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 쓱데이·빅스마일데이 동시 행사 연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세계그룹, 쓱데이·빅스마일데이 동시 행사 연다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10.27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2022 쓱데이 이미지
2022 쓱데이 이미지 ⓒ신세계그룹

신세계그룹은 오는 31일부터 12일간 계열사가 총출동하는 쇼핑 축제 ‘2022 대한민국 쓱데이’를 진행한다. 올해 4년차를 맞은 쓱데이에는 지난해 한 식구가 된 G마켓 연중 행사 ‘빅스마일데이’도 동참한다.

우선 이마트, SSG닷컴, 신세계백화점을 포함한 19개 계열사는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12일간 쓱데이를 진행한다. G마켓·옥션은 같은 기간 빅스마일데이를 연다. 이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은 다음달 4일부터 6일까지 사흘간 행사를 전개한다. 

신세계그룹은 고물가·고금리·고환율 ‘3고 위기’를 겪고 있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의 생활비 부담을 줄이고자 쓱데이와 빅스마일데이의 첫 동시 행사를 기획했다. 지난해 쓱데이는 9100억 원의 거래액(GMV)을 기록했는데, 올해는 빅스마일데이와 만나 2조 원 이상 물량의 역대 최대 규모, 최대 혜택 행사로 펼쳐질 계획이다. 

신세계그룹은 지난 4월부터 ‘쓱데이 TF’를 구성해 협력회사들과 사전 공동기획 상품을 준비하고 전 그룹사가 참여한 상품 컨벤션을 여는 등 7개월 이상 쓱데이 준비에 공을 들였다. 주요 사전 기획 상품으로는 이마트의 반값 샤인머스캣, 신세계백화점의 나이키 ‘범고래’, 이마트24의 5입라면 4종 등이 있다. 

온라인 채널들이 준비한 혜택도 다양하다. G마켓은 빅스마일데이 쿠폰, 브랜드 쿠폰, 카드사 할인 등 중복 적용 시 최대 35% 저렴한 가격에 구매 가능한 ‘3단 콤보 할인 이벤트’를 펼친다. SSG닷컴은 금액대별 최대 20% 할인, 스마일클럽 멤버십 8% 할인 등 총 9종의 쿠폰 프로모션을,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자사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에서 600여개 패션·뷰티·리빙 브랜드 최대 60% 할인, 최대 50% 페이백 이벤트를 마련했다.

신세계그룹은 오는 28일 오전 온라인과 TV를 통해 ‘쓱데이와 빅스마일데이가 만나 생활비를 내리다’는 콘셉트의 영상 광고를 공개한다. 광고 영상에서는 신세계그룹 각 계열사를 상징하는 컬러우산을 든 모델들이 하늘에서 비처럼 내려온다.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는 대한민국 전역의 생활비를 내리고, 가뭄의 단비와 같이 대한민국 전역에 생활비를 내린다는 중의적 의미를 담아 연출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의 생활비 부담을 덜고자 7개월간의 준비 기간을 거쳐 역대급 규모의 쓱데이와 빅스마일데이 동시 행사를 준비했다”며 “G마켓, SSG닷컴,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등 신세계 유니버스 안에서는 사면 살수록 더 큰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