 금액을 계산해주는 서비스이다. 혜택 금액이 큰 순서대로 NH농협카드를 추천해주며, NH마이데이터 고객이 가장 많이 보유한 신용카드 순위 정보도 제공된다.

‘그때 그랬다면’은 내가 가지고 있는 자산으로 다른 상품에 투자했을 때를 가정해 현재 수익금과 예상 수익금을 비교해준다. 예·적금 뿐 아니라 주식, 투자 상품 등 다양한 상품을 비교해주기 때문에 미래 투자 계획을 세우는데 참고가 될 수 있다.

또한, 기존 서비스인 ‘맞춤정부혜택’과 ‘연말정산컨설팅’도 리뉴얼됐다. 화면 단계를 축소하고 UI·UX를 직관적으로 재구성해 혜택과 예상 환급금 확인 방법이 더욱 간편해졌다.

심현섭 NH농협은행 데이터사업부장은 “이번 신규서비스 오픈 및 리뉴얼은 마이데이터와 자산관리에 대한 고객의 흥미를 이끌어내는데 집중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NH마이데이터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자산을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NH마이데이터 신규가입 후 자산연결까지 완료한 고객이 ‘카드혜택비교’, ‘그때 그랬다면’에 접속해 서비스를 이용하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골프용 시계형 거리측정기(1명), 제주항공 기프티켓 4매(1명), 주유상품권 10만원권(5명), 모바일 커피쿠폰(5천명)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한과 참여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NH스마트뱅킹, NH올원뱅크에서 확인하거나 가까운 농협은행 영업점이나 고객행복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국민은행은 우대금리 포함 최고 연 6.0% 금리를 제공하는 ‘KB스타페이적금’ 판매를 시작했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내년 3월 말까지 ‘KB스타페이적금’ 판매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내년 3월 말까지 우대금리 포함 최고 연 6.0% 금리를 제공하는 ‘KB스타페이적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KB스타페이적금’은 KB스타뱅킹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기간은 6개월로 월 1만원부터 30만원까지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다. 기본이율은 연 1.8%이며 KB스타뱅킹 Pay 출첵 우대이율을 포함한 최고금리는 연 6.0%다. KB스타뱅킹 Pay 출첵 우대이율은 KB스타뱅킹 내에서 KB Pay로 결제한 일수 1일당 연 0.1%포인트를 적용해 최고 4.2%포인트 이자율이 제공한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오는 11월 말까지 ‘KB스타페이적금’ 출시를 기념해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경품은 △LG 스타일러(2명) △삼성 갤럭시Z 플립4(2명) △BESPOKE 큐커(4명) △BESPOKE 식기세척기(4명)로 구성돼 있으며 KB스타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원하는 경품을 선택하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미당첨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쿠폰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KB스타페이적금’을 가입한 고객 중 KB스타뱅킹 Pay를 최초로 결제한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모바일쿠폰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적금은 KB스타뱅킹 신규 서비스를 활용하여 고객에게 높은 금리를 제공하고자 기획한 상품이다”라며 “최대 연 6%의 고금리 상품인 ‘KB스타페이적금’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이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하는 ‘2022 하나은행컵 KATA 투어’ 테니스 대회가 오는 11월9일 개막한다. ⓒ하나은행

하나은행, ‘2022 하나은행컵 KATA 투어’ 11월9일 개막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오는 11월9일부터 전국 동호인 테니스 대회 ‘2022 하나은행컵 KATA 투어’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2022 하나은행컵 KATA 투어’는 (사)한국테니스진흥협회(KATA, Korea Amateur Tennis Association, 회장 성기춘)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 아마추어 테니스 대회다. 타이틀 스폰서인 하나은행은 이번 대회가 테니스 저변 확대는 물론 국민 생활체육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복식으로 진행되며, 전국의 테니스 동호인 최대 618개팀, 총 1236명이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별 기량과 연령, 자격요건에 따라 신인부, 베테랑부, 오픈부 등 총 5개 부문으로 구분해 경기도 구리시 소재 육군사관학교 테니스장과 인천 송도 달빛공원 테니스장에서 펼쳐진다.

‘2022 하나은행컵 KATA 투어’ 참가 신청은 오는 25일부터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하나은행 계좌가 없어도 쉽고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를 거쳐 이용 가능하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지난 9월 국내 유일 여자프로테니스(WTA) 정규 투어인 ‘하나은행 코리아오픈’ 개최에 이어 아마추어가 참여하는 대회의 타이틀 스폰서로 함께하게 됐다”며 “하나은행의 차별화된 스포츠마케팅 노하우를 바탕으로 테니스를 사랑하는 전국 동호인 여러분에게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는 대회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공식 후원 △프로축구 K리그 타이틀 스폰서 참여 △하나원큐 여자 농구단 운영 △전기차 경주대회 포뮬러E 서울 E-PRIX 후원 등 국내 스포츠 문화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비인기 종목, 장애인 체육 후원 등 ESG 활동을 통한 금융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앞장서고 있다.

 

수협은행 외경. ⓒSh수협은행
수협은행 외경. ⓒSh수협은행

Sh수협은행, 예·적금 상품 금리 최고 1.15%p 인상

Sh수협은행(은행장 김진균)은 주요 예적금상품 기본금리를 가입기간별 최고 1.15%포인트 인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지난 12일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상에 따른 것이다.

Sh수협은행에 따르면 개인고객 대상 예금상품인 △사랑해정기예금 △어촌복지예금 △독도사랑예금 △Sh해양플라스틱Zero!예금 △헤이(Hey)정기예금 등 거치식예금은 가입 기간별로 기본금리가 0.20~1.15%포인트 올랐다.

이에 따라 비대면 전용상품인 헤이(Hey)정기예금은 조건없이 최고 4.80% 금리를 받을 수 있으며,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특판 중인 Sh플러스알파예금은 1년 만기 기준 최고 4.70%의 금리가 제공된다.

또한, 해양환경보호를 지원하는 공익상품인 Sh해양플라스틱Zero!적금은 1년 만기 기준 최고 5.00%의 금리를 받을 수 있으며, MZ세대에게 인기가 높은 여행적금은 6개월 만기 기준 최고 6.00%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수협은행은 법인고객 대상 예금상품인 △사랑해정기예금 △어촌복지예금 △Sh해양플라스틱Zero!법인예금 등 거치식예금과 △정기적금 △신자유부금 등 적립식예금 상품 금리도 가입 기간별로 0.20~0.70%포인트 인상 조정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