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프로야구2022’, 핼러윈 시즌 맞이 기념 이벤트 실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컴투스프로야구2022’, 핼러윈 시즌 맞이 기념 이벤트 실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10.26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이드, 레트로캣 ‘오션테일즈2’ 온보딩 계약 체결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신규 영웅 ‘월광 수리검 에이스’ 등 업데이트
넥슨, ‘히트2’ ‘EPISODE 2. 되찾은 영광’ 업데이트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의 NO.1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2(이하 컴프야2022)’가 핼러윈 시즌을 맞아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프로야구2022’, 핼러윈 시즌 맞이 기념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의 NO.1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2(이하 컴프야2022)’가 핼러윈 시즌을 맞아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호박’, ‘캔디’ 등 ‘핼러윈 데이’의 다양한 심볼을 활용해 유저들에게 이색적이고 유쾌한 플레이 경험을 선사한다.

우선 게임 내 각종 콘텐츠 플레이 결과에 따라 최고급 아이템 획득 기회를 제공하는 미션 이벤트가 펼쳐진다. 오는 11월 3일까지 매일 게임 내 주어지는 다양한 미션을 달성하면, 구단 전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각종 육성 재료와 함께 핼러윈 캔디가 지급된다. 유저는 해당 캔디를 사용해 원하는 포지션의 선수 및 코치 영입이 가능한 선수팩 등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누적 교환 횟수에 따라 최고 등급 선수를 확정적으로 획득 가능한 ‘100% 플래티넘팩’까지 지급받을 수 있다.

모든 참여 유저에게 아이템 보상을 제공하는 커뮤니티 이벤트도 함께 마련했다. ‘호박 사탕 고르기’라는 주제로 제시된 사탕 이미지 중 선호하는 시안에 투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오는 11월 1일까지 투표 결과 가장 많은 표를 받은 사탕 속 숨겨진 아이템이 공개되며, 참여 유저에게 보상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레트로캣(대표 이종범)과 '오션테일즈2'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 레트로캣 '오션테일즈2' 온보딩 계약 체결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레트로캣(대표 이종범)과 '오션테일즈2'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오션테일즈2'는 '오션테일즈' 후속작으로 전작 슬로건 '세계를 내 도시에 담다'를 계승하고 있다. 감성적인 원화 기반 그래픽과 모험을 통해 만끽하는 스토리가 매력적인 모바일 게임이다.

이용자는 전 세계 5대양 6대주를 항해하며 나만의 도시를 발전시키고, 항해와 교역을 통해 마을을 재건할 수 있다. 특히, 제한된 마을에서 벗어나 전세계를 돌아다니며 다른 도시 자원을 수입하거나 각종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더불어 전작 '오션테일즈'가 가진 게임 본연의 재미에 블록체인 콘텐츠와 시스템을 추가해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레트로캣 이종범 대표는 이날 "가장 성공적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를 통해 '오션테일즈2'를 서비스할 수 있게 돼 기쁘다"라며 "블록체인 관련 서비스 경험이 풍부한 위메이드와 함께 완성도 높은 P&E(Play and Earn) 게임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영웅, 길드전장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신규 영웅 ‘월광 수리검 에이스’ 등 업데이트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영웅, 길드전장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신규 영웅 ‘수리검 에이스’는 물 속성의 원거리 디버퍼로 공격 시 다양한 크기의 수리검을 활용한다. 적에게 치명타 피해를 입히면 이동 속도가 증가하는 ‘그림자 술법’ 스킬을 보유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6대 6 실시간 대전을 펼칠 수 있는 길드 전장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 이용자들은 6인으로 팀을 구성해 대결할 수 있으며, 제한된 시간 내 1,000점을 우선 달성하면 승리한다. 승리 보상으로 얻은 길드 전장 주화와 길드 주화로 장신구 소환권, 3성 영웅무기 경험치 재료, 3성 영웅무기 승급재료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이와 함께 오는 11월 2일까지 100일 기념 ‘앙케이트 소환’을 진행한다. 앙케이트 소환에서는 이용자들이 직접 선정한 인기 영웅 10종과 신규 영웅 ‘월광 수리검 에이스’까지 총 11종의 영웅을 4성 카드 소환 목록에서 만날 수 있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서비스 100일을 앞두고 7일 간의 특별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1월 1일까지 7일 간 매일 1000 루비를 지급하며, 최대 7000개의 루비를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오는 11월 2일까지 룬 모험, 넥서스 플레이 시 할로윈 바구니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할로윈 바구니로 사탕 묶음과 호박 마차 조합 시, 5성 승급카드, 영웅석 소환상자, 장신구 소환권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MMORPG ‘히트2(HIT2)’에 첫 번째 히든 쿠폰을 포함한 ‘EPISODE 2. 되찾은 영광’ 업데이트를 26일 적용했다. ⓒ넥슨 제공

넥슨, ‘히트2’ ‘EPISODE 2. 되찾은 영광’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MMORPG ‘히트2(HIT2)’에 첫 번째 히든 쿠폰을 포함한 ‘EPISODE 2. 되찾은 영광’ 업데이트를 26일 적용했다.

우선, 길드 간 연대감을 더욱 높여주는 성장 콘텐츠 ‘길드 특성’을 도입했다. 매일 길드 미션을 수행하고 받는 특성 포인트를 이용해 길드장이 특정한 버프 효과를 부여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절대 회피, 스킬 피해 내성 등 길드에 필요한 특성을 선택해 활성화할 수 있다. 활성화된 길드 특성은 모든 길드원에게 적용된다.

유저 투표로 서버 내 다양한 효과를 결정하는 ‘조율자의 제단’의 4번째 규칙인 ‘아이템 획득 규칙’도 새롭게 추가했다. 이번 규칙은 유저 공모전을 통해 당선돼 실제 게임에 도입된 것으로, 보스 몬스터 처치 시 아이템 획득 권한을 기여도에 따라 갖게 될지, 혹은 마지막 타격을 한 파티 혹은 플레이어가 가져갈지 매주 투표 결과에 따라 바꿀 수 있게 된다.

이와 함께 ‘히트2’의 첫 번째 히든 쿠폰으로 ‘히트 THE 클래스’를 공개했다. 출시 시점부터 10월 25일까지의 희귀~전설 등급 클래스 합성 시도 이력 중 최대 등급의 합성 기회를 한 번 더 획득할 수 있는 특별한 쿠폰으로, 11월 23일까지 진행되는 출석 이벤트의 14일차 보상으로 주어진다.

‘히트2’ 유저들이 서비스 오픈 이후 전해온 주요 건의 사항에 대한 진행 상황을 공개하는 ‘개선 현황판’ 또한 이날 공식 홈페이지에 오픈했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시스템, 육성, 밸런스, 커뮤니티 등 게임 내 다양한 영역에서 개선 예정인 항목들과 이에 대한 개발진의 답변, 개선 계획 및 적용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맞아 길드 단위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11월 9일까지 길드 미션 완료 시 받게 되는 특성 포인트와 공헌도 등 보상을 평소보다 두 배로 상향한다. 길드 출석으로 제공되는 길드 주화의 수량도 두 배 증가한다.

일정 기간마다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시즌 패스’의 두 번째 시즌 ‘휴고의 투지’도 새롭게 선보였다. 12월 21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 동안 다양한 미션을 달성하고 시즌 패스 레벨을 올리면 ‘휴고의 투지 수호구’를 비롯한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단계별로 받을 수 있다.

한편 넥슨은 ‘히트2’ 유저들의 성원을 선한 영향력으로 이어가고자 넥슨재단과 함께 하는 사회공헌 캠페인 ‘히트투게더’ 진행 소식을 예고했다. 게임 내 복구권(히든 쿠폰)이 등장할 때마다 특정 기부처를 선정해 넥슨재단과 함께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히트투게더’ 캠페인의 진행 과정은 추후 유저들에게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