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쿠퍼스 광고모델에 배우 강기영 발탁…이디야커피, 음료 가격 조정 잠정 보류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hy, 쿠퍼스 광고모델에 배우 강기영 발탁…이디야커피, 음료 가격 조정 잠정 보류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10.20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첨부사진]hy, 쿠퍼스 광고모델에 배우 ‘강기영’ 발탁
쿠퍼스 광고모델 배우 강기영 ⓒhy

hy, 쿠퍼스 광고모델에 배우 강기영 발탁

hy는 간건강 쿠퍼스(이하 쿠퍼스) 브랜드 모델로 배우 ‘강기영’을 발탁했다고 20일 밝혔다. 따뜻한 멘토 이미지가 신규 광고 캠페인 콘셉트와 부합해서다.

광고 캠페인 주제는 ‘서로 간을 아끼자’다. 간건강 쿠퍼스의 ‘간(肝)’과 관계를 뜻하는 ‘간(間)’을 언어유희로 풀었다. 광고는 직장과 군대를 배경으로 한다. 상사와 부하 직원이 등장해 업무 스트레스 상황을 연기하고, 그 속에서 쿠퍼스를 활용해 서로의 관계와 건강을 챙긴다. 신규 광고는 TV와 온라인 플랫폼, 옥외광고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일곤 hy 유제품CM팀장은 “이번 캠페인에는 바쁜 현대사회 속에서도 간 건강과 인간관계 모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담았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꾸준히 소통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브랜드 캠페인을 지속 전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디야커피, 음료 가격 조정 잠정 보류

이디야커피가 다음달 1일 예정됐던 음료 사이즈와 가격 조정을 잠정 보류한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19일 이디야본사에서 약 60여 명의 가맹점주들과 모여 이번 조정안과 관련된 회의를 진행했다. 논의 끝에 가맹점주들의 다양한 의견을 통합해 직영점에서 마켓테스트를 진행하며 제반 요인들을 재점검하기로 결정했다는 설명이다.

회사 측은 “이미 여러 차례의 시뮬레이션을 통해 4년 만에 추진하는 이번 정책이 고물가 시대에 고객과 점주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방안이라는 점을 확인했지만, 실효성에 의문을 갖는 일부 점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매장운영에 보다 도움이 될 수 있는 마켓테스트를 추가 진행한다”고 말했다. 

이번 결정은 잠정 보류하고 보완책과 시기를 다시 결정하기로 했다. 시기는 가급적 올해를 넘기지 않도록 할 예정이다. 

KGC인삼공사, 개인맞춤형 헬스케어 시장 진출

KGC인삼공사가 맞춤형 건강 솔루션을 제공하는 디지털 헬스케어앱 서비스 ‘케어나우 3.0’을 론칭하고, 개인맞춤형 헬스케어 시장에 진출한다.

이 서비스는 빅데이터, 인공지능을 토대로 사용자의 건강검진 데이터, 건강설문, 유전자분석(DTC), 라이프로그 등을 정밀하게 분석하고,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추천은 물론 식이습관과 운동 가이드까지 제공한다. 개발에는 임상의학 전문가, 국내 1호 인공지능 개발사, 국내 최다 항목의 유전자분석 기관 등 전문가 그룹이 참여했다.

KGC인삼공사는 대학 임상의학연구팀과 함께 사용자의 건강상태를 다각도로 분석할 수 있는 건강 설문을 개발해 적용했다. 건강설문은 KCI학술지인 ‘대한임상건강증진학회지’ 최신호에 게재됐다. 

또한 미국 국립보건원(NIH), 식품의약품안전처 등으로부터 2730만 건의 식품-바이오 빅데이터를 수집하고, 질병-대사-식품-영양성분 사이의 연관관계를 분석할 수 있는 큐레이션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주요 질환의 발병 위험도를 예측하는 AI 예측 솔루션과도 연동해 생활습관병과 6대 암을 포함한 10개 질환의 4년 내 발병 위험도도 측정한다.

CJ, ‘오벤터스 플러스’ 데모데이 성료

CJ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문화콘텐츠 분야 혁신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오벤터스 플러스(CJ O!VentUs Plus)’의 데모데이를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에서는 지난 8월 오벤터스 플러스 유망 기업으로 선정된 △투니모션 △엑스엘에이트 △이어가다 △싸이드워크엔터테인먼트 △슬레이트미디어 △넷스트림 △유어라운드 △프로키언 △아워튜브 △우주문방구 등 10개사가 혁신 콘텐츠·솔루션 기술, 서비스 등을 발표했다.

심사는 CJ인베스트먼트와 함께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 스파크랩, 더인벤션랩, LX인베스트먼트 등 전문가 5인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가 진행했다. 평가위원회는 성장전략, 혁신성뿐만 아니라 사업의 실현 가능성과 확장성, 팀 역량을 바탕으로 한 전문성 등을 토대로 최우수기업 세 곳을 선정했다.

엑스엘에이트(인공지능 기반 미디어 분야 기계번역 솔루션), 프로키언(104개 언어로 제공되는 글로벌 수학 교육 솔루션), 유어라운드(SNS 유저를 위한 버추얼 휴먼 제작 앱 서비스) 세 곳이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각각 상금 1000만 원을 받았다. CJ는 데모데이에 참여한 기업에게 투자 유치 기회 모색 등의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홈플러스, 당당치킨 100만 마리 판매 기념 행사 개최

홈플러스가 당당 시리즈 누적 판매량 100만 개 돌파를 기념해 오는 21~22일 양일간 ‘프라이 데이(Fry day)’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신메뉴 당당 한돈·한돈갈비맛 후라이드 2종을 포함해 당당 후라이드·달콤양념·콘소메·매콤새우·허니 치킨 5종, 당당 쉬림프·칠리쉬림프 후라이드 2종, 한판닭강정, 칠리크림콤보 중화새우까지 델리 튀김류 11종 중 2개 이상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메뉴 당당 한돈 후라이드는 국내산 돈육 튀김으로 6990원에 판매한다. 당당 한돈 갈비맛 후라이드는 한돈 후라이드에 매콤단짠 소스를 더한 갈비맛 튀김으로 7990원에 선보인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