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대기 분야 국제 평가서 ‘최우수기관’ 선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전자, 대기 분야 국제 평가서 ‘최우수기관’ 선정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2.10.2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 ERA로부터 대기오염물질 분석능력 인정받아
중금속 등 10개 항목에서 ‘만족’ 평가로 신뢰성↑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LG전자는 미국 환경자원협회(ERA)가 주관하는 대기분야 국제숙련도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미국 환경자원협회(ERA)가 주관하는 대기분야 국제숙련도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미국 환경자원협회(ERA)가 주관하는 대기 분야 국제숙련도 평가에서 ‘최우수기관’(Laboratory of Excellence)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ERA는 미국 환경보호청(EPA)과 국제표준화기구(ISO/IEC)가 인정한 국제숙련도 시험기관으로, △대기 △수질 △토양 등 환경 분야 오염물질에 대한 분석 능력과 신뢰성을 평가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LG전자는 △중금속(구리·아연·납·니켈·카드뮴·크로뮴) △휘발성유기화합물(벤젠·에틸벤젠·스타이렌) △염화수소 등 대기 분야 10개 항목에서 모두 만족 평가를 얻어, 글로벌 수준의 대기오염물질 분석 능력을 입증받았다. 앞서 지난 6월에는 환경부 산하 국립환경과학원으로부터도 ‘대기분야 숙련도 시험 및 현장평가 적합’ 판정을 받은 바 있다. 

LG전자는 국내외로부터 인정받은 공신력을 기반으로 각 사업장의 대기오염물질 배출농도를 자체 점검하고, 환경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생산과정에서 발생하는 대기오염물질을 줄이기 위해 경기도 평택시 LG디지털파크 내 환경시험실에서 대기 배출농도 관련 연구를 지속할 예정이다. 

박평구 LG전자 안전환경그룹장 전무는 “이번 평가를 통해 대기오염물질 분석능력의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정확도 높은 분석능력을 바탕으로 환경사고 예방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