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서 처음으로 펼쳐지는 ‘NS Cookfest 2022 in IKSAN’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익산서 처음으로 펼쳐지는 ‘NS Cookfest 2022 in IKSAN’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10.20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오후 5시까지 진행…△'미식경연' △'미식투어' △'미식로드' 등 마련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NS홈쇼핑은 전북 익산시에서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NS Cookfest 2022 in IKSAN'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사오늘
NS홈쇼핑은 전북 익산시에서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NS Cookfest 2022 in IKSAN'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사오늘

NS홈쇼핑은 전북 익산에서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NS Cookfest 2022 in IKSAN'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식품문화축제인 NS Cookfest 2022 in IKSAN은 2008년 개최 이래 처음으로 서울을 벗어나 전북 익산에서 △'미식경연' △'미식투어' △'미식로드' 등 프로그램으로 펼쳐진다.

올해 13번째 맞이한 미식경연에선 총 100팀이 '자연의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해 '최고의 맛'을 찾는 레시피 개발에 도전한다. 통합 대상 3000만 원, 일반 부문 최우수상 1000만 원, 학생 부문 최우수상 500만 원 등 총 1억1550만 원의 상금이 마련됐다.

미식투어는 가정의 조리 공간을 대체할 '공유주방'의 개념을 소개하고 식품 산업의 미래를 선보이며 하림퍼스트키친에서 진행된다. 하림퍼스트키친은 익산에 있는 3만6000평 규모 종합식품 기지로, 라면과 즉석밥, 유니 자장면을 비롯해 국, 탕, 찌개류 등 식품을 생산 중이다.

미식로드에선 익산을 대표하는 로컬맛집 '대물림맛집'과 청년 배달형 외식창업자의 맛을 소개하는 '익산맛슐랭', 익산 로컬 농산물과 브랜드, 특산물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로컷푸드마켓'과 '청년농부마켓' 등 지역의 맛을 소개하고, 판매를 돕는 코너를 선보인다.

또한 고구마, 배, 대추 방울토마토 등 익산의 로컬농산물을 실시간 라이브커머스로 특가에 판매하는 '엔라방' 특별방송과 순우리, 주원산오리, 팜스코, 선진포크 등 하림그룹 가족사의 신선한 상품을 시식하고, 구매할 수 있는 '하림그룹 프레시마켓' 등 혜택의 알뜰 먹거리 장터도 준비됐다.

더불어 신인호, 데이비드리 셰프 등 유명 셰프가 직접 현장 관람객과 소통하는 프로그램 'NS미식탐구생활'과 '센세이션 브라스', '1253'(일이오삼), '방구석 프로뮤즈' 등 열정과 재능이 넘치는 지역 청년 뮤지션들의 라이브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청춘버스킹'을 비롯해, 게임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NS미식마켓'까지 즐길 거리도 마련됐다.

NS홈쇼핑의 한 관계자는 "수도권에 한정됐던 요리 경연 대회를 전국으로 확장 개념으로 올해 익산에서 개최하게 됐다"라며 "기존 식품 산업 발전 기여를 넘어 지역과의 상생과 새로운 식품 산업까지 창출하기 위해 익산에서 개최해 의미를 더했다"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