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제2의 나라’, 할로윈 기념 에피소드 ‘사탕이 빛나는 밤’ 업데이트 실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넷마블 ‘제2의 나라’, 할로윈 기념 에피소드 ‘사탕이 빛나는 밤’ 업데이트 실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10.21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M’ ‘신규 도적 직업군 ‘카데나’ 업데이트
네오위즈 모바일 힐링 게임 ‘고양이와 스프’, 할로윈 기념 이벤트 진행
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워’ 티저 페이지 공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기자)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개발사 넷마블네오)에 할로윈을 기념한 신규 에피소드 '사탕이 빛나는 밤'을 업데이트했다고 21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제2의 나라', 할로윈 기념 에피소드 '사탕이 빛나는 밤'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개발사 넷마블네오)에 할로윈을 기념한 신규 에피소드 '사탕이 빛나는 밤'을 업데이트했다고 21일 밝혔다.

'사탕이 빛나는 밤'은 할로윈 콘셉트에 맞춰 어둠 속성 성장 재료를 포함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에피소드다.

이용자는 사탕 나무를 키워 호박 사탕을 수확해, 이를 요리하여 NPC에게 선물하면 에피소드 관련 스킬 성장, 재화, 패스 경험치 등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농장의 호박 사탕을 서리하는 몬스터를 저지하는 돌발 미션, 특정 시간에 숨바꼭질하는 미니게임도 즐길 수 있다. '숨바꼭질' 미니게임은 이용자들이 직접 술래와 도망자가 되어, 다양한 기능을 통해 숨고, 도망자의 흔적을 쫓아 찾아내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이외에도 특정 시간에 등장하는 거대 보스를 이용자들이 함께 호박을 던져 쓰러뜨리는 등 기존 에피소드와는 차별화된 즐길거리를 경험할 수 있다.

넷마블은 할로윈 콘셉트의 의상 아이템, 탈 것, 이마젠(일종의 펫) '루미'를 추가했다. 어둠 속성의 공격형 이마젠 '루미'는 일반 전투 시 '공포 효과'를, 결투할 때는 '정신 지배' 등 다양한 특수 효과를 부여한다.

이에 더해 넷마블은 현재 높은 난이도를 가진 흑마법 강화를 더욱 원활하게 시도해볼 수 있도록 '신묘한 액막이 인형'의 획득처를 확대했다. '신묘한 액막이 인형'은 인기 아이템으로 흑마법 강화 실패 시 강화도가 낮아지는걸 방지하는 아이템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넷마블은 내달 2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각종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에 14일차 접속하면 '신묘한 액막이 인형'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할로윈 에피소드 관련 미션들을 수행하면 장비 강화에 유용한 아이템들이 제공되며, 모든 미션을 완료하면 '박쉬가면 코스튬'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11월 2일까지 진행한다.

오는 22일부터 10월 24일까지는 골드 획득량, 영혼석, 특산물, 전리품 획득 확률이 올라가는 할로윈 핫타임 이벤트가 열린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캐릭터 ‘카데나’를 업데이트했다고 21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메이플스토리M’ ‘신규 도적 직업군 ‘카데나’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캐릭터 ‘카데나’를 업데이트했다고 21일 밝혔다.

도적 직업군인 ‘카데나’는 주무기로 ‘체인’을 사용하며, 빠른 스피드로 적을 급습하는 캐릭터다. ‘체인’을 사용하는 ‘체인아츠’와 ‘체인’ 외 무기를 사용하는 ‘논체인아츠’ 스킬을 가지며, ‘체인’으로 적을 결박하거나 소용돌이를 만들어 적을 난타하는 등 화려한 전투 스킬이 특징이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11월 16일까지 달성한 ‘카데나’ 미션 레벨에 따라 각종 아이템을 제공하며, 30레벨 이상 '카데나'로 ‘폭풍성장의 수련장 이벤트’에 참여하면 경험치를 지급한다. 또, 전용 출석부 이벤트에 참여하면 출석 횟수에 따라 ‘카데나 대미지 스킨’, ‘카데나 업데이트 기념 원정대 지원 상자’ 등을 순차 제공한다.

이와 함께 11월 17일까지 ‘레이디 블레어의 드림 익스프레스 이벤트’를 실시하고 이벤트 페이지의 비밀금고를 통해 교환 횟수가 소진된 치장성 아이템을 월드 내 캐릭터에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쥬얼 시스템’은 편의성을 개선해 원하는 쥬얼을 빠르게 합성할 수 있게 연속 합성 시스템이 추가된다.

 

ⓒ네오위즈 제공
(주)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고 (주)하이디어(대표 김동규)가 개발한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Cats & Soup)’가 할로윈 시즌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모바일 힐링 게임 ‘고양이와 스프’, 할로윈 기념 이벤트 진행

(주)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고 (주)하이디어(대표 김동규)가 개발한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Cats & Soup)’가 할로윈 시즌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게임 출석하기, 요리 판매 횟수 채우기, 고양이 미니룸 꾸미기 등 다양한 일일 미션과 캡슐 뽑기 등 미니게임을 완료하면 이벤트 재화 ‘사탕’을 획득할 수 있다. 사탕을 사용하여 ‘할로윈 이벤트 시설’, ‘할로윈 캣타워 소품’, ‘할로윈 컨셉 미니룸 가구’ 등 40여 종의 할로윈 컨셉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는 오는 11월 15일까지 열린다.

같은 기간 천문대 시설 및 티켓을 통해 신규 한정 ‘유령 고양이’를 받을 수 있다. 유령 고양이는 살짝 투명하며 형광 빛을 은은하게 내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와 함께 신규 기간제 패키지 3종을 선보인다. ‘뱀파이어 백작의 집’ 구매 시 할로윈 테마의 고급스러운 캣타워 소품을 획득할 수 있으며 ‘사신과 흡혈 박쥐’와 ‘할로윈 조리시설 스킨’을 구매하면 할로윈 컨셉의 코스튬 세트와 음식들을 제작하는 스킨을 얻게 된다.

여기에 ‘낚시 콘텐츠’도 리뉴얼됐다. 대주둥치, 꽁치, 왕연어, 살벤자리, 가시나비고기, 노랑벤자리 등 새로운 전설급 물고기 6종이 추가됐으며, 낚시를 통해 받을 수 있는 한정 코스튬 3종도 새롭게 선보인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엑스엘게임즈(각자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중인 신작 MMORPG ‘아키에이지 워’의 티저 페이지를 21일 정식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워’ 티저 페이지 공개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엑스엘게임즈(각자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중인 신작 MMORPG ‘아키에이지 워’의 티저 페이지를 21일 정식 공개했다.

‘아키에이지 워’ 티저 페이지는 치열한 전투 콘텐츠를 암시하는 공격적인 디자인으로 제작되었고, 현재 해당 페이지에서는 시네마틱 티저 영상과 게임 내 세계관에 관련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함께 공개된 티저 시네마틱 영상은 ‘아키에이지 워’ 내 주요 인물인 ‘고바논’과 ‘카론’의 대립으로 발생한 전쟁 이야기를 담았고, 왕국과 필드에 주둔한 대규모 병력은 곧 벌어질 공성전의 전운을 암시하고 있다.

‘아키에이지 워’는 원작 제작사인 엑스엘게임즈가 직접 개발 중인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 MMORPG다. 게임 내 배경을 포함해 스토리와 캐릭터 등으로 원작의 향수를 자극하며, 언리얼 엔진4를 활용한 고퀄리티 그래픽이 특징이다. ‘아키에이지 워’의 BI 콘셉트는 ‘피의 소용돌이’로, 원작의 심볼 디자인을 유지하되 한층 공격적이고 전투적인 게임의 성향을 반영해 완성했다.

‘아키에이지 워’는 원작 ‘아키에이지’ 대비 전쟁 콘텐츠를 포함한 전투 요소가 강조된 작품이다. 이용자는 박진감 넘치는 필드전은 물론, 대규모 공성전과 드넓은 바다를 무대로 한 해상전 등 다채로운 전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이날 "박진감 넘치는 대규모 전투와 풍성한 콘텐츠의 재미를 전달하기 위해 모든 개발진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아키에이지 워’에 많은 기대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