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 장애인 가정 위한 겨울나기 김치 후원·봉사활동 나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새마을금고중앙회, 장애인 가정 위한 겨울나기 김치 후원·봉사활동 나서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10.25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새마을금고 제공
새마을금고중앙회 임직원들이 김장김치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 좌측에서 세 번째 새마을금고중앙회 지도이사 황국현ⓒ새마을금고 제공

새마을금고중앙회가 10월 24일에서 28일까지 5일 간 서울 강남구 수서동에 소재한 강남세움복지관에서 지역사회 취약계층인 저소득 장애인 가정의 겨울나기를 위한 김치 후원과 장애인 복지시설 일손 돕기 봉사활동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금번 후원으로 지역사회 내 저소득 장애인 가정 230곳이 겨울을 날 수 있는 김장김치 2300kg가 전달 예정이며 새마을금고중앙회 임직원 55명이 총 220시간에 걸쳐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새마을금고중앙회 임직원들은 5일 간 매일 진행된 봉사활동을 통해 후원된 김치를 장애인 가정에 직접 방문해 배달하는 활동과 더불어 복지시설 내 식당의 급식보조, 후원물품 나눔, 스마트홈 지원가정 모니터링 등 복지시설에서 일손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올해 계속 되는 물가 상승으로 겨울나기 김장을 포기하는 이웃들이 많아져 안타깝게 생각한다. 금번 후원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겨울을 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새마을금고는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가장 가까운 이웃으로 ESG경영 실천과 지역상생 가치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