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하나원큐 전용상품 ‘하나 나눔 적금’ 출시 [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나은행, 하나원큐 전용상품 ‘하나 나눔 적금’ 출시 [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10.21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하나은행은 하나원큐 전용상품 ‘하나 나눔 적금’을 출시했다. ⓒ하나은행

하나은행, 하나원큐 전용상품 ‘하나 나눔 적금’ 출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 전용상품인 ‘하나 나눔 적금’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하나 나눔 적금’은 개인(개인사업자 포함) 손님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1년제 자유적립식 적금이다. 가입금액은 1만원부터 30만원(원단위)까지 가능하며, 기본금리 연 3.0%에 우대금리를 더해 최고 연 4.5%의 금리를 제공한다.

우대금리는 △매월 ‘하나원큐’ 앱 로그인 실적에 따라 최대 연 1.2%포인트 △‘사랑 나눔 서약’ 작성 시 연 0.1%포인트 △마케팅 동의 시 연 0.1%포인트 △‘하나원큐’ 푸시알림 동의 시 연 0.1%포인트 등 최대 연 1.5%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다.

특히, ‘하나 나눔 적금’에 가입한 손님은 사랑 나눔과 기부 문화에도 동참할 수 있다. 매월 ‘하나원큐’ 앱에 로그인을 하면 ‘사랑의 하트 조각’을 하나씩 받을 수 있는데 매월 한 개씩 총 12개의 조각을 받으면 ‘사랑의 하트’가 완성된다.

하나은행은 손님이 ‘사랑의 하트 조각’을 채울 때마다 건당 100원(최대 1200원)을 적립해 최대 1억원의 기부금을 소외계층에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하나은행은 편리한 ‘기부이체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인다. ‘기부이체 서비스’는 하나은행의 기부금 서비스를 이용하는 종교단체 중 손님이 희망하는 종교단체에 편리하게 기부할 수 있는 서비스로, 11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별도의 특정상품 가입 없이도 기존 하나은행의 주요 적금상품(6종) 만기 시 이자 또는 원리금을 선택해 기부처 및 기부금 종류를 자유롭게 선택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온라인 기부 문화 활성화 및 나눔 문화 확산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부이체 서비스’ 신청은 6종 적금상품(하나 나눔 적금, 급여·연금·주거래 월복리 적금, 내맘 적금, 하나의 여행 적금)을 가입하는 시점부터 만기해지 전까지 아무때나 하나은행 영업점 또는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하면 된다.

하나은행 리테일상품부 관계자는 “기부로 실천하는 나눔경영 및 동행과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하나 나눔 적금’을 출시하게 됐다”며 “‘하나 나눔 적금’과 ‘기부이체 서비스’를 통해 앞으로도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하나금융그룹의 미션을 실천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신한은행은 새 뱅킹앱 ‘뉴 쏠(New SOL)’ 출시를 기념해 고객감사 신상품 2종을 선보인다. ⓒ신한은행

신한은행, 뉴 쏠 오픈 기념 ‘신한 쏠메이트 적금’ 등 출시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새롭게 선보이는 뱅킹앱 ‘뉴 쏠(New SOL)’ 출시를 기념해 고객감사 신상품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신한 뉴 쏠(New SOL)은 앞서 고객자문단 1만명이 기획·개발과정에 직접 참여해 획기적으로 개선한 새로운 뱅킹 앱으로,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디자인과 빠른 속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이번 뉴 쏠(New SOL) 오픈에 발맞춰 지인과 함께하면 최고 연 7% 금리를 받을 수 있는 ‘신한 쏠메이트 적금’과 ‘십이(12)득(得)이벤트’를 통해 최고 연 12% 금리를 받을 수 있는 ‘신한 럭키드로우 적금’을 출시했다.

‘신한 쏠메이트 적금’은 지인을 초대할수록 높은 이자율을 제공받는 상품(1인 1계좌)으로 적금 가입시 초대코드가 발급되고 월 30만원까지 입금 가능한 12개월 자유적립식 상품이다. ‘신한 쏠메이트적금’은 2023년 4월28일까지 가입 가능하다.

기본금리 연 1.5%에 최대 우대금리 연 5.5%포인트를 적용해 최고 연 7%의 금리를 제공하며 우대금리는 △적금 가입 시 타인의 초대코드를 입력하는 경우 1.0%포인트 △마케팅 동의하는 경우 연 0.5%포인트 △타인에게 초대코드를 제공해 입력을 받는 경우 1명당 연 1.0%포인트(최대 5.0%포인트)를 제공하고, 오는 11월2일까지 ‘SHINHANSOL’ 초대코드를 입력하면 타인 초대코드 입력 시 제공하는 연 1.0%포인트 우대금리를 모든 고객에게 제공한다.

또한 9월30일 기준 적금 미보유 고객이 ‘신한 쏠메이트 적금’ 가입시 선착순 1만명에게 마이신한포인트(1만 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신한 럭키드로우 적금’은 쏠(SOL) 이벤트 페이지에서 ‘십이(12)득(得)이벤트’에 응모하고 금리우대쿠폰에 당첨된 고객에 한해서 가입 가능한 ‘이벤트형 적금(1인 1계좌)’으로 최고 연 12%의 파격적인 적금 금리를 제공한다.

기본금리 연 2%에 월 30만원까지 입금 가능한 6개월 자유적립식 상품이며 금리우대쿠폰은 추첨을 통해 △10%포인트(1500명) △6%포인트(5000명) △3%포인트(1만3500명)를 제공하고 당첨된 금리우대쿠폰 이자율에 따라 각 △연 12% △연 8% △연 5%의 금리를 적용 받는다.

‘십이(12)득(得)이벤트’는 11월 23일까지 진행 되고 ‘럭키드로우 적금’은 12월 1일 금리우대쿠폰 당첨자 발표와 동시에 12월 21일까지 가입 가능하며 금리우대쿠폰 미당첨 고객 전원에게는 꽝 없는 ‘랜덤 룰렛 추첨 쿠폰’을 제공해 최대 77만7777마이신한포인트를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 대표 비대면 채널인 신한 쏠(SOL)이 고객의 참여로 탄생한 만큼 고객감사 신상품과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새롭게 태어나는 뉴 쏠 (New SOL)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은 오는 24일부터 4주간 ‘장기 미거래 신탁 찾아주기’ 캠페인을 추진한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장기 미거래 신탁 찾아주기’ 캠페인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장기 미거래 신탁 찾아주기’ 캠페인을 오는 24일부터 11월18일까지 4주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장기 미거래 신탁이란 신탁 만기일 또는 최종 거래일로부터 5년 이상 경과한 것으로 대부분 소액계좌이다.

신탁보유고객은 영업점과 인터넷뱅킹 또는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 통해 확인 및 해지할 수 있으며, 특히 캠페인 기간 중 계좌 잔액이 5만원 이상 고객에게는 우편 또는 전화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윤해진 신탁부문 부행장은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찾아드리고자 매년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며 “농협은행은 금융소비자의 권익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뱅크 임직원들이 지난 20일 성남시 중원구 은행중학교에서 '모두의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은행중학교서 ‘모두의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는 지난 20일 임직원들이 성남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경기 성남시 중원구에 있는 은행중학교에서 ‘모두의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21일 카카오뱅크에 따르면 ‘모두의 벽화 그리기’는 카카오뱅크가 성남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기획한 프로젝트로, 임직원들과 지역 주민들이 은행중학교의 노후화된 벽면을 아름다운 벽화로 단장해 마을 경관을 개선하는 지역사회 공헌활동이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카카오뱅크 임직원 30명을 포함해 지역 봉사자 100여명, 은행중학교 학생 및 학부모 70명 등 총 20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했다.

벽화 디자인을 맡은 윤수빈 작가는 “여러 학생들이 한데 모여 즐거워하는 모습을 픽토그램으로 표현했다”며 “모두의 사소한 일상에 한 발 더 가깝게 다가간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카카오뱅크는 △플로깅(plogging) △연탄 배달 등 지역사회 공동체를 위한 봉사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또 지난달 ‘신용회복위원회’와 ‘한국IT복지진흥원’에 각각 2억원과 노트북 100대를 기부하는 등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카카오뱅크가 위치한 성남시 지역 사회를 위해 임직원들이 직접 봉사하며 나눔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며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활동을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지난 20일 서울 종로구 소재 성균관대학교에서 열린 우리내리사랑 신탁서비스 공동마케팅 업무협약식에서 이원덕 우리은행장(사진 왼쪽)과 신동렬 성균관대학교 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은행

우리은행, 성균관대학교와 우리내리사랑 신탁서비스 업무협약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성균관대학교와 나눔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우리내리사랑 신탁서비스 공동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일 열린 협약식에는 이원덕 우리은행장, 신동렬 성균관대학교 총장이 참석해 ‘우리내리사랑 신탁서비스’를 활용한 자산 설계 활성화와 공동마케팅에 양 기관이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기부’ 니즈가 있는 고객의 생애 플랜과 자산계획에 맞춰 기부신탁 설계부터 전문적 금융 솔루션까지 제공한다.

우리은행에 따르면 지난해 출시된 ‘우리내리사랑 신탁서비스’는 상속·증여·기부 신탁상품과 서비스를 포괄하는 우리은행의 가족자산승계신탁 브랜드다. 특히 ‘우리 나눔신탁’의 경우 위탁자와 수탁자가 유언 대용 신탁계약을 맺고, 원하는 기부처를 수익자로 지정하면 위탁자 본인 사망 시 수탁자가 신탁계약에 따라 해당 기부처에 재산을 이전한다.

신탁의 최대 장점으로 꼽히는 유연한 설계를 활용하면 재산 전부를 기부할 수도 있고, 재산 일부는 자녀에게 물려주고 나머지는 기부처에 기부할 수도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최근 웰다잉(Well-dying)을 준비하며 사후 자산 설계에 본인의 철학을 담고자 하는 수요가 증가하면서 고객에게 보다 적합한 신탁 상품과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자 이번 협약을 맺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우리내리사랑 신탁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지속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