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이왈종 화백 ‘제주생활의 중도’ 시리즈 판매…교원그룹, KT DS와 메타버스 사업 MOU 체결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홈쇼핑, 이왈종 화백 ‘제주생활의 중도’ 시리즈 판매…교원그룹, KT DS와 메타버스 사업 MOU 체결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10.25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알파, 보라매공원서 '플로깅 행사' 진행

KT알파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서울 동작구 본사 인근 보라매공원에서 임직원들과 함께 플로깅(조깅 혹은 산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운동) 행사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KT알파
KT알파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서울 동작구 본사 인근 보라매공원에서 임직원들과 함께 플로깅(조깅 혹은 산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운동) 행사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KT알파

KT알파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서울 동작구 본사 인근 보라매공원에서 임직원들과 함께 플로깅(조깅 혹은 산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운동) 행사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참여한 KT알파 임직원들은 개인 건강을 챙기는 동시에 깨끗한 환경 조성 및 환경보호를 실천했다.

CJ프레시웨이, 오케이포스·마켓보로와 온라인 식자재 구매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4일 온라인 식자재 구매 활성화를 위해 NICE 그룹 산하  POS(판매시점관리시스템) 솔루션 기업 오케이포스, 식자재 유통 전문 푸드테크 스타트업 마켓보로와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3사는 식자재 유통시장이 지역 기반 오프라인 중심에서 벗어나 온오프라인 연계 강화를 통한 하이브리드 시장으로 나아가는 데 힘을 합치기로 했다. 먼저 오케이포스의 POS를 설치한 식당 종사자들이 사용하는 '오늘얼마' 앱과 마켓보로의 식자재 오픈마켓인 '식봄'이 공동 마케팅을 진행해 양사의 고객 모두가 매출관리부터 식자재 구매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식자재 유통 기업인 CJ프레시웨이는 상품·물류·마케팅 등 식자재 유통 밸류체인 전반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하고, 시너지 효과 극대화를 위한 전략적 지원을 담당한다. 향후에는 각 사가 보유하고 있는 매장 결제, 식자재 거래 등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다.

롯데홈쇼핑, 이왈종 화백 '제주생활의 중도' 시리즈 판매

롯데홈쇼핑은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제주생활의 중도' 시리즈로 유명한 이왈종 화백의 작품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오는 27일 오후 8시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롯데홈쇼핑은 '제주 작가'로 불리는 이왈종 화백의 작품을 판매한다. 제주도의 정경과 인간군상을 특유의 유머러스하고 정겨운 감각으로 표현한 제주생활의 중도 시리즈 신작 3점을 포함한 한정판화 총 10점을 선보인다.

교원그룹, KT DS와 메타버스 사업 MOU 체결

교원그룹는 지난 24일 IT서비스 전문기업 KT DS와 메타버스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메타버스 신규 서비스 공동 기획과 연구개발 △메타버스 등 웹 3.0 기반의 새로운 비즈니스 협력 모델 발굴 등을 중심으로 협력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교원그룹은 교육, 렌털, 상조, 여행 등 주력 사업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해 나가고 있다. 메타버스 생태계가 활성화됨에 따라 가상 세계에서도 고객들이 교원그룹의 다양한 서비스를 누리며 실질적인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웹 3.0' 사업모델 발굴을 계획하고 있다.

야놀자, 편의점 CU와 핼러윈·빼빼로데이 스낵 패키지 출시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편의점 CU와 핼러윈 및 빼빼로데이를 기념한 스낵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스낵 패키지는 야놀자가 지난 5월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에서 공개한 고양이 캐릭터 핑크홀리데이를 활용한 핼러윈 패키지 3종 및 빼빼로데이 패키지 2종으로 선보인다. 

현재 핼러윈 패키지는 전국 CU 매장에서 판매 중이며, 빼빼로데이 패키지는 11월 초부터 만나볼 수 있다.

이마트24, KB국민은행과 '국민e든든' 캠페인 진행

이마트24는 고물가 시대에 고객들에게 든든한 한끼를 제공하기 위해 KB국민은행과 '돈(豚, 돼지 돈)드리는 은행도시락' 2종과 '큽(KB)! 두유한끼' 2종(아몬드&잣/검은콩)을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

돈 드리는 은행도시락 2종과 식사대용으로 즐겨 찾는 상품인 두유한끼 2종은 KB스타뱅킹 앱에서 회원가입 후 바코드 형태의 60% 할인쿠폰을 다운받아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이를 통해 정상가가 각각 5500원, 5000원인 도시락을 각각 2200원과 2000원에, 1500원 두유를 6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다만, 쿠폰 1개당 1개 할인이 적용되며 최대 3300원 할인 가능하다. 1인당 1개가 지급된다.

GS25, 내달 17일 '2022년 보졸레누보' 전국 출시

GS25는 오는 11월 17일, 2022년 보졸레누보를 전국 출시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올해 선보일 보졸레누보는 '조르쥬뒤뵈프 보졸레누보' 2만4000병으로 조르쥬뒤뵈프가 설립한 와이너리 생산 제품이다. GS25는 주류 스마트오더 '와인25플러스'를 통해 다음달 8일까지 사전 예약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동안 보졸레누보를 예약하고 출시일인 오는 11월 17일 오후 6시 이후 수령한 참여 고객에게는 와인25플러스 전용 멤버십포인트를 2배 적립해 준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